코골이 멈추는데 좋은 팁

성인 45%에 가까운 사람들이 한 번즘은 경험하는 코골이. 코골이는 혀, 입천장, 목젖이 편도선과 림프절로 진동될때 생기는 것이다. 또 일반적으로 과체중이나 비만 상태라는 것을 시사하는 것이기도 하다. 또 감기나 알러지, 술을 너무 많이 마셨거나 흡연 같은 것과도 연관되어 있다.

그 원인이 무엇이든 간에 코골이는 참 성가신 것이다. 숙면을 취할 수 없어 아침에 일어나면 찌뿌둥 할 것이다.

코골이를 멈추는 것은 그리 쉬운 것이 아니지만 코골이를 멈추는데 도움되는 방법이 있다. 습관적으로 코골이를 한다면 병원에 가서 정확한 원인을 진단해보는 것이 좋다. 호흡기 관련 어떤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

 

코골이 멈추는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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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옆으로 누워 자기: 바로 누워 자면, 혀와 입천장은 목구멍 뒤쪽으로 향해 기도를 막아 코를 골 수 있다. 옆으로 누워 잘 수 없는 경우라면 다음에서 소개하는 팁을 시도해보자. 테니스 공을 등에 놓고 자보자. 등에서 공이 움직여 그 불편함으로 바로 옆으로 돌아눕게 될 것이다.
  • 베개 추가로 사용하기: 베개를 하나 더 놓아 머리를 약간 더 높게 해보자. 기도를 열어 코고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다.
  • 살 빼기: 과체중이나 비만이라면, 다이어트도 코 고는 것을 멈추는 방법 중 하나이다. 과체중은 여러가지 건강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코골이도 그 중 하나이다.
  • 금연하기: 흡연은 호흡기를 자극한다. 이것도 코 고는 것의 주요 원인이다. 금연하는 것도 코 고는 것을 멈출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 잠자기 전 술을 마시지 않는다: 잠 자기 전 3시간 이내 술을 마시면 잠자는 동안 혀, 입천장 등의 진동이 더 커져 이것도 코 고는 것의 원인이 된다.

코골이에 좋은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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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트로 가글하기: 감기나 알러지로 코골이를 하는 경우라면 잠자기전 민트로 가글하면 숙면하는데 도움된다. 물 1컵에 페퍼민트 오일 몇 방울을 떨어뜨려 그 물로 가글하는 것이다. 이때 삼키지는 않는다. 아니면 민트 차로  가글해도 된다.
  • 서양 쐐기풀 차: 알러기나 호흡기 문제로 코를 고는 것이라면, 침실을 깨끗하게 하는게 중요하다. 또 서양 쐐기풀 차를 마시는 것도 좋다. 쐐기풀 잎을 넣은 물이 끓을 때 그 연기를 5분간 쐬보자. 서양 쐐기풀은 알레르기 치료 효과가 있는 허브이다.
  • 양파: 양파를 반으로 잘라 소금을 약간 뿌리고 침대 맡에 두는 것도 오랫동안 전해져오는 방법이다.
  • 소금과 베이킹 소다: 이것은 코와 기도를 뚫는데 도움된다. 실온의 물 한 컵에 소금 0.5t , 베이킹 소다 한 꼬짐을 넣어 섞는다. 잠자기 전 벌브 실린지를 사용해 이 물로 콧구멍을 헹궈낸다.
  • 올리브오일과 루: 병에 루 50gm를 넣고 그 위에 올리브오일을 넣는다. 뚜껑을 덮어 시원하고 어두운 곳에 2주간 보관한다. 잠 자기전 코와 목, 목구멍에 바른다.
  • 운동하기: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꼭 운동을 해야한다. 하루에 30분으로 시작해보자. 얼마 안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