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다리 근력 운동

다리 근력 운동은 당신의 미용 루틴의 일부로서 하는 운동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완벽하고 모양이 잡힌 다리를 보여주고 싶어한다. 하지만 당신의 신체에서 이 부위는 아름다움과 탄력 외에도 신체의 나머지 부위의 건강과 기능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하는데, 다리는 보통 가장 많이 피로해지는 부분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많은 시간을 앉아 있거나 서 있는 것과는 상관 없이, 다리는 피곤해지고, 약해지며, 근육의 모양을 잃고 아주 불편한 통증을 일으키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이 증상들은 과다한 혈관의 눌림이나 제한적인 신체 움직임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며, 결과적으로 체액저류, 정맥류, 부기 및 여러 증상들을 일으킨다.

이 모든 문제들을 피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리를 강화하는 운동을 하는 것이며 그로 인해 동시에 혈액과 림프액 순환 개선, 독소 및 과다 체액 제거를 같이 개선하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을 하기 위해서, 아주 특별한 다리 근력에 집중하는 운동들이 있으며, 이 운동들은 아주 효과적이다.

다리 근력 운동의 장점

육체적으로 아름다운 다리를 가지게 되는 것 외에도, 다리를 강하게 하는 것은 그 것이 내포하고 있는 것 때문에 더 건강한 생활스타일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다리를 더 강하게 해야 하는 더 많은 이유와 그 장점들을 알고 싶다면, 다음을 보면 된다:

  • 다리 근력 강화 운동을 하게 되면, 동시에 다리의 모양을 교정 해준다. 결과적으로 종아리, 엉덩이, 등에 근육 모양이 더 잘 생기게 된다.
  • 혈액 순환을 활성화 시키고, 그럼으로써 독소 제거와 신체에 고여있는 체액의 배출에 가장 중요한 정맥과 임프액 순환이 개선되기 때문에, 건강에 아주 좋다.
  • 기분이 좋게 해주고, 부상을 방지해주며, 관절 활동성을 개선해주고 일반적으로 몸 전체를 활성화 해준다.
  • 다리 운동은 피로를 줄여주는데, 그 이유는 다리가 근력이 생기고 더 민첩해지기 때문이다.
  • 운동의 좋은 결과는 전체적으로 당신 자신을 기분 좋게 만들기 때문에 자신감을 증진시켜준다. 

어떤 것이 가장 좋은 다리 근력 운동일까?

먼저 가장 중요한 것은 부상을 피하기 위해서 준비운동을 하고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다. 운동 후에 스트레칭을 하는 것 또한 추천한다.

스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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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운동은 집에서 다리 근력을 키우기 가장 좋은 운동인데 이는 아주 쉬우면서도 아주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 처음 자세: 등과 머리를 곧게 펴고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선다.
  • 운동 동작: 숨을 들이쉬고 무릎을 약간 구부리며 골반을 아래로 내리면서 엉덩이를 종아리쪽으로 움직인다. 팔을 늘어뜨리거나 귀 밑으로 곧게 펴도 된다.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이 운동을 2~3세트 되풀이한다.

런지

이 운동은 또 다른 아주 효과적이면서도 집에서 할 수 있는 다리 근력 운동이다.

  • 처음 자세: 손은 골반에 붙이고, 머리와 등은 곧게 펴고, 다리를 붙이고 선다.
  • 운동 동작: 한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양쪽 무릎을 조금씩 90도가 될 때까지 구부린다. 이 자세를 2~3초간 유지하고 처음 자세로 되돌아간다. 같은 동작을 다른 다리로 실시한다. 전체 세트를 2~3회 되풀이한다. 

스텝

Step

이 운동은 다리 근력과 모양을 키우는데 이상적인 운동이지만, 집에서는 일반적으로 찾기 힘든 도구가 필요하다. 스텝을 계단으로 바꿔서 사용해도 된다.

  • 처음 자세: 머리와 등을 곧게 펴고 한쪽 다리를 스텝 위에 올려놓는다.
  • 운동 동작: 스텝 위에 올린 다리가 완전히 곧게 펴지고 땅에 댄 다리가 공중에 뜰 때까지 몸 전체를 들어올린다. 처음 자세로 되돌아온다. 같은 동작을 다른 다리로 실시한다. 이 운동을 2~3세트 반복한다.

제자리 달리기

이 운동은 아주 쉬우며, 운동 루틴에 포함시키기 가장 좋은 운동 중 하나이다.

  • 처음 자세: 다리는 골반 너비로 벌리고 팔은 가슴 앞에 굽힌 채로 든다.
  • 운동 동작: 뒤꿈치를 들어서 엉덩이를 건드리려고 하는 것 같은 동작을 양 발의 순서를 바꿔가며 실시한다. 이 동작을 리드미컬하게 30회 실시하고 나서 쉰다. 

브릿지

bridge

이 운동은 다리 근력에 최고의 운동중 하나이며 엉덩이를 키우고 모양을 잡아주기도 한다.

  • 처음 자세: 매트나 비슷한 곳에 얼굴이 천장을 향하게 하고 눕는다. 무릎을 구부리고 발은 바닥에 평평하게 붙인다.
  • 운동 동작: 몸이 곧은 브릿지를 형성할 때까지 골반을 들어올린다. 이 동작을 수차례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