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 후에 일어날 수 있는 이상한 일들

6월 5, 2017
성생활이 활발해지면 섹스 후에 다양한 감각 및 문제를 경험하는 것이 드문 일이 아니다. 하지만 문제가 저절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의사를 찾아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섹스를 하기 전에 그 느낌이 어떨지에 대해서 알고 싶어한다. 친구들에게 물었을 때는 이것이 마법 같은 일이며 직접 경험해 보아야 한다고 말을 한다. 마법 같은 일이라고 말했을 때, 섹스 후에 무언가 이상하거나 심지어 아프기까지한 일이 생길 것이라고는 절대 생각하지 못할 것이다.

일부 영화에서는 섹스 전, 도중, 후의 장면이 낭만적인 모습으로 그려진다. 하지만 여기서 설명되지 않는 일들이 섹스 후에 발생할 수 있고 처음에는 이때문에 놀랄 수도 있다.

인생에서 배우는 것 중 하나는 섹스 후에 모든 것이 장미빛은 아니라는 점이다. 섹스 후에 어날 수 있는 일들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섹스 후에 일어날 수 있는 이상한 일들

소변 중의 쓰라림 및 가려움

섹스 후에 많은 여성들이 소변 중에 쓰라림이나 가려움을 경험한다. 산부인과를 방문하는 가장 흔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것에 대한 원인을 알고 싶어서이다. 여성들은 이것이 성병이나 기타 심각한 문제이지 않을까 걱정하기 때문에, 성생활이 활발해지고 난 후 종종 이것에 대해 우려한다.

여성의 신체 구조상 요도가 질 입구에서 몇 센티미터 위에 위치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이 부분은 콘돔이나 음경, 혹은 윤활제가 접촉하면서 자극을 받을 수 있다. 소변 중의 가려움이나 쓰라림은 며칠간 이어질 수도 있다.

이 증상은 꽤 흔한 것이며, 몇 시간 혹은 며칠간 이어질 수 있다. 감염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소변 검사를 해야 할 수도 있다.

더 읽어보기: 섹스는 많은 문제를 해결한다

화장실을 가고 싶은 욕구

섹스 후에 일어날 수 있는 이상한 일들

많은 여성들이 이 점에 대해 얘기하지만 걱정하지 말자. 섹스 중에 화장실이 가고 싶어져서 멈춰야 하는 것은 혼자만이 아니므로 편안하게 생각하자.

화장실을 가고 싶은 욕구가 드는 것이 여성이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느낌 중 하나에 근접해 있기 때문인 것을 알고 있는가? 그렇다. 그토록 찾아왔던 오르가즘에 대해 말하는 것이다.

질 삽입을 하는 동안 음경이 지스팟을 자극할 수 있는데, 이것이 화장실을 가고 싶은 욕구를 유발한다. 가끔은 자극이 너무 강해 섹스 후에 화장실로 달려가게 될 수도 있다.

연인이 이용하는 체위 및 여성의 내적 느낌이 받는 영향에 따라 다르다.

연인을 충분히 믿고 효과적으로 소통을 하자. 이런 일들이 일어났을 때 둘다 놀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그리고 이런 일은 아주 정상이다).

섹스 후에 피가 살짝 비치는 것

여성 10명 중 약 1명이 섹스 후에 경미한 질 출혈을 경험하며, 이것은 1-2일 후에 멈추곤 한다. 이것이 첫 섹스 때 나타날 수 있는 일이라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지만, 나중에도 생길 수 있다.

거친 섹스, 과도한 마찰, 윤활제 부족이 가장 주요한 원인이며, 건강에 큰 위험을 주지는 않는다. 하지만 위험하고 의사의 확인을 필요로 하는 원인들도 있다.

보통은 자궁 아래쪽의 자궁 경관에서 출혈이 생기는데, 이것은 여성이 가임기일 경우에 더 흔하다. 자궁 경관이 완전히 건강하더라도 섹스 중의 마찰은 가벼운 손상을 야기할 수 있다.

출혈이 심하지 않다면 약간의 통증을 유발하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가장 빠른 해결책은 휴식을 잠시 취하거나 섹스를 할 때 약간 속도를 늦추는 것이다.

섹스 후 다음 날까지 출혈이 멈추지 않는다면 주의해야 한다.

하복부 통증

섹스 후에 일어날 수 있는 이상한 일들

하복부 통증은 섹스 후에 나타날 수 있는 또 다른 흔한 일이다. 이런 불편감에는 여러 가지 심각한 원인이 있을 수 있다. 계속 발생할 경우에는 의사의 진단을 받아야 한다.

섹스 후의 통증은 질병의 신호가 아니며, 빠른 속도 때문에 섹스 중에 불편감을 느끼는 것도 아니다.

사정 후에는 약간의 자궁 경부 불편감이 생긴다. 이것은 진동의 느낌을 받으면서 대장에 압력이 가해져서 일 수 있다.

격렬한 활동은 자궁 경부에 근육 긴장을 유발할 수 있다. 흥분을 하면 이것이 수축하면서 힘이 가해졌을 때 통증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통증은 섹스 중에 윤활제가 부족해 질 내벽에 손상이 생기면서 나타날 수도 있다.

더 읽어보기: 섹스를 하면 안되는 6가지 상황

시간이 지나면서 정상이 된다

우리가 성의 세계를 탐험하면서, 섹스 후에 일어나는 이상한 일들에 점점 익숙해진다.  가끔은 이런 일들이 일어나기도, 일어나지 않기도 한다는 점을 눈치챘을 수도 있다. 운이 없다면 섹스를 할 때마다 항상 느낄 수도 있다.

일부는 여성의 감정 억제 때문에 증상이 발생될 수도 있다. 여성이 완전히 흥분하지 못하고 윤활제가 제대로 분비되지 않으면 발생할 수 있는 일이다. 윤활제가 충분하지 않다면 양질의 시판 윤활제를 사용해보자.

좋은 소식은 이러한 생리적 변화가 영구적은 아니라는 점이다. 하지만 이것이 계속 지속될 경우, 의사를 찾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