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껍질을 활용하는 11가지 방법

· 11월 5, 2016
건강과 관련하여, 바나나 껍질을 우려 마시거나 국소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오늘은 바나나 껍질을 활용하는 방법들에 관해 알아본다.

바나나는 사람들이 1년 내내 가장 많이 먹는 과일 중 하나이다. 어느 계절이든지 바나나를 즐길 수 있고, 맛도 좋으며 영양분도 풍부하다.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바나나는 다이어트에도 최고의 식품이다.

하지만 사람들이 모르는 사실은 우리가 대부분 버리는 바나나 껍질에도 중요한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다는 것이다.

바나나 껍질은 과육보다 더 많은 양의 섬유소와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다.

바나나 껍질은 과육만큼 맛있으니, 아래에서 더 자세히 확인해 보자.

바나나 껍질을 활용하는 11가지 방법

1. 두통

바나나 두통

바나나 껍질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일반적인 두통에 좋은 약이 된다.

바나나 껍질을 이마나 목 뒤에 붙여 놓으면 이완 효과를 누릴 수 있다.

2. 사마귀

바나나 껍질의 흰 부분은 몸 여러 부위에 자라나는 사마귀를 없앨 수 있는 좋은 재료가 된다.

효과를 빨리 볼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접착력이 좋은 밴드로 매일 바나나 껍질을 피부에 붙이고 있으면 며칠 만에 사마귀가 작아질 것이다.

3. 변비

변비와 소화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의 하나는 섬유소를 섭취하는 것이다.

바나나 껍질에는 과육보다 훨씬 많은 양의 섬유소가 들어있기 때문에, 바나나 껍질을 이용해 스무디나 차를 끓여 먹으면 변비에 도움이 된다.

더 읽어보기: 변비를 치료하는 자연 요법

4. 여드름

바나나 껍질을 활용하여 여드름

바나나 껍질의 흰 부분에 들어있는 복합 성분은 여드름, 뾰루지, 블랙헤드 제거에 좋다.

하루에 2번씩 문질러 주면 여드름이 보다 빨리 마르고, 피부 염증이 잦아들며, 모공도 건강해질 것이다.

5. 치아 미백

치과에서 받는 전문적인 치아 미백에 버금가진 않겠지만, 바나나 껍질을 이에 문지르면 노랗게 착색된 것이 하얗게 변한다.

매일 사용하면 에나멜에 붙은 이물질들이 제거되어 치아 미백 효과가 있다.

6. 벌레 물린 곳

바나나 껍질로 벌레 물린 곳

바나나 껍질을 벌레 물린 곳에 문지르면 간지러움과 염증을 완화할 수 있다.

모기 물린 곳에도 적용 가능한 오래된 치료법이기도 하다.

더 읽어보기: 모기 쫓는 팁 4가지

7. 멍

바나나 껍질의 재생 성분은 상처와 멍 치료에 박차를 가한다.

바나나 껍질로 차를 끓여 마시면 혈류 개선에도 좋고, 멍든 부위에 바나나 껍질을 붙이면 상처가 가라앉는다.

8. 가구 광택

바나나 껍질의 안쪽은 나무 가구와 가죽 제품, 조리 도구 등 먼지를 받으면 광이 사라지는 모든 제품에 가능하다.

간단히 3분 정도만 문질러준 후 천으로 닦으면 광이 난다.

9. 바나나 껍질로 기분 개선을

바나나 껍질로 기분 개선을

바나나 껍질에는 트라이토판이라는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 아미노산은 세로토닌 생성 촉진과 관련된 기능을 한다.

트라이토판 수치가 적정 수준이면 우리의 기분이 좋아지고, 열광적으로 변하며, 웰빙을 경험한다.

10 신발 광택

바나나 껍질은 신발 관리에도 필요하다. 가구와 비슷하게 바나나 껍질로 문지른 후, 천으로 닦아내자.

11. 심혈관계 건강

바나나 껍질과 심혈관계 건강

바나나 껍질의 인과 칼슘 함량은 고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에 좋은 치료제가 된다.

이 필수 무기질들은 혈관의 건강을 지키고, 혈류를 개선하며,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 안에서 산화하는 것을 막는다.

물론 심혈관계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 원래 먹던 약을 바나나 껍질로 대체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바나나 껍질을 활용하는 방법을 꾸준히 실천하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기억하자!

최선의 결과를 원한다면 신선한 바나나 껍질을 쓰자. 껍질을 냉장 보관하면 중요한 성분들을 다 잃게 된다.

하루 이틀 정도 보관하고 싶다면, 시원한 곳에 두는 것이 좋다.

먹기 전에 오염 물질을 싹 씻고 먹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