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실한 수면의 부정적인 결과 5가지

11월 24, 2017
적절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건강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 작용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우리는 더 쉽게 짜증을 내게 되고 집중을 하기도 더 어려워진다. 

부실한 수면의 끔찍한 결과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건강 유지를 위해서는 수면이 가장 필수적이다. 

수면은 인간의 성장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하루에 최소 8시간 수면이 권장된다.

그러나 수면은 수면의 시간 뿐만 아니라 질도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부실한 수면의 결과를 알아보고 주의를 기울이자!

부실한 수면의 부정적인 결과

이제 우리는 부실한 수면이 초래하는 최악의 결과를 알려주고자 한다.

1. 나쁜 식습관

나쁜 식습관

주제에 약간 어긋난 이야기처럼 보일지 몰라도, 질 좋은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식단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수면 부족을 경험한 사람들은 과도한 양의 식사를 하는 경향이 있다. 이렇게 되면 비만과 함께 수면 부족과 연관된 질병 또한 증가한다.

체중의 증가는 건강에 나쁜 음식을 먹고 싶어하는 욕구로 인해 발생한다. 건강에 나쁜 식품은 대개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높다.

2. 집중력 부족

수면 습관이 나쁜 사람들은 집중력을 더 쉽게 잃어버릴 확률이 높다. 

따라서 부족한 수면 시간 혹은 떨어지는 수면의 질은 우리의 감각에 영향을 미친다. 즉, 손과 눈 그리고 발과 눈을 연결하는 조정력이 떨어지게 된다.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못했다면 복잡한 일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3. 정서적 불균형

정서적 불균형

부실한 수면을 취한 뒤 피곤한 사람들이 행동하는 방식에 빠른 변화가 생긴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기분이 나빠지는 경향이 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뇌를 제어하는 담당 부위의 60%만이 활성화되기 때문이다.

4. 물리적 퇴화

물리적 퇴화는 가장 걱정스러운 결과 중 하나이다. 특히 신체적 외모에 중점을 두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미학은 많은 사람들과 관련이 있다. 그러나 외모에 중점을 둔 사람들은 이를 더더욱 중요시하게 여긴다. 물론 이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 것으로 인해 영향을 받는 측면 중 하나이다. 

수면이 하는 일 중 하나는 복구이다. 밤 시간 동안 우리 몸은 피부를 재생하고 또한 조직에 영양분과 수분을 공급한다.

적절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이러한 과정이 방해를 받는다. 피부는 점차적으로 악화될 수 있다. 

5. 심장 질환

심장 질환

좋은 수면 습관을 가지고 있지 않을 때,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 부위 중 하나는 심혈관계이다.

첫째, 부실한 수면으로 인한 나쁜 식단은 관상 정맥판의 부수적인 손상을 초래한다. 지방 수치로 인해 방해가 되기 때문이다.

둘째, 부실한 수면 습관으로 인해 심장이 약해진다. 이렇게 되면 심근 경색으로 고통을 받게 될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 

어떻게 하면 숙면을 취할 수 있을까?

이 글에서 언급한 부정적인 결과를 피하기 위해 강조하고 싶은 몇 가지 사항이 있다. 수면의 질을 높이는 매우 필수적인 팁이다. 

  • 수면의 질 : 우리가 숙면을 취한 경우에만 수면은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 수면의 질을 높이려면 일단, 빛이 거의 없는 편안한 장소에서 휴식을 취하기를 권장한다.
  • 수면 시간 : 편안함이나 좋은 질을 찾았다고 해도, 충분한 시간이 확보되지 않는다면 숙면을 취할 수 없다. 전문가들은 밤에 6~9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