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 메이크업 리무버 만드는 법

· 5월 17, 2018

사용하던 메이크업 리무버가 다 떨어졌거나 피부를 생각해 좀 더 천연 제품을 쓰고 싶다면? 화학 제품이나 매장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아니더라도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이 있다. 홈메이드 메이크업 리무버 만드는 법을 배워보자!

메이크업을 지우는 팁

메이크업을 지우는 방법은 얼굴에 메이크업을 얼마나 많이 했는지, 특히 어떤 부분에 얼마나 했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만약 눈에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그런 제품들이 대부분 워터프루프이기 때문에 지우는 데도 시간이 더 많이 필요하다. 좋은 립스틱을 쓰거나 립스틱을 많이 발라도 그렇다.

얼굴에서 눈과 입술을 제외하고는 메이크업을 지우는 게 좀 더 쉬운 편이다. 따뜻한 물과 중성비누로 두꺼운 메이크업을 지우고, 원한다면 좀 더 깊숙한곳까지 깨끗하게 지운다.

하지만 이렇게만 해서는 눈, , 베이스 등의 메이크업을 확실히 지울 수는 없으므로, 클렌징을 좀 더 해야 한다. 메이크업을 지우는 건 몇 분 안에 할 수 있는 일이며, 좋은 소식이라면 이렇게 메이크업을 하면 할수록 훨씬 예쁘고, 빛나고, 밝고 깨끗한 얼굴을 가질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홈메이드 메이크업 리무버 만드는 법

절대로 메이크업을 지우지 않고 잠에 들지 말자. 메이크업을 지우지 않고 자게 되면 모공이 “숨”을 쉬지 못하게 되면서 아침에 얼굴이 잡티로 뒤 덮인 채 일어나게 될 것이다.

그러면 피부가 기름지게 되며, 여드름, 뾰루지, 블랙헤드 등이 늘어나게 된다. 너무 피곤한 날이라 하더라도, 5분 정도는 메이크업을 지우고 자야 한다.

특히 콘택트렌즈를 끼는 사람이라면, 화장품이 눈에 들어가 가렵거나 화끈거리거나 혹은 렌즈 모양 자체를 변형시킬 수도 있으므로 메이크업을 지우기 전에 렌즈를 빼야 한다.

홈메이드 천연 메이크업 리무버

천연 요거트 

얼굴에 요거트를 한 겹 바르고 10분동안 그대로 둔 후, 따뜻한 물에 살짝 적신 화장솜이나 티슈로 얼굴을 닦아낸다.

따뜻한 우유

한두 숟가락 정도 되는 우유를 몇 초간 데운 후 화장솜에 적신다. 적신 화장솜을 얼굴에 톡톡 두드리면서 닦아낸다.

눈처럼 메이크업을 진하게 한 부분은 가렵거나 아프지 않을 정도로만 좀 더 힘을 주어 누르면서 닦아낸다. 화장솜으로 지워낸 이후 물로 세안하는 걸 잊지 말자.

메이크업 리무버

올리브 오일

건성 피부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얼굴에 올리브 오일을 한 두 방울 떨어뜨린 후 부드럽게 마사지 하면서 얼굴 전체에 펴 바른다. 그리고 따뜻한 물에 적신 티슈로 닦아낸다.

너무 기름진 느낌이 들면 중성비누와 따뜻한 물로 닦아내자. 올리브 오일은 예민한 눈가에 자극을 주지 않으므로 아이 메이크업을 지우는 데 아주 좋다.

아몬드 오일

아몬드 오일은 지성피부인 여성에게 좋다. 아몬드 오일이 지성피부에 맞는 이유는, 이 오일이 피부를 기름지게 하지 않고 오히려 기름기를 “중화”해 주기 때문이다. 올리브오일을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한다.

카모마일과 올리브 오일

카모마일 차를 우려낸 후 식힌다. 화장솜에 차를 적시고 올리브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린 후 얼굴, 특히 눈가에 바른다. 이렇게 하면 예민한 부분의 메이크업을 지우면서 동시에 다크서클과 아이백 부분의 붓기를 가라앉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페이셜 마스크

아몬드 오일

보다시피 오일은 아주 좋은 홈메이드 메이크업 리무버이다. 오일을 클렌징에 사용하게 되면 메이크업을 지우면서 보습 효과도 얻을 수 있고, 특히 아몬드 오일은 예민한 눈가에도 좋다.

오일을 화장솜에 몇 방울 떨어뜨린 후 피부에 직접 문지른다. 속눈썹을 길고 튼튼하게 만들기 위해 피마자 오일을 섞어서 발라도 좋다.

호호바 오일

호호바 오일은 짧은 시간에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는 또 다른 천연 재료로, 피부에 매끄러움과 탄력을 준다.

호호바 오일 한 스푼에 물 두 스푼을 섞어 화장솜에 듬뿍 적신 후, 메이크업이 지워지는 걸 보면서 둥글게 마사지하듯 문지른다.

메이크업 리무버

바세린 

바세린에 있는 기름은 화장품을 녹이는 데 탁월하기 때문에 마스카라나 아이라이너를 지우는 데 아주 효율적인 방법이다.

소량의(많이 필요하지 않다) 바세린을 티슈나 헝겊, 화장솜에 놓고 메이크업을 지우고 싶은 부분에 바른다. 바세린은 매우 두껍고 기름지기 때문에 따뜻한 물이나 뜨거운 물로 꼼꼼히 세안하고 씻어내야 한다.

카놀라 오일

카놀라 오일을 올리브 오일과 섞어서 쓰게 되면 어떤 메이크업도 몇 초 만에 지울 수 있다. 각각의 오일을 3-4스푼씩 컵에 넣고 화장솜에 듬뿍 적신 후 부드럽게 톡톡 두드려 주면 메이크업이 흡수되며 지워지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다. 다 지워낸 후에 물로 씻어내는 걸 잊지 말자.

딸기

딸기로 메이크업을 지우려면, 큰 딸기 5개와 천연 요거트 3숟가락이 필요하다. 딸기를 으깬 후 요거트와 섞고, 좀 더 빨리 하고 싶으면 블렌더로 갈면 된다. 얼굴에 둥글게 마사지하듯 문지르면서 몇 분간 그대로 둔다. 메이크업 잔여물이 완전히 사라지도록 물로 세안하고 따뜻한 물에 적신 화장솜으로 닦아낸다.

요거트와 레몬

요거트와 레몬은 어떤 타입의 피부에도 아주 좋다. 천연 요거트 한 스푼과 레몬 주스 한 숟가락을 섞기만 하면 된다. 요거트와 레몬은 박피 효과를 내면서 피부를 더 깨끗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얼굴 전체와 목에 바르고 가슴골까지 바른다. 몇 분간 그대로 둔 후 촉촉한 화장솜으로 닦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