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연인은 누구일까?

우리에게 맞는 짝은 그들의 불완전함이 우리의 불완전함과 어울리는 사람, 우리가 필요한 부분을 그들이 보완해주고, 그들의 단점을 우리의 장점으로 채울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사랑에 있어서 마법 같은 비책은 없다. 아무도 사랑에 빠질 대상을 선택하지 않는다 – 그저 빠지는 것일 뿐. 하지만 언제나 우리는 균형감각과 상식을 바탕으로 행동해야 한다. 스스로를 아는 것은 우리를 행복하게 만드는 사람이 누구인지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설명해 줄테니 한번 들어보자!

어떤 사람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가?

Couple

글쎄, 첫째로 필요한 것은 논리와 객관성이다. “우리가 꿈꾸는 완벽한 나의 짝”을 기다리는데 한평생을 보낼 수는 없다. 세상에는 불완전하지만 다른 사람과 함께 하면서 자신들만의 진정한 행복을 만들어 나가는 법을 알고 있는 완벽한 연인이 된 사람들로 가득하다.

다시 말해서, 당신의 짝을 찾는다는 것은 완벽한 사람을 발견한다는게 아니라, 그의 불완전함이 당신의 불완전함과 어울리는 사람, 당신의 필요를 보완해 주는 사람, 그의 단점을 당신의 장점으로 채워줄 수 있는 사람을 발견한다는 것이다. 이런 삶은 이해하기 쉽고, 우리 모두가 살만한 자격이 있는 삶이다.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 성장하고 성숙하여 독특하고 특별한 관계를 만들어 나가는 것 말이다. 하지만 어떤 형태가 우리에게 가장 맞을까?

1. 당신은 내성적인 사람인가?

사람들은 내성적인 사람들이 외향적인 성격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우리는 “모 아니면 도”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을 조심해야 한다. 당신이 약간 내성적이고 수줍다면, 지나치게 외향적이고 사교적이며 대담한 성격의 사람들 때문에 긴장감을 느낄 것이며, 그 감정이 불편할 것이다. 가장 좋은 것은 상황에 적당히 타협하는 것인데, 극단적으로 외향적이지 않으면서 우리의 소심함을 상쇄해 주는 사람이라면 제약 없이 존중심을 담아 마음을 열어준다.

2. 당신은 가만히 있지 못하고 역동적이며 외향적인 사람인가?

좀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이 경우에는 우리의 역동적인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사람과 함께 하는 것이 언제나 적절할 것이다. 당신이 하이킹, 저녁 외식, 친구들과의 단체 모임, 한번에 천 가지 일을 하는 것 등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수동적이고 집에 있기를 좋아하는 연인과 함께할 경우 문제와 논쟁거리가 언제나 발생할 것이다.

우리가 우리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획을 세우고, 우리가 무언가를 할 때 기꺼이 할 사람과 함께한다면 하루하루가 훨씬 쉽고 편할 것이다.

3.  당신은 불안정한 사람인가?

당신이 대체적으로 스스로를 결정을 잘 못하는 사람, 답보다는 문제가 더 많은 사람, 무언가를 시작하거나 변화를 주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이라고 여긴다면, 당신은 이상적으로는 안정감이 있고 차분한 사람, 성숙하고 자신감이 있으며 지나치게 자만하지 않는 사람, 다른 사람을 지배하려고 하지 않는 사람을 만날 것이다.

조용하고 아버지같은 성격을 지니고 있어 당신을 보호해주고 지지하며, 당신의 두려움을 완화해주고 자신감을 강화시켜줌에 더불어, 자존감을 향상시켜주는 성숙하고 진중한 연인을 만나는 것이 당신에게 좋다.

4. 당신은 충동적이고 주관이 강하며 무엇보다도 자율성을 중요시하는 사람인가?

그 어떤 것보다도, “얽매이지 않고” 연인이 될 수 있는 길을 찾는 여자들이 많다. 동반자와 헌신이라는 개념과는 좀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 이것은 두드러지게 증가하고 있는 현실이다. 자신의 직업에서 승진하는 것과 자신의 일들과 결정에 있어서 통제권을 갖는 것을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자들, 자신 스스로에게 확신이 있는 여자들말이다.

이 경우에는 비슷한 성격을 가진 사람은 어울리는 연인이 되지 못한다. 그런 연인과는 강렬하지만 순간적이고 오래가지 않는 관계를 맺을 수 있다. 통제하기를 좋아하고 동시에 자율권을 갖고자 하는 두 사람이 만나면 연인으로 오래가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므로 이런 사람은 무난하고 조용한 사람, 집에 있는 것을 좋아하고 결정한 일들을 함께하고 지원해주는 사람, 역동성과 열망을 존중해 주는 사람, 본질적으로 무난하고 복잡하지 않은 사람과 함께 해야한다.

무엇보다도 당신을 행복하게 하는 연인을 찾아라

Love1-1024x1024

위에 말한 모든 것들이 마냥 쉽게 얻을 수 있는게 아닌 것은 우리도 안다. 가끔씩 우리는 우리와 완전히 다른 사람들, 우리의 특성에 잘 맞지 않는 사람들에게 빠져든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자. 그들이 우리와 아무리 다르더라도,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가장 중요하다:

  • 성격이 다르더라도 당신을 존중하고, 당신의 말에 귀 기울이며, 당신의 강점과 약점을 알아주는 사람을 찾아라
  • 당신을 매일 미소짓게 만드는 사람, 당신이 아침에 일어났을 때 “난 더 원하는 게 없어. 지금도 충분해”라고 말할 수 있게 만드는 사람을 찾아라.
  • 당신의 연인이 당신을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 줄때까지 함께하라. 그 사람은 당신과 함께 살아갈 수 있어야 하며, 어려운 일들을 “쉽게 느껴지도록” 하는 사람이어야 하고, 낙관적이며 성격이 어떠하든지 간에 당신을 완벽하게 보완해 주는 사람이어야 한다.

당신은 그럴만한 자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