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다이어트에 실패한 7가지 이유

· 4월 13, 2016

현대의 사람들이 가장 신경을 쓰는 것중 하나는 바로 체중이다; 체중은 건강상의 이유 및 사회에 심어진 편견상의 이유로 대부분의 사람들의 마음속에 자리잡은 화젯거리이다. 이런 이유로 극단적인 다이어트, 커다란 체중 감량 결과를 약속하는 운동 및 운동 기계들이 범람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다이어트나 운동 방법을 따라한 후에도 만족할 만한 결과를 달성하지 못하거나 체중 감량에 실패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체중을 줄이지 못한 이유는 꽤 여러가지가 있으며 여기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다.

이상적인 체중 달성은 건강한 식단과 꾸준한 운동 프로그램, 그리고 건강한 생활습관 사이의 균형의 결과이다. 다음은 다이어트와 운동을 통하여 당신이 원하는 몸매, 건강에 대한 긍정적인 결과를 얻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여러가지 요소들을 모아놓은 것이다.

왜 체중을 줄일 수가 없을까? 그 이유들을 확인 해보자!

  • 1. 당신의 목표 다이어트 결과를 방해하는 첫 이유는 잠을 잘 자지 않는 것과 충분한 시간의 수면을 취하지 않는 것이다. 적절한 수면 패턴을 가지지 못하면, 배고픔 호르몬이 변형되고, 식욕을 돋구는 호르몬 생성을 증가시키며 두뇌가 지속적으로 음식 섭취를, 그것도 많은 양을 섭취하도록 요구하게 된다. 몸이 신진대사를 조절하고 수면시간동안 필요한 다른 대사를 처리하여 양질의 삶을 살도록 보장하기 위해서는 매일 적어도 8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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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과도한 설탕의 섭취는 체내의 열량을 증가시키고 대사 과정을 감소시켜서, 지방과 설탕의 축적을 유발함에 따라, 체중이 늘고 살이 찌게 된다. 당신이 섭취하는 음식을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 함유되어 있는 영양가 및 성분을 알아야, 알지도 못하는 새에 체중을 늘릴 수 있는 숨겨진 설탕을 피할 수 있다.
  • 3. 열량이 비만과 체중 증가에 큰 영향을 미친 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하지만 균형잡힌 칼로리와 영양 성분의 섭취가 필요하다는 것도 알아야 하는 사실이다. 당신은 칼로리에만 집착해서 건강과 신진대사의 개선을 위해 꼭 필요한 영양성분을 제공하는 음식을 식단에서 빼는 일은 피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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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좌식 생활 습관과 신체의 비활동은 체중 증가를 가속화 시키고, 과체중 심지어는 비만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그러므로 하루에 적어도 30분은 육체활동이나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 5. 불량한 식단은 체중 감량을 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육체적 비활동과 정크 음식들은 날씬한 몸매를 바라는 사람들에게는 최악의 적이지만, 많은 사람들은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몸에 아무런 필수 영양분을 제공하지 못하는 냉동음식이나 정크음식을 먹는 것을 선호한다. 반대로 이 음식들은 지방과 칼로리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체중을 증가시키고, 자주 먹을 경우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 좋은 식단은 건강과 웰빙 및 원하는 체중을 보장해 주며, 특히 체중은 좋은 운동 습관으로 달성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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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체중 감량을 둔화시키는데 일조하는 다른 요소는 호르몬 변화이다. 이 경우에는 호르몬 변화가 체중을 증가시키는데 영향을 미치는지, 트라우마나 다른 심각한 원인이 신체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등을 의사와 상담을 해야 한다. 또한 영양사와 상담을 해서 이런 호르몬 변화를 견딜 수 있도록 도와줄 음식들을 알아보아야 한다.
  • 7. 또다른 이유로는 당신이 충분한 수준의 필수 지방산을 섭취하지 않고 있기 때문일수도 있다; 오랜 시간 동안 살을 빼기 위해서는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에서 지방을 모두 제거해야 한다고 생각되어졌던 때가 있다. 하지만 우리 몸이 적절하게 신진대사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종류의 지방이 있다는 것을 알아두어야 한다. 이런 필수 지방은 체내의 부정적인 지방을 걷어내고 만족한 상태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그럼으로써 우리는 식욕이 억제되고 음식물 섭취를 줄이게 된다. 이런 필수 지방은 아마씨 기름, 생선 기름, 견과류와 씨앗들에 함유되어 있다.

당신의 다이어트 목표를 방해하는 이런 주요 요소들을 감안하면 당신은 현재 어떤 이슈들을 겪고 있는지, 그것들이 부정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비교해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럼 당신의 습관을 바꿀 수도 있고 더 자세한 영양소 가이드를 만들어서 건강과 웰빙 및 목표 체중을 보장하는데 필요한 영양소들을 섭취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