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적인 피로회복을 위해 먹어야 할 것

믿기 어려울 수 있지만, 일상적인 활동을 위해 필요한 활력을 얻기 위해서는 숙면을 취하는 것에 더해 무엇을 먹는지도 중요하다.

몇 시간이나 자는지, 하루에 무슨 활동을 하는지, 혹은 무엇을 좋아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아주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적이 없는 것 같거나, 일정이 제대로 짜여져있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다.

최근에 필요한 모든 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한다고 느끼거나 항상 하품을 하고 있다면, 이 글을 읽어볼 것을 권한다. 문제는 식생활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

피곤한 것을 멈추기 위해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연적으로 피로를 멈추는 식생활

항상 지친 느낌이 드는 것은 과도한 업무, 수면 부족, 영양 불균형, 혹은 이 세 가지의 조합 때문일 수 있다.

스트레스를 피하고 매일 밤마다 8시간씩 수면을 취하는 것에 더해, 다음의 식품들을 식단에 더할 것을 권한다:

더 읽어보기: 피로회복을 위한 5가지 자가요법

1. 천연 조미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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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장(저염)과 된장은 요리에 풍미를 더하면서 피로를 줄일 수 있는 두 가지 양념이다.

간장은 쌀, 파스타, 생선이 들어간 요리에서 주로 쓰이며, 열량이 아주 낮다. 하지만 간장에는 염분이 많이 들어있어 혈압을 증가시킬 수도 있으므로 사용량에 주의하라.

반면 된장은 발효된 대두에서 만들어지는 장으로, 국이나 찌개 간을 하는데 사용된다.

어떤 것이든 천연, 유기농 제품을 선택할 것을 권한다.

2. 커피 (적정량)

카페인은 피로를 완화하지만 무시할 수 없는 부작용이 있으므로, 절대 과용해서는 안된다.

커피는 가끔 유용할 수 있지만, 커피 이외에도 기분을 좋아지게 하고 집중력을 키워주는 다른 대안들이 있다.

예를 들어 초콜렛이나 차가 있다. 커피를 권장량 이상으로 마시면, 두통, 불안, 불면증, 긴장과 같은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다.

3. 바다소금 및 해조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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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식품들은 건강에 좋으며 하루의 활동을 위해 피로를 피하게 도울 수 있다.

해조류는 당신의 취향이 아닐 수도 있지만, 항상 쌀과 같은 다른 식품과 곁들이거나 강한 향을 없애기 위해 양념을 할 수 있다.

핑크소금이나 바다소금은 매일의 활력 부족과 같이 나트륨이 야기할 수 있는 문제를 줄일 수 있는 두 가지 선택권이다.

4. 신선한 과일

사과, 오렌지, 배는 지치는 느낌이 들 때를 위한 완벽한 간식, 혹은 후식이다. 일반적으로 과일은 무기질, 비타민, 섬유질, 그리고 다량의 수분을 공급한다.

천연 주스는 또 다른 좋은 생각으로, 운동이나 일/학교에서의 힘든 날이 시작되기 전에 마시는 것을 권한다.

5. 씨앗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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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식사와 함께 먹는 치아씨, 참깨, 혹은 호박씨 한 줌은 하루를 시작하는데 필요한 활력을 줄 수 있으며, 스무디, 요거트, 주스와도 잘 어울린다.

예를 들어 치아씨는 신경계를 안정시키며, 참깨는 엔돌핀의 합성을 향상시힌다. 이 때문에 지금부터 이들을 과소평가 해서는 안된다.

6. 요거트

유제품은 다이어트 중이거나 칼슘 하루 권장량의 섭취를 원할 때 완벽하다.

무제한의 맛을 고를 수 있으므로 절대 지루해지지 않을 것이다. 특히 요거트를 귀리, 건포도, 아몬드, 혹은 치아씨와 곁들인다면 말이다.

요거트는 포만감도 주고 피로를 느끼지 않게 돕는다.

7. 통곡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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쌀, 보리, 퀴노아는 피로를 덜 느끼고 성과를 높이고 싶을 때 먹을 가치가 있는 세 가지 통곡물이다.

이것은 이들이 먹으면 에너지로 변환되는 탄수화물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좋은 소식은 이들이 정제 밀가루보다 식욕을 더 만족시켜 준다는 것이다.

8. 생채소

당근, 샐러리, 토마토는 여름이나 더울 때 주로 먹는 채소이다. 하지만 겨울이 되면 더 포만감을 주고, 묵직하며, “편안한” 식품을 찾게 된다.

추울 때도 생채소로 샐러드를 즐겨보려고 해야 한다. 이것이 활력을 충전시켜 주기 때문이다! 지루함을 느낀다면, 채소를 찌거나 올리브 오일을 약간 넣어 볶아도 된다.

9. 견과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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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앗류처럼 견과류도 공복감을 느끼고 눈을 못 뜰것 같은 아침/저녁이나, 사무실에서 계속 하품을 할 때 완벽하다.

아몬드, 호두, 캐슈넛 한 줌이면 충분하다.

활력이 더 필요한가? 사과와 같은 과일과 귀리, 오렌지 주스와 함께 해보자. 이것은 영양가가 높으며, 100% 활력을 주는 아침식사이다.

10. 생선

생선이 식욕을 오랫동안 만족시켜 주지는 못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활동을 위한 연료로 변환되고 조직의 회복을 돕는 오메가 3 지방산과 같은 영양소를 풍부하게 공급할 것이다.

이에 더해 몸이 생선의 단백질을 지방으로 덜 변환시킬 것이다.

가끔은 탈수가 피로를 야기할 수도 있으므로,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잊지 말자. 하루에 2리터는 필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