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 미착용의 놀라운 이점

브라는 대부분의 여성에게 있어 필수적인 속옷이긴 하지만, 브라를 착용하지 않는 것은 건강에 더 많은 이점을 가져다 줄 수도 있다.

많은 여성이 동의하는 것이 한 가지 있다면 바로 이것이다: 하루가 끝나갈 때 집에 돌아가 답답한 브라를 벗는 것보다 더 기분 좋은 것도 없다는 점이다.

좋은 브라를 사용한다고 해도, 입는 동안 꼬집는 듯한 느낌이나 불편한 쓸림을 느꼈을 거라는데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 때문에 브라를 벗는 느낌이 그렇게 좋은 것이다.

하루 종일 브라를 벗고 사는 것이 어떤 느낌일지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한번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브라를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 생각이 되는 몇 가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브라는 가슴에 좋은 점이 하나도 없다

2-bra-straps

많은 여성들처럼 당신도 브라가 착용하지 않는 것과 비교했을 때 시간이 지나면서 가슴이 처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는 잘못된 믿음을 갖고 있을 것이다.

당신도 그렇다면, 안타깝게도 이것이 오히려 정반대의 효과가 난다. 가슴의 조직은 계속적인 브라 착용으로 인해 약해지며, 나이가 들면 탄력도 덜해진다.

게다가 브라가 전반적인 건강이나 가슴의 모양에 있어서 이점을 준다는 증거도 전혀 없다.

더 읽어보기: 브라 착용이 유방암 발생에 영향을 미칠까?

브라 미착용은 혈액순환을 개선한다

브라를 벗을 때마다 가슴을 압박하는 밴드를 없애기 때문에 이것은 명확한 사실일 것이다.

혈액순환이 좋다는 것은 심장 상태 개선,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를 얻는 것 등 건강에의 많은 이점과 동일하다는 것을 기억하자.

브라를 입는 것이 혈액순환보다 더 중요할까? 물론 아니다.

가슴이 더 “활기차진다”

브라를 착용하지 않는 여성들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두가 평균적으로 5-7mm 정도 더 놓다.

그러므로 다음과 같은 상관관계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높은 유두 = 활기찬 유두이다.

브라를 오랜 시간동안 착용하거나 특정한 섬유로 된 것을 착용하면 유두가 부정적으로 반응한다.

이것이 많은 여성들이 가슴 부분에 자극이나 아픔에 대해 불평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기분이 더 좋아진다

3-braless

브라를 착용하지 않기로 하고, 하루가 끝날 때 브라를 벗으면서 느끼는 편안함을 하루 종일 즐기는 것은 어떠한가?

가슴이 드러나는 것이 걱정이 된다면, 브라가 달린 옷을 입는 것이 한 가지 해결책이다.

이렇게 하면 압박감이나 불편함 없이 브라의 지탱하는 이점을 얻을 수 있다.

브라를 착용하지 않는 것은 가슴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는 기회를 준다

하루종일 브라를 착용하지 않는 것은 가슴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완벽한 기회를 줄 수 있다. 가슴이 하루 종일 여러 겹의 섬유 아래에 갇혀 있으면 이렇게 하는 것이 더 어려워진다.

유방 자가점검을 주기적으로 해야 함을 기억하자. 이것은 많은 여성들이 무시하는 것으로, 필요한 것보다 훨씬 적은 관심을 보인다.

관심을 행동으로 변환해, 유방촬영을 위한 예약을 할 수도 있다.

정기적인 유방촬영이 유방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25-30%가량 줄인다는 점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유방촬영이 자가점검으로는 발견할 수 없었던 종양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40세가 된 이후에는 이 검사를 매년 받아야 한다.

자면서 브라를 착용하는 것은 유방 질환과 연관될 수도 있다

브라를 착용하고 자는 것은 아주 불편하다는 것에 더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을 125%의 엄청난 확률로 높이기도 한다.

유방암에 걸린 적이 있는 여성은 브라를 12시간 이상 착용하고 심지어 잘 때도 착용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 밝혀졌다.

그렇게 오래 브라를 착용하면, 브라가 림프절을 통해 독소를 제대로 제거하지 못하게 되어, 체액이 쌓이고 유방 조직에 통증이 생기는 것에 더해 낭종이 생길 수도 있다.

추천하는 글: 브라를 착용하고 자는 것, 해로운 걸까?

피부 곰팡이

4-bathing-suit

뜨겁고 습한 환경은 곰팡이가 증식하기 위한 완벽한 장소이다. 잘 맞지 않는 브라를 착용하고, 그것도 오래 착용한다면 피부 곰팡이가 생길 수도 있다.

이 문제는 당신이 따뜻한 지역에 살며 가슴이 큰 경우 더 흔하다. 브라를 덜 오래 착용할 수록, 이런 곰팡이가 덜 생기게 될 것이다.

피부가 숨을 쉴 수 있게 해야 한다. 이것은 피부 자극, 혈액순환 장애, 색소침착, 잡티가 생기는 것을 피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모든 가슴은 다르며, 브라를 착용하는지의 여부는 당신과 가슴 사이의 결정이다.

브라 미착용은 편하게 느껴질 때만 하길 권한다: 일부 여성들은 너무 노출된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다.

하지만 반대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 이것은 모두 당신의 취향에 따른 것이므로, 한번 시도해 보고 어떤지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