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콜레스테롤, 당뇨병을 조절해주는 오트밀 물

오트밀에 들어있는 섬유질 덕분에, 오트밀 물은 장의 움직임을 조절하고 오래도록 포만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더 쉽게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운동을 곁들여야 한다.

오트밀은 식단에 추가할 수 있는 가장 완전한 곡식으로 간주되고 있다. 아침식사나 점심식사 심지어는 간식으로도 완벽하다.

오트밀에는 영양적으로 비타민과 무기질, 필수 아미노산과 함께 높은 함유량의 섬유질이 돋보인다. 이 모든 영양소들은 중요한 장기들이 원활히 기능하는데 일조하게 된다.

오트밀은 또한 천천히 소화되는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어서 포만감을 느끼는 시간이 길어지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 기능은 혈당을 조절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오트밀이 전세계적으로 널리 섭취되고 있는 이유중 하나는 이 음식이 사용하기에 아주 용이하다는 것이다. 건강과 미용 모두를 위해서 포함시켜 수십가지의 요리와 천연 치료제에 사용할 수 있다.

얼마 전부터 오트밀 물이 다이어트와 질병 조절에 대한 오트밀의 효능을 최적화시킨 음료로서 아주 인기가 있었다. 

오늘은 오트밀 물을 마시는 것에 대한 장점과 집에서 얼마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지 그 조리법에 대해서 나누어 보도록 하겠다.

오트밀 물의 효능

Benefits of oatmeal water

오트밀 물은 100% 자연적인 음료로 오트밀의 효능의 대부분을 얻을 수 있다. 오트밀의 구성요소를 바꾸지 않으면서 그 맛을 즐길 수 있다.

이 음료가 전세계적으로 그렇게 인기가 있어진 주요 이유는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 감량 식단을 시도하려고 결정한 사람들에게 탁월한 지원을 해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음료는 신진대사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충분한 양의 식이섬유를 제공한다. 그리고 그 신진대사는 몸이 지방을 더 잘 태울 수 있도록 다시 고안된다.

또한 포만감을 주는 효과는 과식을 하고 지나치게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고자 하는 불안감을 줄여준다.

또한 수용성 소화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불용성 섬유질을 제공하면서,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관에 축적되는 다른 노폐물들을 제거를 촉진한다.

insoluble fiber

오트밀 물은 또한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 아이소류신, 트레오닌을 함유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이 물을 마시면 혈액 내의 나쁜 콜레스테롤 (LDL)의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간이 레시틴을 생성하도록 자극한다. 몸은 중금속과 다른 독소 성분을 제거하기 위해 이런 화학물질들이 필요하다.

또 한가지 간과할 수 없는 장점 중 하나는 2형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이나 높은 혈당을 가진 사람들도 이 음료를 마실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것은 바로 수용성 섬유질과 천천히 소화되는 탄수화물 덕분이며, 이 것들이 몸의 글리세믹 지수를 낮추어준다. 

수제 오트밀 물 만드는 방법

how to make homemade oatmeal water

오트밀 물은 비교적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찾기 힘든 비싼 재료들이 필요하지 않다.

물과 미정제된 귀리가 이 음료의 근간을 이루지만, 또한 계피나 바닐라를 더해도 된다. 

재료

  • 귀리 1 컵 (105 g)
  • 물 2 리터
  • 계피 스틱 1 개 (선택사항)

만드는 방법

  • 블렌더에 귀리를 넣고 물을 한컵 넣는다. 높은 속도로 간다.
  • 균질하게 섞이면 남은 물과 계피를 넣는다.
  • 몇초간 잘 젛은다음 덜어내지 말고 냉장고에 넣어 놓는다.
  • 추가적인 조언: 귀리를 밤새 불려놓으면 더 쉽게 갈아지게 만들 수 있다.

마시는 방법

How to consume oatmeal water

살을 빽고 싶다면, 적어도 한달동안 아침식사전에 한컵을 마신다.

이 방법으로 긴 시간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하루동안 필요한 모든 섬유질과 영양소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나머지 효능들을 모두 얻고 싶다면, 주기적으로 가능하면 매 끼니 전마다 한컵씩  마셔야 할 것이다.

물론, 이 음료는 일반 물 대신 마셔도 된다. 수분을 보충해 줄 것이며 에너지를 가득 채워줄 것이다.

이제부터 당신은 다이어트 계획을 보조하고 더 건강한 신체를 가지기 위해서, 아주 몸에 좋은 음료를 집에서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다.

아침식사전에 주기적으로 마신다면, 그리고 균형잡힌 식단을 병행한다면, 짧은 시간 안에 체중 감소를 목격할 수 있을 것이다.

명백한 이유로, 이 방법과 좋은 운동 루틴을 병행한다면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