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수치를 조절해주는 스무디 5가지

여기서 소개하는 스무디 5가지에는 섬유질, 항산화 성분,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고 혈당 수치 조절에 효과가 있다!

인체에서 인슐린을 충분하게 생성하지 못하면 혈당 수치에 변화가 생긴다. 인슐린 저항성이 있는 경우에도 생길 수 있다.

췌장은 호르몬을 방출하는 기관으로서 호르몬을 자연적으로 방출하긴 하지만 가끔은 외부의 도움이 필요할 때도 있다. 

유전적인 이유로 혈당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도 많지만 나쁜 식단으로 식사하거나, 비만이거나, 오랫동안 앉아서 생활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당뇨병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는 점이다. 보통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최악의 상황은 시간이 지나 다른 장기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다. 심혈관계, 인지 및 신장에 문제가 생길 위험이 있다.

그래도 자연 요법을 통해 어느 정도는 혈당을 조절할 수 있다. 건강한 생활 습관과 식습관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 글에서는 혈당 문제에 도움되는 스무디 다섯 가지를 소개한다. 

꼭 만들어 먹어보자!

1. 오렌지/블루베리/생강 스무디

이 스무디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혈당 수치를 안정 시켜준다. 

이 스무디에 함유된 필수 영양분은 췌장 기능을 최적화시켜주어 신체가 인슐린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재료

  • 오렌지 2 개 (오렌지 즙)
  • 블루베리 1/2 컵
  • 간 생강 1 T
  • 두유 1/2 컵

만드는 법

  • 오렌지 2개에서 즙을 낸다. 오렌지즙과 블루베리, 생강, 두유를 믹서기에 넣는다.
  • 덩어리 없이 모든 재료가 부드러워 질 때까지 잘 갈아준다.
  • 아침 식사로 한 잔 마시고, 오후에도 한 잔 마신다. 

2. 파파야/딸기 스무디

이 스무디에 함유된 효소는 신진 대사 가속화에 도움된다. 또한 혈당을 조절하는 췌장이 잘 기능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스무디의 비타민과 미네랄은 혈당 수치 조절하는 과정을 증가시키고, 동시에 독소 배출을 촉진한다.  

재료

만드는 법

  •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모든 재료가 부드럽게 갈릴 때까지 잘 갈아준다.
  • 아침에 마시거나 아침 식사에 곁들여 마신다. 
  • 주 3회 마신다.

3. 시금치와 오이로 만드는 그린 드링크

이 스무디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과 섬유질은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된다. 콜레스테롤이나 고혈압 등 문제가 있을때 마셔도 효과가 좋다.

게다가 독소 배출 및 염증 감소 효과도 있다.

재료

  • 시금치 잎 6 장
  • 오이 1/2 개
  • 아오리 사과 1 개
  • 물 1 컵

만드는 법

  • 모든 재료를 깨끗하게 씻고 잘 갈릴 수 있도록 자른다.
  • 믹서기에 물을 넣고 간다.
  • 부드러워 질 때까지 잘 갈아준 후 아침에 마신다. 
  • 주 2,3회 마신다.

4. 토마토/파슬리/올리브오일 스무디

이 스무디에는 항산화 성분, 섬유질, 필수 지방산이 가득하다. 혈당 수치가 조절이 안 될 때 마시면 좋다.

꾸준히 마시면 당뇨병 위험이 감소되고, 혈액 순환에도 좋다. 

재료

  • 토마토 3 개
  • 파슬리 줄기 3 개
  • 올리브 오일 1 T
  • 아오리 사과 1 개
  • 물 1/2 컵

만드는 법

  • 모든 재료를 깨끗하게 잘 씻고 잘라서 믹서기에 넣는다.
  • 부드러워 질 때까지 잘 갈아준다.
  • 갈아서 바로 마신다. 
  • 일주일에 3회, 아침식사로 마신다. 

5. 키위/사과/시금치 스무디

이 스무디는 섬유질, 항산화 성분, 필수 비타민이 풍부하다.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

소화가 잘 되게 하고 염증을 가라앉혀준다. 또한 대사 기능을 활성화하여 당뇨병을 예방해준다. 

재료

  • 잘 익은 키위 4 개
  • 녹색 사과 2 개
  • 시금치 잎 6 장
  • 물 3 컵

만드는 법

  • 키위는 껍질을 벗기고 사과와 시금치는 깨끗하게 잘 씻는다. 모든 재료를 작게 잘라 믹서기에 넣는다.
  • 부드럽게 갈아 마신다.
  • 하루에 세 번으로 나눠 마신다. 
  • 주 2-3회 먹는다.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이 글에서 소개된 스무디를 만들어 마셔보자. 꾸준히 챙겨 마시면 예방 효과가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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