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에 좋은 양파즙

양파는 몸에 정말 좋은 음식이다. 양파는 강력한 정화, 해독, 이뇨 성분을 함유하기 때문에 요로염, 신장결석, 수분저류현상 등의 신장 관련 질환에 더할 나위 없는 치료제이다.

이 글에서는 양파 즙으로 신장을 정화할 수 있는 가장 쉬운 ‘9일 플랜’을 알려줄 것이다. 아마 우리는 결과를 바로 몸소 느낄 것이며, 신장도 주인님에게 분명 고마워 할 것 이다.

양파의 성분

양파에는 칼슘, 마그네슘, 클로린, 구리, 철, 인, 요오드, 규소, 유황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A, B, C, E도 있다. 이 성분들은 다음과 같이 건강에 이로운 가치가 있다.

  • 수분저류현상, 눈꺼풀이 붓는 것, 부종 등을 막아주는 이뇨제의 역할
  • 염증과 싸움
  • 참 좋은 산화방지제 역할
  • 소독, 향균, 향진균 성분으로 박테리아, 미생물, 곰팡이가 원인인 감염을 치료
  • 호흡을 도와줌
  • 우리를 심혈관계 질환으로부터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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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파즙 만들기

양파즙을 만드려면 물 1리터당 양파 한 개를 넣고 끓인다. 파슬리 가지를 넣고 함께 끓여도 된다. 파슬리 역시 신장을 정화하는 역할을 한다.

양파 두 개를 넣고 끓인 양파 물 2리터를 매일 마시자. 많이 만들어서 2-3일 간 냉장고에 보관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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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는방법

식사 시간이 아닐 때 가능하다면 가급적 실내 온도와 비슷한 온도로 맞춰 몇 모금씩 마셔보자. 원하면 레몬 즙 조금을 가미해도 된다.

아침밥 먹기 최소 30분 전 공복 상태로 최소 2잔을 마시는 것을 강력 추천한다.

밤에 화장실을 가지 않으려면 최대한 매일 오전에 양파 즙을 마시려고 노력해보자.

9일 힐링 플랜

우리가 추천하는 신장 정화 플랜은 9일간 계속된다. 양파 즙을 먹으면서, 아래의 사항도 함께 따라보도록 하자.

  • 소금과 짠 음식을 가급적 피하자. 대신 유기농 식품점에서 파는 천연 소금물로 간을 맞추면 된다.
  • 육고기, 우유, 유제품 등의 동물성 단백질 섭취를 줄이고 식물성 단백질의 섭취량을 늘리자. 콩팥에 좋은 콩 단백음식으로는 모양이 닮은 팥이 있다. 콩 이외의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음식으로는 말린 과일과 버섯이 있다. 달걀과 조금의 생선 정도는 동물성 단백질이긴 하지만 먹어도 괜찮다.
  • 정제 설탕과 단 음식을 가급적 피하고, 대신 천연감미료인 꿀이나 스테비아를 쓰자.
  • 간과 마찬가지로 신장은 우리 몸의 가장 중요한 기관인데, 차가워지는 경향이 있다. 신장병에 걸릴 뿐 아니라 더 최악인 것은 힘이 없고 계속 피로감을 느끼며, 요추 부분에 통증을 느끼기도 한다. 그러니 등과 허리 부분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밤에 온찜질을 하거나 전기장판에 누워 신장을 따뜻하게 유지하자.
  • 신체 활동을 하고 땀을 흘리는 것은 신장을 좀 풀어주는 방법이다. 하지만 과하게 운동을 하면 신체의 수분이 다 빠져나갈 수 있으니 조심하자.

데일리 건강식단의 좋은 예

데일리 건강식의 예:

  • 아침 공복: 양파 즙 두 세 잔
  • 아침밥: 통밀토스트와 오믈렛
  • 오전: 양파 즙 몇 잔
  • 점심 먹기 전: 말린 과일
  • 점심밥: 렌틸콩 수프와 쌀밥, 샐러드, 꿀로 졸인 사과
  • 오후: 양파 즙 몇 잔
  • 간식: 바나나와 크랜베리 셰이크
  • 저녁밥: 양배추를 넣은 감자 요리, 볶은 마늘, 생선 살

경고

체질에 따라 생 양파를 잘 소화하지 못할 수 있는데, 제대로 익히기만 하면 괜찮다. 그래도 본인의 체질을 잘 알아보고 따라하도록 하자. 혹시 소화불량의 증세가 나타나면 양파 즙 플랜을 그만두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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