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관절염에 좋은 자연 요법 7가지
이 글에서는 손 관절염에 좋은 자연 요법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관절염은 관절의 연골이 마모되어 뼈가 맞닿으며 발생하는 아주 고통스러운 건강상의 문제이다. 관절염이 있는 사람은 보통 관절이 부어있으며, 많은 경우 통증 때문에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유지하기가 어렵다.
많은 유형의 관절염이 가장 영향을 미치기 쉬운 신체 부위 중 하나는 바로 손이다. 손은 매일 움직이며, 종종 연골이 손상되는 상황에 부딪힌다.
좋은 소식은 손 관절염에 좋은 자연 요법이 있다는 것이다. 삶의 질을 향상하고 통증으로 일상생활이 방해받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다.
피마자유
대부분의 사람은 피마자유가 관절염 때문에 손에 생기는 통증이나 염증을 완화하는데 아주 뛰어난 방법이라는 점을 모른다. 이 천연 재료는 활용도가 다양하며, 강력한 소염 및 진통 효과가 있어 관절염으로 인한 불편함과 부종을 완화할 수 있는 리시놀레산이라는 활성 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이 오일로 하루에 두 번 마사지 할 것을 권한다.
효능을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두 숟가락을 데워서 신선하게 즙을 낸 오렌지 주스와 섞는 것이다. 2주 연속으로 아침 공복에 마시면, 효과를 느끼게 될 것이다. 피마자유는 완하 효과가 있으므로 너무 많이 먹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기억하자.
호로파 씨
호로파에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을 몇 개월 안에 완화하는 소염 및 항산화 효과가 있다는 것이 많은 연구에서 밝혀졌다. 호로파 씨는 물 한 컵에 넣은 다음 하룻밤 동안 불리면 되며, 다음날 물을 버리고 씨만 공복에 먹으면 된다. 최고의 결과를 위해서는 한번 먹을 때 몇 개월간 먹어야 한다.
더 읽어보기: 관절통에 좋은 천연 소염제 5가지
강황
모든 종류의 통증 및 관절염과 연관된 문제를 완화하는데 가장 좋은 치료제 중 하나는 강황이다. 이 향신료는 소염, 소독, 항박테리아,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꿀 한 숟가락을 넣은 우유 한 잔에 강황 가루 한 티스푼을 섞어 마시기만 하면 된다. 유당 불내증이 있다면, 식물성 우유 또는 물과 함께 마실 수 있다.
올리브유
올리브유는 염증과 관련된 COX-1, COX-2 효소의 활동을 억제하는 올레오칸탈이라는 활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올리브유를 식단에 포함해 섭취하는 사람들은 류머티즘성 관절염에 걸릴 가능성이 더 낮다.
손의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올리브유로 부드럽게 마사지할 것을 권한다. 최고의 결과를 위해서는 약간의 라벤더 농축 오일과 섞고 둘 다 데워서 사용한다.
꿀과 계피
꿀과 계피의 조합은 수많은 약효가 있으며, 그중 하나는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는 것이다. 계피는 소염 및 항산화 성분이 있으며, 꿀은 천연 소독제이다.
이 두 가지 재료의 효능을 얻으려면 계핏가루 반 티스푼에 꿀 한 숟가락을 섞기만 하면 된다. 관절염 증상 완화를 위해 매일 아침 이것을 공복에 먹는다.
엡솜 소금
엡솜 소금은 관절염 관련 증상들을 치료하는 데에 늘 인기가 많았다. 이 소금은 문제가 있는 관절을 이완시키고, 염증, 뻣뻣함, 통증을 완화한다.
뜨거운 물과 엡솜 소금 두 컵으로 그릇을 채운 다음, 손을 20분간 담그고 있어라. 이것을 매주 두 번 반복한다.
더 읽어보기: 관절통에 좋은 소금과 오일 치료법
사과식초
사과식초처럼 저렴하고 흔한 제품도 손의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과 염증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사과식초 한 숟가락을 약간의 꿀과 함께 물 한 컵에 희석한 후, 이것을 아침에 공복에 마신다.
손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또 다른 좋은 방법은 케이언 페퍼 가루 한 숟가락과 따뜻한 사과식초 한 컵을 섞은 것을 손에 마사지하는 것이다. 15분간 적신 후 따뜻한 물로 씻어낸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Vinaccia, S., Cadena, J., Juárez, F., Contreras, F., & Anaya, J. M. (2004). Relaciones entre variables sociodemográficas, incapacidad funcional, dolor y desesperanza aprendida en pacientes con diagnóstico de artritis reumatoide. International Journal of Clinical and Health Psychology, 4(1), 91-103. https://www.redalyc.org/pdf/337/33740105.pdf
- Pérez León Camborda, J. R. (2012). Estudio fitoquímico y actividad antiinflamatoria del extracto hidroalcohólico de las hojas de Ricinus communis L.” higuerilla”. http://cybertesis.unmsm.edu.pe/bitstream/handle/cybertesis/3439/Perez_lj.pdf?sequence=1&isAllowed=y
- Snehlata, H. S., & Payal, D. R. (2012). Fenugreek (Trigonella foenum-graecum L.): an overview. Int J Curr Pharm Rev Res, 2(4), 169-87. http://impactfactor.org/PDF/IJCPR/2/IJCPR,Vol2,Issue4,Article1.pdf
- Fadus, M. C., Lau, C., Bikhchandani, J., & Lynch, H. T. (2017). Curcumin: An age-old anti-inflammatory and anti-neoplastic agent. Journal of traditional and complementary medicine, 7(3), 339-346. https://www.sciencedirect.com/science/article/pii/S2225411016302528
- Gruenwald, J., Freder, J., & Armbruester, N. (2010). Cinnamon and health. Critical reviews in food science and nutrition, 50(9), 822-834. https://www.ncbi.nlm.nih.gov/pubmed/209248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