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 치료를 위한 새로운 방법

뼈의 염증은 보통 나이 때문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관절염은 어느 때든 나타날 수 있다.

이 때문에 당신이 20살이라 하더라도, 골격계의 만성 통증이나 변형과 같은 증상은 관절염이 나타날 때부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이것은 노인들만의 문제가 아니며, 나이와 상관없이 우리 모두에게 나타날 수 있다.

당신이 이런 고통을 겪고 있다면, 만성적인 통증이 참기가 어려워 정상적인 생활을 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다.

게다가 급성인 경우라면, 아주 심각한 불안이나 우울증이 생기는 환자들도 있다.

이것은 관절염의 신체적 영향에 더해, 사람들이 이 질환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환자들은 깊은 슬픔을 가져오는 고독의 감성에 빠지게 된다.

이들의 정신적인 상태는 치료법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때 더 악화된다.

과학자들은 관절염을 위한 확실한 해결책은 아직 발견하지 못했지만, 이를 치료하는 새로운 방법을 발견했다. 이 방법은 염증을 완화하고 사람들의 매일의 생활에 있어서 삶의 질을 높여준다.

이 연구는 Science Translational Medicine 잡지에서 발표되었다.

퀸 메리 대학교가 관절염 치료를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안하다

rhumatoid-arthritis

질병이 발견되었을 때 행해지는 일반적인 조치는 약을 처방하는 것이며, 동시에 의사들이 대체의학으로 약을 보완하는 것을 권한다.

가장 인기있는 치료법은 동종요법, 약, 열/냉 찜질, 침, 마사지 등이다. 이 모든 것은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드문 경우 통증이 완전히 사라지기도 한다.

런던 대학교의 과학자 팀은 관절염을 치료하는 새로운 방법에 한발짝 더 다가갔다.

이들의 발표가 있기 전까지는 문제가 발생하는 연골에 다가갈 수 없었지만, 이 조사팀은 이를 쉽게 해냈다.

이것은 연골에 도찰할 때까지 세포를 통해 움직이는 엑소좀 덕분이다. 이 놀라운 이동장치인 엑소좀은 아주 작은 세포 이하 구조이다.

things-you-did-not-know-about-arthritis-1

엑소좀은 세포막의 일부를 형성하며 체액을 저장한다. 놀라운 점은 이들이 보통 관절염 진단을 받은 사람들의 염증 발생 관절에 축적되어 있는 백혈구 안에 있다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백혈구는 앞서 말한 구조와 이들의 300개가 넘는 단백질을 연골로 가져와 이를 보호한다.

관절염을 치료하는 이 새로운 방법은 아직 개선이 필요하다

arthritis

이 새로운 치료법은 쥐에게 실험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후 런던 팀은 이 치료법을 통해 발견한 기회가 아주 많다고 확신했다.

다음 단계는 범위를 더 늘리기 위해 오메가 3와 같은 물질을 엑소좀에 포함시키는 것이 될 것이다.

영국 관절염 연구소(Arthritis Research UK)의 이사이자 이 연구의 공동저자인 스테판 심슨(Stephen Simpson)에 따르면, 이 발견이 지금까지 본 적이 없는 가장 효율적이며 큰 변화를 가져올 치료법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또 다른 것은 이를 적용하는데 있어 편리하다는 이점을 보여주는 것이다. 환자들은 수액 주입을 완료하기 위해 하루도 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후에 환자들은 집으로 돌아가 불편함 없이 생활을 계속 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이 내용물이 를 복구할 것이다.

이들은 지속적인 통증을 없애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에 더해, 뼈를 회복시키는데 집중하는 전략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 때문에 우리는 새롭고 치유력이 있는 해결책을 만들기 위한 전조를 이루어 낼 혁명적인 혁신 앞에 서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이들은 한 가지 중요한 요소에 대처해야 한다: 아직 임상 인체 실험이 빠졌다는 것이다. 이들은 결과가 실험쥐에게서 얻어진 것만큼 긍정적이기를 희망한다.

calm-joint-and-muscle-pain-500x334

이들이 기대치에 도달하면, 우리는 수백만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삶을 어렵게 만드는 질환을 없애는데 아주 근접하게 될 것이다.

이 연구는 건강에 있어서 발명과 혁신의 이점을 보여준다.

이 연구 결과는 아픈 사람들에게 좋을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는 의료체계에서도 절약을 의미한다. 결국 이것은 통증을 더 쉽게 공격하고 근절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