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피로를 떨쳐내는 5가지 천연 스무디

· 1월 28, 2018
아침에 느껴지는 피로에 작별 인사를 고하고 에너지를 얻으려면 하루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하는 재료를 선택하자. 

아침 피로는 많은 사람들이 겪는 문제이다. 아침에 느껴지는 피로감은 부실한 수면의 질에서 비롯되지만, 영양 결핍과 장기간에 스트레스에 노출되어도 발생할 수 있다.

또 아침 피로에는 우리가 매일 해야하는 일을 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일련의 증상들이 동반된다. 결국 이는 육체적 힘을 저해할 뿐 아니라, 정신력에도 영향을 미친다.

아침 피로는 때때로 발생할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재발 질환으로 변하는 경우도 있다. 

에너지 수치를 높이는 데 필요한 영양분이 들어간 100% 천연 요법을 활용해보자. 이 요법을 통해 아침 피로를 완전히 없앨 수 있을 것이다.

맛있는 과일과 채소로 만든 5가지 스무디는 아침 피로를 없애는 데 굉장히 효과적일 뿐 아니라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완벽하다.

1. 망고 바나나 스무디

망고 스무디

이 맛있는 망고 바나나 스무디에는 섬유질, 항산화제와 단백질이 풍부하다. 따라서 이 스무디는 아침 피로를 퇴치하는 데 이상적인 방법이다.

스무디에 들어간 영양분은 신체 기능을 개선하며 신체가 설탕을 에너지로 바꿀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망고 바나나 스무디는 소화에도 훌륭한 항염증 음료이다.

재료

  • 잘 익은 망고 1개
  • 잘 익은 바나나 1개
  • 천연 요거트 (125 g)
  • 귀리 1스푼 (10 g)
  • 강황 1/2티스푼 (2 g)

만드는 법

  • 가장 먼저 망고 껍질을 벗기고 자른 뒤 바나나와 함께 믹서기에 넣는다.
  • 남은 재료를 모두 넣은 뒤 크림과 같은 질감을 띄며 음료가 잘 섞일 때까지 갈아준다.

마시는 법

  •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섭취하거나 아침 피로가 느껴질 때마다 섭취한다.

2. 사과 시트러스 스무디

칼로리가 낮은 사과 시트러스 스무디는 신체에 항산화제를 제공하며, 소화계와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음료에 들어간 영양분은 정신적, 신체적 에너지를 높여줄 것이다. 따라서 이 음료는 우리의 일상을 방해하는 아침 피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재료

  • 풋사과 1개
  • 오렌지 1개의 즙
  • 레몬 1개의 즙
  • 물 1/2컵 (100 ml)

만드는 법

  • 사과를 썬 다음 믹서기에 넣는다.
  • 레몬과 오렌지의 즙을 짜낸 뒤 믹서기에 함께 넣는다.
  • 마지막으로 물을 넣고 몇 분간 갈아준다.

마시는 법

  • 매일 아침 일어나 가장 먼저 섭취한다.

3. 딸기 바나나 스무디

딸기 스무디

에너지로 가득 찬 딸기 바나나 스무디는 아침 피로를 떨쳐내는 데 완벽하다.

스무디의 제료들은 세포가 포도당을 잘 흡수하도록 도움을 주고, 칼로리 연소를 개선시켜준다.

재료

  • 잘 익은 딸기 5개
  • 잘 익은 바나나 1개
  • 천연 스무디 1개 (125 g)
  • 귀리 2스푼 (20 g)
  • 아마씨 1스푼 (10 g)

만드는 법

  • 가장 먼저 딸기를 반으로 자른 뒤 남은 재료와 함께 모두 믹서기에 넣는다.
  • 빠른 속도로 몇 분간 음료를 갈아주거나 잘 섞일 때까지 갈면 된다.

마시는 법

4. 귀리 아몬드우유 스무디

귀리와 아몬드가 결합되면 에너지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 다량의 아미노산, 탄수화물 및 지방산을 신체에 제공한다. 

음료의 영양분은 세포 활동을 활성화하며, 정신적인 아침 피로를 완화시켜준다.

재료

  • 아몬드우유 1컵 (200 ml)
  • 귀리 3스푼 (30 g)
  • 우유 1스푼 (25 g)

만드는 법

  •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잘 섞일 때까지 갈아준다.

마시는 법

  • 아침 식사와 함께 스무디를 섭취한다.

5. 사과 키위 스무디

키위 스무디

키위의 비타민 C와 사과의 항산화제와 섬유질이 결합되면 우리는 피로 퇴치에 훌륭한 아침 스무디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키위와 사과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며, 체액저류와 소화 장애에도 도움이 된다. 

재료

  • 잘 익은 키위 1개
  • 풋사과 1개
  • 시금치 잎 2장
  • 귀리 3스푼 (30 g)
  • 물 1컵 (200 ml)

만드는 법

  • 모든 재료를 자른 뒤 귀리와 물과 함께 믹서기에 넣는다.
  • 모든 재료가 잘 섞일 때까지 갈아준 다음 즉시 컵에 담아낸다.

마시는 법

  •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스무디를 음미한 뒤 최소 30분을 기다렸다가 아침 식사를 섭취한다.

잠자리가 사나웠는가? 아니면 아침을 방해하는 피로감이 느껴지는가? 그렇다면 오늘 소개한 스무디를 섭취하여 활동적인 하루를 보내는 데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