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에 사는 빈대 완전 퇴치법

7월 17, 2016
빈대는 고온을 견디지 못하므로, 매트리스와 침구류를 햇빛에 말리고 해당 부분에 수증기를 가해 퇴치할 수도 있다.

빈대 또는 ‘베드버그’로 불리는 작은 곤충은 사람과 가축의 피를 빨아먹으며 대개 한눈에 발견되지 않는다.

빈대가 좋아하는 집 안 서식 장소는 따뜻하고 먹이가 충분한 침대다.

빈대는 피부를 가렵게 하며 다양한 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으니 제대로 처리해야 한다.

빈대가 퍼진 물건을 처분하면 가장 효과적이겠지만 이상적인 해결책은 되지 못한다. 다행히 빈대 문제를 해결하고 깨끗하고 건강한 침대로 되돌리는 다양한 자연 요법이 있다.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빈대 퇴치법: 증기 쐬기

증기 쐬기는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자연 요법으로, 고온을 견디지 못하는 빈대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다.

50도 이상의 뜨거운 증기를 매트리스, 옷, 커튼 및 다른 침실 물품에 대면 효과적으로 빈대를 없앨 수 있다.

커민 가루 뿌리기

빈대 커민

커민 가루는 활성 성분인 커큐민 함량이 높아서 빈대의 천적이 될 수 있다.

커민 가루의 강력한 항균 효과는 침대의 빈대가 살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서 제거를 쉽게 해준다.

커민 가루는 산소 공급을 차단해서 빈대가 죽거나 이동하게 한다. 놀랍게도 골칫거리 곤충을 없애는 아주 좋은 협력자이다.

이 글 읽어보기: 진드기 없애는 6가지 천연 방법

햇빛 쐬기

햇빛을 받아서 온도가 올라가면 매트리스, 침대 시트, 이불에 숨어 있는 이 해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30도 이상의 온도는 빈대 문제를 근절할 수 있다. 매트리스에 햇빛이 직접 닿게 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박하 에센셜 오일 뿌리기

빈대 민트

박하 에센셜 오일 향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서 해충과 작은 곤충들을 박멸하는 효과를 낸다.

박하는 침대, 정원, 반려동물에 붙어사는 빈대를 쫓아내는 데 이상적이다.

라벤더 에센셜 오일도 위와 비슷한 효과가 있다. 어떤 오일을 쓰든, 이런 에센셜 오일의 강한 향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가족이 없는지 반드시 확인하도록 한다.

정향

정향은 어떤 곤충이든 쫓아낼 수 있는 강한 냄새가 나는 향신료다. 보통은 정원에서 개미를 쫓는 데 사용하지만, 짜증 나고 위험한 빈대를 없애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알코올

빈대는 산성 환경을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알코올(아이소프로판올)을 문지르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알코올을 스프레이에 넣어 침대나 빈대가 숨어 있을 만한 장소에 뿌리면 된다.

6, 7일에 한 번씩 지속해서 실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알코올을 뿌리고 냄새가 배지 않도록 공기 중에 말려주어야 한다.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기

빈대 청소기

진공 청소기는 빈대가 숨어있는 갈라진 부분과 틈까지 깨끗이 청소해서 모든 곤충과 진드기를 없애는 데 가장 인기 있는 방법이다.

더 읽어보기: 집에서 곰팡이를 없앨 수 있는 팁

기타 참고 사항

  • 침대를 벽이나 다른 가구에 붙이거나 침구를 바닥에 두면 빈대가 붙을 수 있으니 절대로 바닥에 놓지 말자
  • 반려동물이 있다면 침대에 가까이 못 오게 하고 목욕을 자주 시킨다
  • 곤충의 은신처가 될 수 있는 침대와 가구 다리를 주기적으로 확인한다. 발견 시에는 활석(탈크) 가루를 사용해 잡아보자.
  • 해충 예방을 위해 주기적으로 침실을 청소하고 소독하라. 반드시 구석구석 청소하고 한 달에 최소 두 번은 침구를 교체해야만 한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