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물 족욕

우리 발은 몸 중 가장 높은 스트레스와 피로를 경험한다.

한의학에서는 발을 더 중요시하는데, 발바닥엔 온 몸과 연결된 많은 신경 말단이 자리잡고 있다고 한다.

이는 우리가 무시해서는 안되는 웰빙의 시작점이 발이라는 뜻이다.

그래서 얼음물에 발을 담그는 것이 몸 전체와 관련된 고통과 맞써 싸울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이 된다.

얼음물의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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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백신이 작용하는 방식과 같다. 바이러스나 질병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 몸은 방어막을 만들어서 다음엔 똑같은 것에 걸리지 못하도록 한다.

이런 이유로, 얼음물에 발을 넣어 겨울철을 대비하는 것이다.

또한 혈관의 수축이 일어나면 혈류가 자극되어 혈액이 온 몸에 순환하는 것을 돕는다.

우리의 다리는 이와 비슷한 여러 문제를 겪는다. 혈류가 위에서 발 쪽으로 흐르는 것은 쉽지만, 중력때문에 혈류가 반대의 방향으로 흐르는 건 더 복잡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얼음물에 발을 담그면 혈액이 심장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순환 시스템에 큰 개선을 불러온다.

하지만, 정확한 규칙과 분명한 방법을 통해 실행하는 것이 최선이다. 그렇게 하면 얼음물 족욕의 장점은 살리면서 합병증의 가능성은 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얼음물 족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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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에 우리가 소개할 치료법은 15일동안 지속하도록 고안한 방법이다. 몸이 이완되고 모든 장점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밤에 치료법을 하는 것이 제일 좋다.

족욕에 많은 시간을 들일 필요는 없다. 15초만 물에 발을 담그면 되니까!

필요한 것?

  • 발이 충분히 담길만한 양동이
  • 20개 정도의 얼음 큐브

하는 법

  • 모든 것이 준비됐으면, 물에 얼음을 붓고 물이 차가워질 때까지 기다리자. 그 후 발이 완전히 잠기도록 물에 발을 넣자.
  • 처음 몇 초 동안은 통증을 느낄 수도 있지만 걱정하진 말자. 발은 차가운 물에서도 빨리 따뜻해진다.

이는 열역학의 법칙 때문이다. 비교적 온도가 더 따뜻한 몸은 차가운 물의 온도가 몸과 비슷해질 때까지 열을 제공한다. 15초 후, 발을 뺀다.

이 간단한 치료법은 몸과 근육, 뼈에 산소를 공급해서 장기가 필요한 영양분을 얻는 데에 도움이 된다.

이와 동시에, 우리의 몸은 공기 중에 항시 존재하는 미생물과 박테리아의 공격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한다. 

치유의 얼음물 족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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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기나 독감을 앓을 때도 이 치료법은 아주 효과적이다.

만약 그렇다면, 4시간에 한 번씩 이 치료법을 반복하자.

열이 빠르게 내릴 뿐 아니라, 면역 체계도 감염이나 병균에 더 강하게 대응할 것이다. 내 몸 속의 질병은 며칠 후에 사라지게 된다.

이 경우엔 냉족욕과 온족욕을 번갈아 하면 독소와 유해물질 제거에 좋다.

이 조합이라면, 얼음이 몸 속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면서 우리 몸이 더 생기를 찾게 된다. 보다시피 감기에 걸렸을 때 차가운 물을 피하라는 세간의 믿음은 사실이 아니다.

그러니, 이 간단하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우리의 일상 생활을 위협하는 질병과 피로를 풀어보는 건 어떨까? 발의 피로도 풀릴 뿐더러 내일을 맞이할 수 있는 기운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