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애인과 다시 시작하는 것을 바라는가? 지난 날들을 다 잊고 전 애인과 새 출발 하기를 원하는 경우가 있다. 이것은 어느 한쪽의 일방적인 요구일수도, 아니면 두 사람 모두의 생각일 수 있다. 그런데, 전 애인과 다시 시작하는 것은 어쩌면 위험한 일일지도 모른다. 보통…
경험한 모든 것을 감사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진 삶엔 균형이 찾아오고 내면의 평화가 깃든다.
우리 모두에겐 특별한 이야기가 있다. 하지만, 혼돈의 삶에 휩쓸리고 정말 중요한 것들은 옆으로 치워둔 채 감사함을 통해 찾아오는 내면의 평화의 존재를 잊는다.
개인적 성장의 일부인 내면의 평화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다. 감사함은 내 자신과 이때까지 내가 걸어왔던 길을 포용하는 법을 가르쳐 주니까.
우리의 인생 이야기는 복잡한 전개와 반전이 들어있는 아름다운 책과 같다. 경험을 통해 얻은 지혜로 다음 장을 써내려갈 수 있는 능력에 감사하면서 그 책을 읽어야 한다.
그 방법을 소개한다.
정신적 “소음”이란 과거에 집착하는 정신분석학적 기제를 가리킨다. “못 해.”나 “이걸 했어야 했어.”, “이 말을 했어야 했는데”, “난 안될거야.”와 같은 말들을 반복하면 자신의 능력을 제한하는 것이다.
우리 모두는 몇 주 또는 몇 달간 많은 정신적 소음을 들으며 내면의 과정을 거쳐왔을 지 모른다. 이것이 계속되면 행복할 수 있는 능력이 파괴되고 만다.
내면의 균형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흥미로운 사실들을 살펴보자.
슬픔, 두려움, 절망만을 느낀다면 어떻게 내 자신과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할 수 있을까?
그렇기 때문에 작지만 강력한 변화를 일으켜야 하는 것이다.
우리의 마음, 그리고 우리의 뇌는 우리가 종종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뛰어난 능력을 갖고 있음에 감사하게 될 것이다. 그 특징은 바로 신경가소성이다.
단순히 우리의 행동을 수정하는 것, 건강하고 새로운 습관을 들이는 것, 다른 관점으로 생각하는 것 등의 활동을 통해 뉴런 사이의 새로운 연결망이 형성되며 내 마음이 내 존재의 정수와 더 잘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다.
아래에 방법을 소개하니, 놓치지 마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