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먹으면 좋은 올리브 오일과 레몬 요법

아침에 일어났을 때 힘이 하나도 없는가? 올리브 오일과 레몬 섞은 것은 몸을 해독하고 정화하는데 좋은 것들이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올리브 오일과 레몬 요법

마지막 업데이트: 14 10월, 2018

오늘은 간과하지 말아야 할 고대부터 알려져 왔던 우수한 요법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단지 올리브 오일과 레몬 한 숟가락을 먹는 것이 건강에 얼마나 좋은지 알고 있는가? 함께 알아보자.

건강에 좋은 올리브 오일과 레몬 요법

지중해식 식사에서는 올리브 오일을 기본으로 쓴다. 필수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고 몸을 해독하는데도 좋다. 그리스와 로마 사람들은 액체형 금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올리브 오일은 꼭 식사로 섭취해야 하는 오일이다. 올리브 오일로 효능을 보려면 하루 중 언제가 좋을까? 특히 아침이 좋은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변비 예방

변비 예방

올리브 오일과 레몬을 섞으면 소화액을 생성하는 윤활유를 얻는 셈으로 간과 쓸개가 잘 기능하도록 한다.

간단하지만 장기를 보호해주고 독소가 배출 시켜 몸을 정화시켜 준다.

올리브 오일과 레몬이 하는 역할은 소화 기능을 활성화하고 필요 없는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것이 전부다.

2. 심장 보호

위에서 설명했지만, 올리브 오일에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의 순환과 장기 재활성화에 좋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킨다.

올리브 오일을 레몬과 같이 쓰면 항염증 효과를 볼 수 있고, 이것으로 비타민도 먹을 수 있다. 레몬 1T에 레몬즙 3방울, 바로 시도해보자!

3. 관절이나 류머티즘 문제 치료

이들의 효과는 항염증 성분에 있다. 공복에 꾸준히 먹으면 관절 통증을 치료할 수 있다. “액체형 금”으로 하루를 시작해보자.

4. 간담 즙과 쓸개즙의 균형

이것은 제일 중요한 사실 중 하나이다. 졸리거나 몸이 무겁거나 피곤할 때가 종종 있다. 아마 “독성” 있는 식단으로 식사했거나 신체의 해독 기능, 기본적으로 간과 쓸개가 지쳤다는 것을 뜻한다. 이럴 때 어떻게 하면 될까?

이런 불편이나 지친 느낌이 들 때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과 레몬 1T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개개인의 몸 상태가 다 다르기 때문에 어떤 느낌인지 확인한 다음 레몬과 올리브 오일 섞은 것을 먹는다.

또, 아침에 일어났을 때 입에 신맛이 나며 텁텁하다면 올리브 오일과 레몬을 사용해보는 게 좋다. 잠을 잘 자지 못한 날은 어쩐지 소화가 잘 안 되고 두통을 경험할 수도 있다. 이럴 때는 해독을 해야 한다. 일어나자마자 샤워나 다른 준비를 하지 않고, 제일 먼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1T에 레몬즙 3방울을 떨어뜨려 먹는다. 30분이 지난 후, 평소와 같이 아침 식사를 하면 된다. 한결 가벼운 느낌이 들 것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