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평가들이 뽑은 최고의 넷플릭스 영화 15편

넷플릭스는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소개하지만 이번 글에서는 비평가들이 뽑은 최고의 넷플릭스 영화 15편을 공유하려고 한다.
비평가들이 뽑은 최고의 넷플릭스 영화 15편

마지막 업데이트: 11 7월, 2023

넷플릭스에서 어떤 영화를 볼지 모르겠다면 이번 글이 도움이 될 것이다. 비평가와 관객이 최고로 평가한  넷플릭스 영화 목록에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려는 넷플릭스의 목표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가 항상 옳은 것은 아니지만 좋은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꼭 봐야 할 숨겨진 보석이 있다.

비평가들이 뽑은 최고의 넷플릭스 영화 15편

방대한 작품을 소개하는 넷플릭스는 대개 상업적이고 최근에 제작된 작품에 초점을 소개한다. 그중 비평가들이 뽑은 최고의 영화 15편이 있다.

다음에서 비평가들이 뽑은 최고의 넷플릭스 영화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1. ‘기예르모 델 토로의 피노키오’

기예르모 델 토로가 감독한 가장 최신 버전의 ‘피노키오’가 1위를 차지했다. 2023년 아카데미 최우수 애니메이션 부문 수상작이 될 정도로 관객과 평론가의 극찬을 받았다.

이 작품은 진정한 보석이다. 스톱 모션 기법으로 제작하는 데 15년이나 걸렸는데 거액의 투자금을 조달하기가 어려웠기 때문이다. 그러나 넷플릭스가 가능성을 봤고 그만한 결실을 얻었다.

2. ‘나이브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

라이언 존슨이 감독한 ‘나이브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은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영화로 영국 배우인 다니엘 크레이그가 주연한 연작이다. 이 코미디 영화는 새로운 미스터리에 도전하는 형사, 브누아 블랑의 모험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3. 넷플릭스 ‘아테나’

‘아테나’는 2022년, 로맹 가브라스 감독의 영화로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된다.

이 프랑스 영화는 서로 다른 상황 때문에 서로 반목하게 된 네 형제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다. 영화에서 반복되는 라이트모티프는 카인과 아벨의 이야기다.

4. ‘파워 오브 도그’

2021년에 공개된 제인 캠피온 감독의 ‘파워 오브 도그’는 비평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 서부 영화는 극과 극인 ‘필’과 ‘조지 버뱅크’ 형제 이야기를 들려준다. 베니스 영화제에서 열린 시사회에서 기립 박수를 받은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필’ 역을 연기한다.

5. ‘결혼 이야기’

노아 바움백 감독은 ‘결혼 이야기’에서 스칼릿 조핸슨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다. 남편 역할을 맡은 아담 드라이버와 함께 부부의 이별이 본인들뿐만 아니라 자녀에게도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적나라하게 묘사한다.

6. 넷플릭스 ‘돈 룩 업’

‘돈 룩 업’은 2021년에 공개됐으며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비평가와 관객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아담 맥케이 감독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니퍼 로렌스, 메릴 스트립, 케이트 블란쳇, 조나 힐, 마크 라일런스, 티모시 샬라메, 아리아나 그란데와 같은 위대한 연기자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사회, 소셜 미디어에 대한 비판, 기후 위기에 대한 견해는 제작의 귀중한 구성 요소다.

7. ‘에놀라 홈즈’와 ‘에놀라 홈즈 2’

‘에놀라 홈즈’ 연작은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았다. 헨리 카빌과 밀리 바비 브라운은 시청자들이 그들의 모험과 가족의 비밀에 빠져들게 한다.

많은 사람이 이 영화를 상업 영화로 간주하지만 예술적으로 감상할 가치가 충분히 있다.

8. 비평가들이 뽑은 최고의 넷플릭스 영화, ‘허슬’

아담 샌들러는 2022년작인 ‘허슬’의 주인공으로, 운이 다한 농구 스카우터다. 하지만 슈퍼스타가 될 자질을 갖춘 원석을 스페인에서 우연히 발견하고 NBA에서의 성공을 향한 두 사람의 도전이 시작된다.

9. ‘아이리시맨’

거장, 마틴 스코세이지가 만든 작품으로 알 파치노, 로버트 드 니로, 조 페시가 함께 출연했다.  거장과 명배우들의 만남에 모두의 관심이 집중됐다.

평론가들은 훌륭한 작품이지만 상영 시간이 긴 편이고 집중하지 않으면 잠들기 좋다는 평을 내리기도 했다. 직접 보고 평가해보자.

10. ‘마지막 게임’

앤 해서웨이는 정부 잠입원으로 무기 밀매에 연루된 베테랑 기자 역을 맡아 다시 한번 새로운 연기로 관객을 놀라게 했다. ‘마지막 게임’ 감독이자 시나리오 작가인 디 리스가 존 디디온이 쓴 동명의 책을 영화화했다.

11. ‘익스플랙션’

크리스 헴스워스 주연의 2020년작인 ‘익스플랙션 2’도 공개됐다. 암시장에 연루된 이 전설적인 용병은 자신을 희생하면서 인도 마피아 두목의 아들을 구한다. 1편과 2편 모두 스릴과 극한의 액션을 선물한다.

12. ‘트리플 프론티어’

J. C. 챈더 감독의 ‘트리플 프론티어’는 2019년 작품으로 꾸준히 좋은 비평을 듣고 있다. 벤 애플, 오스카 아이삭, 찰리 허냄과 페드로 파스칼 같은 명배우들이 대거 출연한 작품으로 퇴역 군인들이 마약상을 소탕하는 활약은 작품의 몰입도를 높인다.

13. 비평가들이 뽑은 최고의 넷플릭스 영화, ‘치욕의 대지’

디 리스 감독은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는 방법을 알고 있는 게 틀림없다. ‘치욕의 대지’는 미국의 인종 차별에 대한 적나라한 초상화로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미국 남부 인종 역사를 폭로하는 힐러리 조던의 소설에서 영감을 받았다.

14.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

2020년, 아론 소킨 감독은 극찬을 받은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을 넷플릭스에서 선보였다. 사챠 바론 코헨, 에디 레드메인, 조셉 고든 레빗 같은 출연진이 실제 사건을 기반으로 하여 인종 차별 문제를 생생히 다뤘다.

새로운 움직임을 막기 위해 사법 희극을 당했던 베트남 전쟁에 반대하는 시위대의 이야기다.

15. ‘미첼 가족과 기계 전쟁’

시청자의 마음을 훔친 애니메이션인 ‘미첼 가족과 기계 전쟁’으로 비평가들이 뽑은 최고의 넷플릭스 영화 목록을 마무리하겠다. 이 작품은 마이클 리안와 제프 로우가 감독했으며 2021년 애니 어워드 수상작이다.

이 3D 애니메이션 코미디는 기계가 인류를 위협하는 시대에 구세주가 된 미첼 가족의 이야기다.

이제 직접 비평가가 되어 넷플릭스 명작을 뽑아 보자

이번 글에서 소개한 비평가들이 뽑은 최고의 넷플릭스 영화 15편은 최근 몇 년 동안 이정표를 세웠으며 모두 볼 가치가 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