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근 만드는데 있어 제일 중요한 것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해야한다. 운동을 하면서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단으로 식사해야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복근이 탄탄하게 있는 예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꾸준히 노력하며 규칙적으로 국부 운동을 해야한다.

하지만 복근을 만들려고 노력은 하지만, 복근이 원하는 대로 잘 생기지 않아 실망할 때가 종종 있다. 왜 그런걸까?

누구나 방법만 알고 있다면 완벽한 복근을 만들 수 있다. 실패하는 사람들은 그 방법을 잘 모르고 있거나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에 해당된다.

복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 전에 먼저 복근에 관해 알아야 한다. 오늘 이 글에서는 복근을 만드는데 있어 제일 중요한 것에 관해 설명한다.

지방 태우기

running

복근을 만드는데 평생이 걸리는 것 같은 이유는 복부에 지방이 쌓여있기 때문이다.

복부에 지방이 많이 쌓이면 없어지지 않는다. 국부 운동만 계속 반복해서 하면 절대 효과를 볼 수 없을 것이다.

체중과 지방을 감소하기 위해서는 강도높은 심혈관계 운동을 하고, 칼로리 섭취도 줄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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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준히 노력하기

신체 부위 중 복부는 지방이 제일 많이 쌓이는 부위다. 그리고 한 번 쌓이고 나면 빼기는 정말 어렵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유혹을 뿌리치고 꾸준하게 노력해야 한다.

운동을 하며 균형잡힌 식단으로 식사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도록 한다.

일주일에 최대한 네 번 운동하기

crunches

일주일 중 7일 내내 복부 운동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상식이다. 특히 평소에 이런 운동을 하지 않았다면 더 그렇다.

복부 운동만 너무 과하게 하면 만성 피로가 생기고, 결국엔 그 댓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제일 이상적인 것은 일주일에 3-4번 정도 운동하는 것이다. 그리고 다른 날은 다른 근육 운동을 한다.

그리고 근육양을 늘리고 몸을 예쁘게 만들기 위해서는 몸 전체 운동도 해야한다는 것도 기억해두자.

여러가지 다른 운동하기

전형적인 복근 운동은 크런치로 제일 기본적인 운동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외에도 효과가 있는 운동이 많이 있다.

복근을 만들어 복부를 탄탄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특정한 부위의 근육 운동을 해야한다.

아랫배, 횡단 부위와 사선 부위의 운동이 되는 크런치(누워서 몸통을 드는 운동)만 해서는 원하는 복근을 만들기 어렵다.

plank

플랭크 같은 운동을 같이 해야 효과가 좋다:

  • 엎드려 팔꿈치와 발끝으로 몸을 지탱하여 몸통을 바닥에서 올린다. 이때 등은 일직선이 되게 하고, 복근에 힘을 주어 30초간 있는다.
  • 옆으로 하거나 한 쪽을 다른 쪽으로 틀어서 해도 된다.

이런 운동을 해도 된다:

  • 복근 운동
  • 자전거 타기
  • 레그 레이즈 (코어 운동)
  • 레터럴 레이즈 (어깨 운동)
  • 짐볼 운동

운동 강도를 높이기

복부 운동을 하는 것은 그리 간단하지 않다. 그리고 몸에 적응이 되고, 운동 능력이 향상되는데 까지 시간도 걸린다.

처음에는 무리하지 않아야 한다. 하지만 근육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할 때에는 운동양과 강도를 늘려야 제대로 운동 된다.

근육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강도로, 어떤 운동을 해야하는지 알아두었다 그 방법에 맞춰 운동을 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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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기

nutrition

영양분에 관한 이야기도 빠뜨릴 수 없다. 운동을 열심히 해도 건강한 음식으로 식사하지 않으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이런 점을 기억해두자:

  • 불필요하고, 건강하지 않은 지방은 섭취하지 않는다.
  • 탄수화물 섭취양은 줄인다.
  • 과일, 야채, 단백질, 물, 곡물에 기초한 식단으로 식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