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을 통해 이명을 줄이는 법

미국 이비인후과 학회에 따르면 이명은 아주 흔한 증상이다.

이는 물론 가벼운 이명일 경우일때고, 이명이 아주 심해지거나 환청이 계속된다면 거슬리는 문제가 될 수 있다.

이명은 생겼다가 없어지는 증상이고, 귀 한 쪽 또는 양쪽 모두에 나타날 수 있다. 이 문제에 대한 원인은 다양하나, 가장 흔한 원인은 의심의 여지 없이 이갈이 증상이다.

이명이 들린다고 해서 무슨 질환이 있다거나 그런 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자. 단지 우리가 발견해야 하는 것의 증상일 뿐이다.

어쩔 땐 내이에 문제가 있거나 염증이 생겼기 때문일 수도 있다. 그렇지 않으면 고강도 음악에 지속적으로 노출된 것도 원인이 될 수 있다.

원인에 따라 이명을 경감시킬 여러 기술이 있다. 만약 이갈이가 원인이라면 밤에 낄 마우스 가드를 준비하자. 청각에 문제가 있다면, 청각 학자가 치료를 제시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우리의 식단도 아주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고혈압과 염증을 줄이는 음식이 있듯이 말이다.

아래에 여러분이 기억하면 좋을 정보들을 소개한다.

이명을 줄이는 음식

이명을 줄이는 데는 여러 기법이 있다.

누군가는 백색 소음에 평안을 찾기도 한다. 하지만 또 다른 누군가는 이 소리를 들으면 스트레스를 받는다. 또는 이갈이와 관련된 문제를 경감시키기도 한다.ㅇ

일단은 나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 최선이다.

이 식단법은 누구에게나 중요하다. 혈류를 개선하고, 염증을 줄이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이완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파인애플

  • 파인애플은 최고의 항염 과일이다. 브로멜린이라는 뛰어난 효소 덕분이다.
  • 효과적인 효능을 자랑하는 브로멜린은 건염, 염좌, 근육 손상, 인후염 치료에도 쓰인다.
  • 이명이 매일 일어나면 당장 신선한 파인애플을 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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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늘과 양파

  • 마늘과 양파는 감염을 줄인다. 샐러드나 여러 음식에 소량이나마 생으로 마늘과 양파를 곁들이는 게 좋다.
  • 뿐만 아니라, 마늘과 양파에 들어있는 향균 성분은 우리의 면역 체계를 강화한다.

크랜베리

만약 소금이 적게 들어간 식단을 먹고 있다면, 혈압이 많이 내려가고 이명의 강도도 줄어들 것이다.

  • 여러분의 집 주위에서 신선한 크랜베리를 찾을 수 있다면, 우리의 건강도 확실히 좋아질 것이다. 이 작고 맛있는 과일에는 소금은 포함되어있지 않지만 항산화물질, 칼륨, 칼슘,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 이 모든 영양분들은 염증과 통증을 경감하고 심장의 건강을 도모한다.
  • 천연 크랜베리 주스를 마시면 불안과 긴장을 다스리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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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아

  • 맥아는 오가닉 스토어나 건강식품점에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다. 맥아에는 비타민 F가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다.
  • 비타민 F는 리놀레 산으로, 이는 우리 몸이 여러 기능을 조절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리놀레 산은 간의 기능과 지방과 설탕의 동화작용을 관장하면서 동시에 혈압을 낮춘다.
  • 뿐만 아니라, 맥아 속의 높은 비타민 B 함량은 신경 충격을 개선한다.

이 뛰어난 성분들 덕분에, 맥아는 신경계와 긴장을 줄이는 뇌신경전달물질 조절에 도움이 된다.

스무디나 요거트에 맥아 한 숟갈을 넣어 먹어보는 건 어떨까?

국화

자기 1시간 전에 국화차를 마시면 수면의 질이 몰라보게 달라진다.

  • 이명은 주로 밤에 심해진다.

의사의 조언에 따라 우리의 식단을 관리하면서, 이명이 심해지지 않도록 편안한 활동도 함께 해보자.

  • 따뜻한 물로 샤워, 요가, 부드러운 운동 등… 이 모든 것들이 도움이 될 것이다. 잠에 들기 2시간 전에 운동을 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가벼운 저녁 식사를 마치고, 국화차를 마셔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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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을 치료할 수 있는 천연 음료 중, 의심의 여지 없이 국화차가 아마 최고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