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물건을 새것처럼 보이게 하는 10가지 팁

· 8월 9, 2016
나무 도마는 지속적으로 습기와 음식 찌꺼기를 흡수하기 때문에, 박테리아가 증식하기에 완벽한 환경을 조성하며 건강상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청소가 언제나 즐거운 일은 아니지만 건강과 위생을 위해서 꼭 해야 하는 일이다. 오늘은 오래된 물건을 새것처럼 보이게 하는 팁을 소개한다.

집에 있는 물건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먼지가 쌓여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렇지만 간단하고 효과적인 팁을 사용하면 청소를 보다 더 쉽게 할 수 있다. 

집 청소를 할 때가 되었는가? 이 글에서 소개하는 오래된 물건을 깔끔하게 청소하는 방법을 따라 해 보자!

1. 그릴

오래된 물건을 새것처럼 보이게 하는 10가지 팁

그릴은 비누로 청소하면 안 되는 제품이다. 석쇠에 비누가 흡수되어 음식에서 비누의 향이 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청소를 해야 할까? 양파를 반으로 잘라 석쇠에 문지르면 된다. 양파는 항균 및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어 미생물을 제거할 수 있으며 음식에 맛있는 풍미를 선사할 수 있다.

참고 글 : 잘 알려지지 않은 양파의 8가지 효능

2. 믹서기

믹서기를 사용한 뒤에 굳이 비누로 문지르면서 세척을 할 필요는 없다. 따뜻한 물 한 컵과 세제를 조금 넣고 몇 초간 믹서기를 작동시키기만 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물로 헹구는 것을 잊지 말자.

3. 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를 많이 사용하면 박테리아의 생성을 촉진할 수 있는 기름기와 음식물 찌꺼기가 안에 남아 있을 수 있다.

남아 있는 미생물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청소를 하기 위해 물과 식초를 동일한 비율로 섞은 뒤 전자레인지에 넣고 5분간 돌려 보자. 그런 다음 몇 분간 기다렸다가 종이 타월로 내부를 깨끗하게 닦아 내면 된다.

4. 샤워기 헤드

오래된 물건을 새것처럼 보이게 하는 10가지 팁

샤워기 안에는 과 다양한 무기물이 축적되기가 쉽다.

자세하게 살펴보면 얼마나 지저분한지 알 수 있다. 하지만 샤워기 헤드를 청소하기 위해 굳이 분해를 할 필요는 없다. 비닐에 식초를 넣고 샤워기 헤드에 씌운 뒤 한 시간 동안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5. 매트리스

진드기와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없애기 위해 가끔씩 매트리스의 공기를 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먼저 분무기에 보드카를 넣고 매트리스 전체에 가볍게 뿌려서 청소가 가능한지를 확인해 보자.

참고 글 : 매트리스를 살균하고 관리하는 최고의 팁 5가지

6. 블라인드

블라인드에는 먼지가 많이 쌓여 부식이 되기가 쉽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야 한다.

양말로 닦아 내기만 하면 오래된 블라인드도 마치 새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

7. 프라이팬

프라이팬을 세척하기 위해 강력한 제품이나 기름을 녹이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 대신, 건강과 환경을 생각해서 물과 소금을 사용해 보자. 기름기를 제거하기 위해 스펀지로 문지르면 더 좋은 효과가 나타난다.

8. 치즈 강판

오래된 물건을 새것처럼 보이게 하는 10가지 팁

치즈를 갈기 위해 강판을 사용하고 나면 찌꺼기가 조금씩 남아 있을 수 있다. 이러한 찌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싶다면 감자를 살짝 갈아준 다음 물로 씻어 내면 된다. 감자에는 옥살산이 함유되어 있어 치즈 찌꺼기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9. 도마

나무 도마를 제대로 청소하지 않으면 욕실에 있는 용품보다 더 더러워질 수 있다.

나무 도마는 지속적으로 습기와 음식 찌꺼기를 흡수하기 때문에, 박테리아가 증식하기에 완벽한 환경을 조성하며 건강상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항상 도마는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소량의 레몬즙, 소금 또는 과산화수소수를 사용해서 도마 청소를 해 보자. 

10. 욕조

욕조가 점점 지저분하게 보이는가? 그렇다면 자몽즙과 소금을 섞어서 청소를 해 보자. 아니면 자몽의 과육으로 욕조를 문지르는 방법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