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진 발뒤꿈치를 완화하는 치료제

건강한 발뒤꿈치를 위해서는 치료제를 바르기 전에 그것이 피부에 잘 침투할 수 있도록 각질을 먼저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갈라진 발뒤꿈치는 방치된 건조한 발의 확실한 증거이다. 이런 문제를 유발하는 건강상의 문제들도 있지만, 보통은 샌들을 신거나 맨발로 돌아다닌 결과인 경우가 많다.

이런 증상의 학명은 발뒤꿈치 과각화증(발뒤꿈치 균열)로 불리며, 표피와 심지어는 진피를 구성하는 표면이 갈라지고 건조하며 일부 경우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는 것을 말한다.

발과 관련된 다른 많은 문제들처럼, 많은 사람들이 피부의 손상이 분명해지고 동반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는 극심한 상태가 될때까지 이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좋은 소식은 발의 모양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삶의 질까지 향상시킬 수 있는 많은 치료법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당신도 이런 문제를 겪고 있는가?

족욕

2-foot-soak

매일 밤 자기 전에 발을 따뜻한 물에 15-20분간 담그고, 이미 갈라진 부분들이 더 손상되는 것을 피하면서 부석으로 뒤꿈치를 문지른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단단해지는 부분을 형성하고 건조함을 유발하는 죽은 세포를 부드럽게 풀어주기 위함이다.

마지막으로 발을 헹구고, 좋은 보습제를 바른 다음, 자는 동안 보습이 유지될 수 있도록 양말을 신고 잔다.

증상이 나아질 때까지 이를 매일 반복해야 한다. 발뒤꿈치의 갈라짐을 완전히 없애고 난 이후에도, 예방 차원에서 주기적으로 족욕을 해주어야 한다.

더 알고 싶다면 읽어보기: 일주일안에 건조한 팔꿈치와 발 치료하기

아보카도 바나나 크림

이 아보카도 바나나 크림은 발뒤꿈치 갈라짐을 유발하는 피부의 굳어짐과 건조함을 없애고 매끄럽게 해줄 수 있다.

재료

만드는 방법

두 재료를 반죽처럼 으깨질 때까지 잘 섞어, 발뒤꿈치에 막처럼 바른다. 30분간 랩으로 감싸 두었다가 따뜻한 물로 잘 씻어낸다.

가장 좋은 결과를 위해서는 매일, 혹은 일주일에 최소 세 번 이를 반복한다.

레몬 스크럽

3-lemon-exfoliant

이 천연 치료제는 죽은 세포를 제거하고 발뒤꿈치의 거친 피부를 부드럽게 해준다.

발뒤꿈치의 갈라짐이 너무 심하다면, 레몬의 산 성분이 쓰라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이 치료제를 권하지 않는다.

재료

  • 레몬 1개 즙
  • 설탕 1/4컵

만드는 방법

두 가지 재료를 섞어 반죽처럼 만든 후, 발을 따뜻한 물에 적신 다음, 발뒤꿈치의 갈라진 부분에 이 스크럽제를 부드럽게 둥글게 문지른다.

10분간 두었다가 따뜻한 물로 헹군다. 가장 좋은 결과를 위해 일주일에 세 번 반복한다.

코코넛 오일

이 천연 오일은 피부 관리에 많은 이점이 있으며 특히 발에 좋다.

코코넛 오일의 항박테리아 성분은 악취와 무좀을 유발하는 곰팡이균과 박테리아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뛰어난 보습작용으로 이 치료제는 발뒤꿈치 갈라짐을 완화하고, 피부를 재생하며, 굳은살을 제거하는데 아주 좋은 방법이다.

사용 방법

환부에 코코넛 오일을 충분히 바르고 꼼꼼히 문질러준다.

이상적으로는 하루에 두 번, 매일 반복해야 한다.

코코아 버터

4-cacao

코코넛 오일처럼 코코아 버터는 피부 관리에 아주 좋고, 피부를 회복시키며 건조함을 완화한다.

사용 방법

허브매장이나 약국에서 고품질의 코코아 버터를 구입한 후, 매일 밤 자기 전에 건조한 발뒤꿈치에 바른다.

이 글 읽어보기 피부의 메시지 읽어 내는 법

갈라진 발뒤꿈치를 매끈하게 하는 방법

위의 치료제 중 어떤 것이든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갈라진 발뒤꿈치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5-moisturize

하지만 이 방법들의 효과는 발의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른 노력들에 달려있다.

  • 발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먼지가 없도록 관리한다.
  • 힘든 하루였다면, 따뜻한 물에 족욕을 한다.
  • 정기적으로 보습관리와 각질제거를 한다.
  • 너무 꽉끼거나 발을 노출시키는 신발을 피한다.
  • 오랫동안 맨발로 걷는 것을 피한다.
  • 무좀과 악취를 예방하기 위해, 샤워 후 발에 보습제를 바르고 항박테리아 가루를 바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