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만에 다리의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7가지 전략

· 5월 22, 2018
앉든 서든 오랜 시간 동안 한 자세로 있도록 만드는 일을 한다면,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30분마다 자세를 바꾸어 주어야 한다.

다리의 혈액 흐름을 늘리고 정맥 환류를 개선하는 것은 정맥류가 생기는 것을 줄이는 데 중요한 요소이다. 또한 이미 정맥류가 있더라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리의 혈액순환 불량은 당뇨, 심장 문제 혹은 과체중의 요인이 될 수도 있다. 이것은 심지어 순환계 및 유전적 합병증을 유발할 수도 있다.

물론 여러분을 위한 가장 좋은 치료법을 결정하는 사람은 의사여야 한다. 하지만 혈액순환 문제가 있든 없든, 다음의 간단한 방법을 따르는 것은 바람직하다.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쉽고 다양한 전략들이 있다.

여러분이 알아야 할 혈액순환 불량의 일반적인 증상

우선, 혈액순환 불량의 증상을 알아 둘 필요가 있다. 하체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도움이 되는 팁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증상을 알아볼 것이다.

의심할 여지 없이 혈액순환이 필요한 만큼 좋지 않다는 중요한 신호들이 있다. 여기에는 정맥류, 다리의 지속적인 경련, 무거움 등이 포함된다.

하지만 의사에게 말해야 할 다른 증상들도 있다.

  • 다리의 붉은 반점
  • 피부 건조
  • 발목 부종
  • 약한 손톱 및 머리카락
  • 수족냉증
  • 피로
  • 나른함

이 글에서 혈액순환의 질을 개선할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이며, 특히 하체에 해당한다.

다리의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7가지 방법

1. 알로에베라로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알로에베라로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이것은 다리의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것에 더해 편안함, 시원함, 무거움 및 아린 감의 완화감까지 준다.

어떻게 해야 할까?

  • 알로에베라 잎을 얼린다.
  • 다리를 씻은 다음 의자에 편안하게 올린다.
  • 칼로 얼린 알로에베라를 조각낸다.
  • 알로에베라를 다리의 위쪽으로 문지른다(발목에서 무릎으로).

더 읽어보기: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5가지 운동

2. 산사나무 차

산사나무는 혈액순환을 조절하고 고혈압을 통제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천연 약재이다.

이것을 일주일에 4∼5번 마시는 데 익숙해지면, 트리테르펜산,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의 효능을 얻을 수 있다. 동시에 이것은 타닌, 플라보노이드, 펙틴이 풍부한데, 이것이 안정제 작용을 하고 체내 정화제 역할을 한다. 이것은 체액 저류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주의사항은 이 차에 산사나무를 1g 이상 넣어서 마셔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게다가 심장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마시기 전에 먼저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부작용이 없는지 확인하자.

3. 집과 회사에서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가끔 우리는 할 것은 많고 시간은 아주 적다. 온종일 서 있기 때문에 운동을 충분히 한다고 여길 수도 있다.

하지만 몸이 필요로 하는 것은 유산소 움직임이다. 이것은 혈액에의 산소 공급 및 심박수 조절을 촉진하는 운동이다.

이 때문에 다음을 위한 시간을 따로내야만 한다.

  • 30분마다 일어나서 걷는다.
  • 몇 시간 동안 앉아 있으면, 발을 움직일 수 있는 기구를 둔다.
  • 엘리베이터 대신 항상 계단을 택한다.
  • 가능하면 차 말고 발로할 일을 처리한다.
  • 밖에 나가서 최소 20분간 빨리 걸을 수 있는 시간을 찾는다.

4. 칼륨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기

칼륨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기

칼륨이 풍부한 식품은 혈류를 개선하고 체액 저류를 해소한다.

식단에 더해야 할 권장 식품은 다음과 같다.

  • 바나나
  • 해바라기 씨, 호박씨, 깨, 아마 씨, 치아 씨
  • 아보카도
  • 해조류
  • 순수 코코아 가루
  • 순무
  • 브로콜리
  • 당근
  • 토마토
  • 애호박

5. 발을 올리고 자기

오늘부터 시도해 보아야 할 좋은 방법은 다리를 머리보다 약간 올리고 자는 것이다. 이를 위해 다른 침대를 쓰거나 배우자를 방해할 필요는 없다. 다리 밑에 베개를 몇 개 두기만 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정맥 환류를 늘릴 수 있으며, 일어났을 때 더 가볍고 편안한 다리를 얻을 수 있다.

6. 아침으로 오렌지 당근 주스 마시기

아마 사랑하게 될 것이다. 그저 일어나서 이 천연 오렌지 당근 주스를 만드는 것만 기억하면 된다.

생강 한 꼬집도 넣어라. 그러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심장을 돌볼 수 있는 놀라운 약을 얻게 된다.

오늘 한번 시도해 보자!

더 읽어보기: 생강 당근 주스를 마셔야 하는 6가지 이유

7. 로즈마리 오일로 마사지

로즈마리 오일로 마사지

이 마사지는 스스로 하거나, 테라피스트에게 요청을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발에 축적된 과도한 체액을 제거할 수 있으며, 하체의 혈액순환도 늘릴 수 있다.

결론적으로, 보다시피 위의 방법들은 따라 하기가 아주 쉽다.

하지만 항상 먼저 의사에게 상담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다리에 혈액순환이 나쁜 이유에 대해서 점검하기 위해서다.  그다음에는 이 쉬운 자연 요법들이 의심할 여지 없이 일상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부터 실천해 보면, 20일 안에 효과를 느끼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