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우유 다이어트

· 3월 23, 2016

쌀우유는 소화가 잘 될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도 낮춰주고 다이어트에도 좋다! 아침에 마시면 하루종일 에너지를 공급해주고 지방도 더 잘 태운다. 쌀우유가 주는 혜택에 대해서 더욱더 알아보자.

유제품을 대체하는 식품들이 유행이다. 잠깐의 유행이 아니다 – 이 식품들은 소화가 더 잘 될 뿐만 아니라 영양가도 높기 때문에 매일 식단에 추가되면 유용하다. 유제품보다 건강에 좋고 우유보다 칼로리가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것이다. 유제품을 줄이고 싶다면 쌀우유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 왜 그런지 이제부터 알아보자!

쌀우유의 성질

  • 지방이 적다. 쌀우유 한 컵당 1.5g의 지방이 들어 있으며 포화지방이 없다. Mayo Clnic에 의하면 쌀우유에 들어있는 지방의 양이 우리 몸이 비타민을 흡수하는데 충분하다고 한다.
  • 식물 기반의 우유는 면역력에 좋다. 면역력이 강해지며 하루에 한잔을 먹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 쌀우유는 우유 중 소화가 가장 잘 된다. 높은 영양가 때문에 아플 때 마시기에 적격이다. 또한 위염이나 위산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좋다.
  •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D의 양을 공급해준다.

쌀우유가 다이어트에 어떻게 도움이 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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쌀우유가 칼로리 소비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식물 기반 우유로 포화지방이 거의 없고 소화가 잘 되기 때문이다. 또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지방 소비에도 도움이 된다. 하루를 아침에 쌀우유 한잔으로 시작 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 공급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도 낮춰준다.

The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실린 기사에 따르면 쌀우유에 풍부한 비타민 D는 장기간의 다이어트를 서서히 도와준다고 한다. 결과적으로 이 연구는 쌀우유의 칼슘과 비타민 D가 지방을 없애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주장한다.

또한 쌀우유는 보통 우유보다 단백질이 적게 들어있다. 그러므로 쌀우유를 마실 때에는 건과류를 같이 섭취하여 단백질 보충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이 쌀우유의 유일한 불편한 점이다. 아침과 점심에 각각 한 잔을 마시는 것이 좋은 이유는 건강에 좋고 소화도 잘 되며 지방소비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쌀우유와 함께 저지방의 식단과 풍부한 과일, 채소를 섭취하고 적당량의 운동을 하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

쌀우유는 어떻게 만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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쌀우유 1리터당 필요한 재료

  • 현미나 완전미 한 컵
  • 물 8 컵
  • 해바리기유 큰 술 2 개
  • 꿀 큰 술 4 개

만드는 방법

  • 쌀우유를 만드는 방법은 아주 쉽다. 물이 끓은 다음 쌀을 집어 넣는다.
  • 불을 작게 줄여 물을 약하게 끓이면서 뚜껑을 덮고 2 시간 동안 기다린다. 2시간이 지난 후 식힌 다음 물만 버린다.
  • 전기 믹서기를 이용하여 익은 쌀이 아주 곱고 부드러운 크림이 될 때까지 갈아준다. 그 다음 해바라기유와 꿀을 섞어 넣는다.
  • 취향에 따라 계피를 넣어도 좋다.
  • 유리병과 같은 밀폐용기에 저장한다. 밀폐용기에 넣으면 우유가 더 오래가지만 2-3일이면 바닥이 날 것이다. 쌀우유의 혜택을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하루에 2 잔씩 마셔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