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스무디로 쉽게 디톡스하기

당근의 비타민, 무기질, 영양적 가치는 다양한 질병을 물리칠 뿐 아니라 우리 몸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디톡스한다. 

당근의 여러 가지 효능을 들어본 적 있는가?

당근은 특유의 달달한 맛 뿐 아니라 다음과 같은 영양분으로 유명하다.

  • 비타민(A, B, C, D, E, 엽산)
  • 무기질(철분, 칼륨, 인, 칼슘)
  • 천연 항산화물질

또한 당근은 100g당 25칼로리라는 낮은 칼로리를 자랑한다.

당근에는 여러 가지 조리법이 사용된다. 생으로 먹어도 되고, 익혀도 좋고, 스무디와 같이 즙을 내서 먹을 수도 있다.

당근은 우리 몸에서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한다.

  • 콜레스테롤 흡수를 차단
  • 기미와 잡티 제거에 도움
  • 설사와 변비 같은 소화기 증상 조절
  • 체중 감량에 도움
  • 체내 디톡스

당근의 효능을 만끽하면서 디톡스를 원한다면, 이 글을 꼭 읽도록 하자. 오늘은 쉽게 만들 수 있는 당근 스무디 5가지를 소개한다.

1. 당근 망고 스무디

망고 스무디

망고는 부드럽고, 과육이 풍부하며 달콤한 과일이다. 마그네숨과 비타민 A, C, K가 풍부해서 몸속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역할을 한다.

망고는 파인애플처럼 장 운동을 촉진하는 효소를 함유하고 있다.

재료

  • 당근 2개
  • 물 3컵
  • 꿀 1테이블스푼
  • 망고 3개

만드는 법

  • 당근과 망고를 씻는다.
  • 망고의 껍질을 벗겨 씨를 발라낸다.
  • 당근을 물에 20분간 끓여 삶는다.
  • 그 다음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부드러운 제형의 스무디가 될 때까지 갈아준다.

마시는 법

  • 일주일간 아침 식사와 함께 이 스무디를 1~2잔 마신다.

당근과 망고의 성분이 만나면 디톡스에 좋을 뿐 아니라 염증을 낮춰 면역 체계를 강화한다.

더 큰 효과를 얻고 싶다면 균형 잡힌 식단도 병행하기를 권장한다. 또 하루에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해야 한다.

2. 당근 사과 스무디

당근 사과 스무디

당근과 마찬가지로 사과도 효능이 큰 과일이다. 사과는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한다.

  • 콜레스테롤 저하
  • 장 운동 촉진
  • 독소 제거

당근 사과 스무디는 장과 소화기 문제를 완화하는 데에 최고의 레시피다.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고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재료

  • 사과 1개
  • 당근 1개
  • 딸기 10개
  • 물 1컵

만드는 법

  • 우선 모든 재료를 씻는다.
  • 사과의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다.
  • 사과, 딸기, 당근을 작게 선다.
  •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스무디 제형이 될 때까지 갈아준다.

마시는 법

  • 2주간 점심 식사와 함께 스무디를 1잔 마신다.

3. 당근 치아씨드 스무디

당근 치아씨드 스무디

치아씨드는 섬유소, 항산화물질, 칼슘, 단백질을 제공하는 중요한 원천이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의 함유량도 높다.

위에 소개한 영양분들을 통해 환상적인 디톡스 스무디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비만, 속쓰림 등의 증상에도 효과적이다. 

재료

  • 당근 1개
  • 오렌지 2개로 낸 즙
  • 치아씨드 2테이블스푼
  • 호박씨 1테이블스푼
  • 물 1컵

만드는 법

  • 치아씨드와 호박씨를 최소 6시간 물에 불린다.
  • 오렌지의 즙을 짠다.
  • 당근을 씻은 뒤 잘게 썬다.
  •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부드러운 스무디가 될 때까지 간다.

마시는 법

  • 1주일간 매일 아침 식사를 하기 30분 전에 스무디를 한 컵 마신다.

4. 멜론 당근 스무디

멜론 당근 스무디

멜론은 비타민 A와 E, 항산화물질을 제공하는 훌륭한 원천일 뿐 아니라 완하제 역할을 해 독소 제거에 톡톡한 역할을 한다. 또한 속쓰림을 감소시킨다.

재료

  • 당근 2개
  • 멜론 1컵
  • 레몬 1개를 낸 즙
  • 물 2컵

만드는 법

  • 당근과 멜론을 잘 씻는다.
  • 멜론의 즙을 낸다.
  •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1분간 간다.

마시는 법

  • 9일간 점심과 함께 이 스무디 한 잔을 권장한다. 장 운동이 촉진될 것이다.

5. 비트 당근 스무디

비트 당근 스무디

비트는 당근과 같은 방식으로 요리할 수 있다. 즙을 내 마시기에도 좋고 수프, 샐러드 등에도 어울리며 디톡스 스무디에 제격이다.

비트를 스무디에 추가하면 상큼한 맛이 깊어지고 체내의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다.

재료

  • 당근 1개
  • 비트 1개
  • 물 2컵
  • 레몬 1개를 낸 즙

만드는 법

  • 비트와 당근을 씻는다.
  • 비트와 당근을 물에 넣고 20분간 조린다.
  • 채소를 조리는 동안, 레몬의 즙을 낸다.
  •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갈아준다.

마시는 법

  • 이 스무디를 일주일간 아침 식사와 함께 마시자. 하루를 더욱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다.

균형 잡힌 식단을 지키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는 것도 잊지 말자. 일주일에 3회 운동을 병행한다면 우리 몸의 건강 유지를 위해 더할 나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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