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와 불필요한 논쟁 피하는 방법

관계에서 소통이 잘 되어야 불필요한 논쟁을 피할 수 있다. 상대에게 모든 걸 말할 수 있어야 하고, 감정을 억누르지 않아야 한다. 

관계에서 논쟁을 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뭔가 불필요한 것이라면? 불필요하게 논쟁을 하면 관계가 깨질 수도 있다. 이 글에서 이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두더지가 파 놓은 흙으로 산을 만들 수 있다는 표현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배우자와 논쟁을 하다보면 이런 일이 생긴다.

이런 일이 생기는 이유는 서로의 이야기를 듣지 않고, 서로 충분하게 소통하지 않아서 그렇다.

관계에서 이야기하는 것과 듣는 것은 둘 다 중요하다. 서로 잘 이해하고, 분명하게 만드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그렇지 않으면 계속 불필요하게 논쟁을 할 수 밖에 없고, 자연스럽게 관계에도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수 밖에 없다. 그래서 불필요한 논쟁을 피하는 방법을 알아두는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소셜 네트워크와 배우자와 소통하는 것

pareja-redes-sociales

배우자와 연락하기 위해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이로 인해 심각한 갈등이 생길 위험도 있다.

나는 이렇게 이야기했지만 타인은 다르게 이해하게되는 오해나 시기, 다른 사람들을 친구로 수용하는 것 등으로 싸움을 하게 될 위험이 있는데 이는 미리 조심하면 피할 수 있다.

얼굴을 보고 이야기하는게 더 좋다. 직접 만날 수 없다면 스카이프로 화상 통화를 해도 된다. 대화를 할 때 오해가 될 수 있는 소지가 있는 것들은 피한다.

게다가 소셜 네트워트와 관련해 어떤 문제가 생겼다면 가능한한 빨리 대화를 해서 푸는게 좋다. 그냥 혼자만 간직하고 있는게 제일 안 좋은 습관이다.

대화를 하면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메세지로 대화를 하라는게 아니라 얼굴을 보고 이야기하라는 뜻이다. 얼굴 보고 이야기하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다.

감정을 억누르지 않기

pareja-discutiendo

감정을 억누르고 있었는데, 상대가 이에 관해 이야기할 때 싸움이 시작된다. 이런 일이 생기면 여러가지를 고려해보아야 한다.

내가 동의할 수 없는 걸 표현하지 않으면 잊을 수 없다. 무시할 수도 없다. 이 상태로 있으면 언젠가 감정이 폭발할 때가 생긴다. 그리고 이것으로 인해 싸움을 시작하게 된다.

이런 걸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관계에 관해 이야기할 시간을 갖자. 이러이러해서 감정이 상했는데, 솔직하게 이야기할 타이밍이 없어서 이야기를 못했다고 배우자에게 솔직하게 이야기하자.

마음에서 일어나는 중요한 변화를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바보같은 거 아닐까? 하는 고민이 된다해도 솔직하게 이야기하자. 그렇지 않으면 언젠가 또 싸움이 될 것이다.

이 글도 읽어보자: 관계를 지키기 위한 5가지 비법

요즘은 서로 존중하며 솔직하게 대화를 하지 못하는 커플들이 많다. 뭔가 문제가 될 것들을 계속 갖고 있는 셈이다.

내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솔직하게 이야기하자.

과거의 문제를 다시 꺼내지 말자

Chica-triste-mirando-hacia-un-lado-mientras-abraza-a-su-novio

이것은 감정을 억누르는 것과 관련된 것이다. 계속 과거를 돌아보거나 상처가 되었던 상황이나 순간에 오갔던 말들을 계속 생각해보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생긴다.

이것은 현재와 과거에 있었던 문제를 비교하는 것인데, 이미 끝난 이야기를 다시 또 꺼내는 것이다.

계속 과거에 있었던 일을 생각할 게 아니라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계속 과거의 일을 생각한다면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어떤 시점에 정체될 수 있다.

현실에 충실하지 못한 사람들이 많다. 이런 사람들은 두려움, 의심, 트라우마 같은 과거의 경험을 잊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제 그만 극복하고, 이런 것들에서 벗어나야 한다.

일반적으로 절대 하지 않는 것보단 늦는게 낫다고들 말한다. 해결하지 못한 문제가 있다면 지금 해결하지 못할 이유가 뭐가 있을까? 감정을 억누르거나 뭔가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채로 있지 말자.

Pareja-enfada-dándose-la-espalda

관계는 돌보아야 하고, 애지중지 다루어야 하는 무엇이다. 이렇게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감정을 억누르지 않아야 한다. 배우자를 용서하고, 서로 소통해야 한다.

얼굴을 보고 이야기하고 이때 어떤 것도 표현하는 것을 두려워 하지 않아야 한다. 관계를 유지한다는 것은 내 느낌과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서로 공유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불필요한 논쟁을 피할 수 있을 것이다.

카테고리: 섹스와 연애 태그: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