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향상에 좋은 음식 추천!

많은 사람들에게 이제 건망증은 익숙하다. 하지만 사소한 것을 자주 잊어버린다면 업무와 개인 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오늘 이글에서는 기억력 향상에 좋은 홈메이드 요법과 약초들을 소개하려 한다. 기억력 자극에 큰 도움이 되는 음식들도 많다!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자극해주는 음식들

좋은 식단이라면,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이 절대 빠져선 안된다. 무기질과 비타민은 우리 몸의 기능에 가장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우리 몸의 모든 구조가 우리가 먹는 음식의 성분에 의해 큰 영향을 받는다는 말이 되겠다.

칼슘, 철분, 아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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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칼슘은 우리의 몸이 생명에 필요한 기능을 작동하는 데에 있어서 아주 중요하다. 칼슘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신경 충격의 전달에 개입하는 능력이 있다는 것 이다. 철분은 세포에 산소를 공급하는 기능에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아연은 신경전달물질의 활동에 필수적이다.

  • 유제품과 견과류에서 충분한 양의 칼슘을 얻을 수 있다.
  • 육고기, 동물의 내장, 콩류, 말린 과일에는 우리에게 필요한 철분이 포함되어 있다.
  • 굴, 양고기, 특히 콩류에 아연이 풍부하다.

복합 비타민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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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 비타민 B는 신경전달물질의 생성에 아주 중요하다. 종류는 다음과 같다.

  • 돼지고기와 맥주 효모에 있는 B1
  • 멜론, 닭고기, 바나나에 있는 B6
  • 간, 달걀, 치즈에 있는 B12
  • 스트레스 예방에 필수적이고 지적 능력 발달 능력이 있는 B5

비타민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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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 C에 관해서 최근의 연구들은 이 비타민이 뇌암, 특히 소아 뇌암을 예방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을 밝혀냈다. 우리 모두 알듯이 비타미느 C는 감귤류 과일에 다량 함유되어 있다. 구아바, 토마토, 컬리플라워, 후추에서도 비타민 C가 발견된다.

기억력에 좋은 약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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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의 능력과 기억력 향상에 좋은 성분들을 포함하는 약초들도 아주 많다. 특히 일이나 학업으로 인해 정신적으로 지친 사람들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이다.

기억력과 뇌의 활동을 신장시키는 약초들은 다음과 같다.

기억력 향상을 돕고 정신적인 피로를 예방하는데에 아주 효과적인 보조식품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 외의 팁과 추천할 점들

  • 꿀을 넣은 로즈마리 차를 마시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 오렌지, 망고, 아몬드 2-3개, 호두 3개, 물 한잔으로 스무디를 만들어 매일 아침에 마시자.
  • 매일 자두 3개, 말린 살구 3개, 아몬드 3알을 먹자.
  • 매일 땅콩 한 움큼을 먹자.

기억해 둘 것

위의 추천과 팁은 의학적 치료를 대신하는 것이 아님을 기억해두자. 이의 의미는 의학적 치료를 도와 더 좋은 결과를 얻게끔 도움을 주는 것이며 의사에게 내가 추가적으로 복용하는 제품이나 음식들을 꼭 알리고 의사의 처방을 따르자. 나를 담당하는 의사만이 나의 상황과 단계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