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가지 장수 비법: 나도 한번 시도해 볼까?

5월 26, 2016
100세 이상 장수자들 중 대부분은 하루에 10시간을 잔다. 숙면을 취하는 것은 강한 정신을 갖는데 있어서 아주 중요하다.

아직까지 현대 과학은 인류가 영생할 수 있는 방법을 밝혀내지 못했다. 사실 우리가 정말 영생을 원하는지 조차도 아직 모른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양질의 삶을 사는 것과 건강과 행복을 누리며 오래 사는 것이다.

통계에 따르면 오늘날 100세가 넘는 사람은 2010년 기준 18만명이 넘으며, 50년안에 3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서 중요한 질문은 사람들이 어떻게 양질의 삶을 살면서 장수하는가이다.

오늘은 이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자. 아마 우리가 발견한 내용이 당신에게도 흥미로울 것이다.

1. 매일 더 적은 양의 열량을 섭취할 것

shake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에 1,500 칼로리에서 2,500 칼로리 정도의 열량을 섭취해야 한다. 이건 달성하기 쉬운 목표이며,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 하며서도 배고프지 않을 수 있는 양이다.

사실 설탕, 사탕, 청량음료, 조리가공식품의 섭취만 줄여도 생활습관을 개선할 수 있으며 더욱 좋은 식사를 할 수 있다.

2. 브로콜리, 과일, 커피, 꿀을 사랑할 것

2-apple-sandwich

당신은 커피 한 잔 없이는 하루를 시작할 수 없는 사람인가? 그렇다면 커피를 놓지 말아라. 레몬, 사과, 배 등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들과 같이 커피도 당신에게 좋다.

  • 행복하게 장수하는 삶을 위해서는 당근, 브로콜리, 시금치 등을 먹는 것도 중요하다. 여기에 함유된 알파카로틴은 낮은 사망률과 연관이 있다
  • 꿀은 어떤가? 이 천연당은 식단에서 주식 중 하나가 되어야 한다. 벌이 만든 이 좋은 꿀에는 영양소가 풍부하며 꿀의 항생제 성분은 모든 연령의 사람들에게 좋다.

3. 일주일에 한번 돼지기름을 먹을 것

이건 좀 놀라울 거다. 돼지기름이라고? 일주일에 한 번만 빵 위에 5g만 발라먹어보아라. 왜 그래야 할까?

노인학 저널에서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매주 열량이 적고 소량의 돼지기름을 포함시킨 식단을 따를 경우 간, 근육, 골격 세포들을 재생하는 올레산을 더 많이 생성할 수 있다고 하며, 이를 통해 장수할 수 있다.

4. 뱃살이 찌지 않도록 조심할 것

3-belly-fat

뱃살은 위험하다. 복부지방은 심혈관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심각한 문제를 나타내는 지표이다. 지방의 섭취를 줄이고, 운동을 많이 하며, 물을 충분히 마시고, 스스로를 보살피되, 특히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에 신경을 쓰자.

가끔은 약 4kg을 빼는 것 만으로도 허리 라인을 줄이고 당뇨와 심장 질환 발생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통계에 따르면 심장 질환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사망 원인 중 하나이지만, 우리는 이것을 피할 수 있다.

5. 매일 30분간 걷기

4-exercise

우리가 반복해서 말하고 있는 것이다. 매일 최소 30분간 걷는 것은 심장을 뛰게 하고, 다리 운동을 해주며, 혈액 순환을 개선한다. 내일까지도 기다리지 말자. 밖으로 나가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엔돌핀을 얻어보자.

운동을 하는 것은 장수에 있어서 중요한 요인이다.

6. 하루에 8시간 잘 것

5-cat-sleep

놀랄지도 모르겠지만, 100세 이상 장수자들 중 약 70%가 하루에 10시간 가량 잠을 잔다. 그들은 밤에도 자고, 낮에도 낮잠을 자는데 이를 통해 오후를 위한 에너지를 얻는다 .

양질의 숙면은 건강을 유지하고 우수한 인지능력과 함께 강한 정신을 가질 수 있는 비결이다. 자, 당신은 하루에 보통 몇 시간이나 잠을 자는가?

7. 독서하고, 놀고, 사회활동을 할 것

6-parties

당신이 즐기는 취미가 있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활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은 당신이 강하고 건강한 정신을 유지하는 것을 돕는다. 감정도 무시하지는 말자. 불행은 당신의 삶의 질을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당신의 건강과 장수에도 방해한다. 불행한 것은 아무런 도움이 안 된다.

당신을 행복하게 하는 사람들, 당신이 함께 웃고 배울 수 있는 사람들, 여행을 같이 할 수 있는 사람들로 자신의 주변을 채워라. 이제 당신의 상황을 돌아보고 당신에게 중요한 것들을 우선순위에 올릴 때이다.

아마 당신의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당신이 멈추어야 할 일들이나 피해야 할 사람들이 있을지도 모른다.

몸과 마음이 균형잡힌 상태로 평온하게 사는 법을 배우는 것은 장수로 가는 열쇠이다. 이건 충분히 시작해 볼만한 가치가 있는 모험이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