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액 저류 치료와 뱃살 빼는데 좋은 방법

기적적으로 어떤 병을 치료할 수는 없다. 뱃살을 빼거나 체액 저류를 치료할 때에는 천연 레시피로 요리하여 식사하고 운동과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며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

복부는 시간이 지날수록 지방이 쌓이는 부위이고 체액 저류도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이다.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 운동 부족으로 살이 찔 수 있다. 이 글에서는 뱃살 빼는 방법과 체액 저류 치료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우리 대부분은 보통 1년 내내 다이어트 중이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고, 뱃살은 특히 빼기 어려운 부위이다. 뱃살 빼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겁먹지 말고, 아래에서 소개하는 팁을 잘 읽어보자. 뱃살이 찌는 주요 원인인 체액 저류 치료법도 함께 소개한다.

뱃살 빼는 데와 체액 저류 치료에 도움되는 6가지 팁

Water to fight fluid retention

  • 나트륩 섭취를 줄인다: 소금 섭취를 줄이고, 대신 다른 향신료로 맛을 낸 음식을 먹는게 좋다. 음식을 너무 짜게 먹으면 수분 저류가 생긴다. 또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많이 먹는게 좋은데 나트륨 수치를 조절해주고, 신체의 PH 수치를 균형맞게 해준다.
  • 더 많이 운동하기: 뱃살 빼는데 제일 효과가 좋은 것은 운동이다. 에어로빅 수업을 들으면서 복부 운동을 병행한다.
  • 물 많이 마시기: 공복에 물 한잔을 마시면 체액 저류를 예방할 수 있다. 또 물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는데 신체의 지방을 태우는데 좋다.
  • 이뇨 음식 많이 먹기: 이뇨 음식은 독소나 담 배출에 좋다. 이뇨 음식은 다양한데 그 중 특히 파인애플, 아티초크, 수박, 토마토, 아스파라거스 많이 먹는 것을 추천한다.
  • 충분하게 잠 자기: 그리 특별한 것 같지는 않지만 살을 빼거나 뱃살을 빼기위해서 충분히 자는 것은 중요하다. 6시간 이하로 자면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이 생성되는데 이것은 뱃살을 찌게하는 호르몬이다.
  • 건강한 식단으로 식사하기: 식습관을 건강하게 바꾸고, 이때 지방 함량이 많은 음식은 줄여야 한다. 대신 과일이나 야채, 통곡물 섭취는 늘린다. 하루에 5-6번으로 나누어 식사하는게 좋고 식사를 할 때에는 천천히, 꼭꼭 씹어 먹는다. 그리고 무엇보다, 아침식사는 절대 거르지 않아야 한다.

 

뱃살을 빼고 체액 저류 예방에 좋은 홈메이드 레시피

how to fight fluid retention

탄탄한 복부를 만드는데 제일 문제되는 것이 지방과 수분 저류이다. 체액 저류를 치료하고 독소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되는 홈메이드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한다.
 

재료

  • 구워 간 민들레 1T
  • 생강 1조각
  • 소두구 약간
  • 시나몬 1개
  • 박하 잎 5 장
  • 물 1-1/2 컵
  • 꿀 (선택)

만드는 방법

꿀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섞어 팬에 담는다. 5~10분 정도 끓인 후 물만 따라내고 단맛을 원하면 꿀을 섞는다. 하루에 2-4컵 마시면 된다.  

중요!: 쓸개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민들레 차를 마시면 안된다. 쓸개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먼저 의사와 상담해보도록 한다.

 

기억할 점!

뱃살 빼는데 도움되고 체액 저류를 치료하는데 도움되는 이 레시피는 다른 것들과 병행할 때 효과가 좋다. 쉽게 살 뺄 수 있는 기적은 없다. 하지만 꾸준히 노력하면 예쁜 몸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