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장을 정화하는 자연적인 방법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결장 질환을 겪고 있다. 자연스럽게 이 것은 종종 우리가 먹는 음식으로 인해서 발생한다. 결장은 대장의 일부이며, 음식 노폐물이 지나는 곳이기 때문이다. 

결장의 역할

결장은 간단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대장의 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체외고 노폐물이 배출되는 마지막 길목이다. 그러나 문제는 우리의 식습관과 생활습관에 있다.

왜 그런 것일까? 우리는 매일 매일 약해지고 있으며 직장을 더욱 힘들게 일을 시키고 있다. 이 것은 결장의 단 하나의 가장 중요한 일을 하지 못하게 하는 결과를 부른다. 이 것은 아프고 질병에 시달리게 만들 수 있다.

노폐물과 독소가 결장의 벽에 쌓이게 된다. 이것은 변비, 소화불량, 관절통, 두통까지 이르는 모든 종류의 질병들을 유발하게 된다.

만성적인 경우에는 간과 신장의 심각한 질병까지 낳을 수 있다.

건강한 결장을 유지하기 위해서 우리가 먹는 것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무엇보다도, 우리의 식단에 섬유질이 가득 들어있어야 한다.

또한 장내에 축적된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서 일년에 수차례 몸정화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이 것을 주말이나, 휴일이나, 휴식일에 할 것을 권한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집에 있을 때에 해야한다는 것이다.

결장 청소를 위해서 사과를 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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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장을 정화하거나 해독하는 것은 짜증나는 일일 수 있다. 하루에 수차례 화장실을 사용하는 일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좋은 소식은, 만약 당신의 장이 깨끗하고 건강하다면 몸이 더 나아짐을 느낄 것이라는 것이다. 또한 불쾌한 질병들을 피할 수 있게 된다.

결장 정화 과정중에, 많은 물을 마셔야 한다. 이 것이 당신의 수분을 유지시켜주고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준다. 하루동안 물 6잔에서 8잔 또는 2리터의 물을 마실 것을 권장한다.

만약 원한다면 하루를 레몬즙을 몇방울 섞은 미지근한 물 한잔으로 시작하도록 하자. 이 것이 당신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줄 것이다.

사과는 존재하는 가장 좋은 결장 정화제 중 하나이다.

그렇기 때문에 3일동안 당신의 식단에 많은 양의 사과를 포함시킬 것을 권장한다. 질리지 않도록 다양한 조리법을 사용하도록 하자.

사과는 독소 배출에 탁월하다. 껍질이 있든 없든, 그냥 먹든 주스로 마시든 같은 역할을 한다. 여기에 그 방법이 있다:

  • 레몬을 넣은 물을 마신 후, 그 다음으로 할 것은 갓 짜낸 사과주스 한컵을 마시는 것이다.
  • 그다음 물을 한컵 마신다.
  • 이 과정을 하루동안 반복한다. 마지막까지 사과주스 4컵과 물 4잔을 마셔야 한다.

사과에 있는 펙틴 덕분에 장의 움직임이 생기기 시작한다. 이 물질은 독소를 분해하고 그것의 배출의 속도를 높인다.

이 다이어트는 장 정화 다이어트의 시작으로 아무 주말에나 시작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것을 72시간동안 해야만 한다.

여기에 그 단계들이 있다:

  • 사과를 먹고싶은 만큼 먹는다. 아무것도 포함하지 않은 날것으로 먹는다.
  • 일어나면, 그리고 잠자리에 들기전에 올리브오일 한 큰술을 먹는다.
  • 하루동안 적어도  3리터의 물을 마신다.  
  • 이 3일동안 다른 것은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이 다이어트를 마치고 나면 다시 가벼운 음식들을 먹기 시작할 수 있다. 수프나 날 과일이나 야채등이 그런 음식들이다.
  • 매일 많은 을 마시는 것을 잊지말자!

이 것은 강한 치료이기 때문에, 일년에 3회 속은 4회만 해야 한다. 그 말은 매 3~4개월마다 한번씩 하는 것을 의미한다.

소금으로 결장 정화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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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것은 장을 청소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치료방법이다. 이 치료는 고혈압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치료방법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또한 항문 질환이 있다면 좋은 방법이 아니다.

이 정화법은 하루동안 발생하는 것으로 반드시 집에 머물러 있어야 하며 격렬하거나 급작스런 움직임을 취해서는 안된다. 

여기에 그 단계들이 있다:

  • 일어나면 물을 한컵 끓이고 바다소금 한 큰술을 넣는다. 화상을 입지 않기 위해, 이 물을 식힌 후 천천히 마신다.
  • 두통이 나거나 구역질을 느끼는 것은 정상이다.
  • 필요하다면 누워서 배를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몇 분 혹은 필요하다면 한 시간까지도 소파나 침대에서 휴식을 취한다. 화장실을 가고싶을 때 까지 책을 읽거나 TV를 보아도 좋다. 이 과정을 하루동안 수차례 되풀이한다.

하루종일 가벼운 음식만을 먹어야 한다: 야채 수프, 천연 주스, 허브 . 튀김이나 고기나 밀가루나 설탕을 먹으면 안된다.

정오에 소금물을 다시 마시고 저녁에 한번 더 마신다. 화장실을 자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주말 내내 집에 머물러 있도록 한다.

이 두 정화 방법이 당신의 졀장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하지만 기억할 것은 늘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고 섬유질이 풍부한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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