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뚝과 다리살 탄력있게 만드는 방법

부상을 피하기 위해서는 이 글에서 소개하는 운동을 무리해서 하지 말고, 천천히 해야한다. 처음에는 몇 세트로 시작하고, 점점 그 양을 늘려가자.

팔이나 다리는 살이 찌거나 빠지면서 다른 부위보다 더 처지기 쉬운 부위이다.

갑자기 살이 찌거나 빠지는 등 체중에 변화가 생기면 지방을 축적하고 있던 부위의 피부가 늘어나면서 처지게 된다. 또 건강하지 않은 방법으로 살을 너무 많이 빼면, 피부 탄력이 없어진다. 다시 탄력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다.

몸에 이런 문제가 생기면 보기 안좋다. 그래도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 글에서는 그 방법을 소개한다.

처진 살을 탄탄하게 만드는게 왜 이렇게 어려운가요?

어떤 부위든 처진 살을 다시 탄탄하게 만드는 것은 쉽지 않다. 피부가 한번 늘어나면 다시 원래대로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노력해야 한다.

콜라겐과 엘라스틴은 피부의 탄력을 담당하는 성분이다. 피부 건강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신체에서 이 두 가지 성분을 충분하게 생성하지 않으면 젊은 나이에 주름이 생기고, 살이 처지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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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가 들어가면서 이런 성분은 열화된다. 누구에게나 나타나는 현상으로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이다.

하지만 운동을 하지 않고 다른 방법으로 갑자기 살을 많이 빼면 피부는 탄력성을 회복할 시간이 부족해진다. 그 결과, 다시 원래대로 되돌아가기가 어려워지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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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팔뚝과 다리살을 탄력있게 만드는게 가능한가요?

많은 사람들이 몸, 특히 팔뚝과 다리살을 탄력있게 만들기 위해서 매일 헬스장을 가야한다고 생각한다.

헬스장에 가는 건 당연히 좋다; 하지만 꼭 그래야하는 건 아니다.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이 있다.

팔뚝

weights

팔 근육을 키우고 탄력을 키우기 위해서 제일 좋은 운동 중 하나가 웨이트를 드는 것이다.

  • 똑바로 서서 한 쪽 팔로 덤벨을 든다. 한 쪽 팔로 든 다음 다른 쪽 팔도 든다.
  • 팔 위쪽은 몸에서 떨어뜨리고, 움직이지 않은 채 웨이트를 든다.
  • 다른 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 한 쪽당 15 번씩 반복한다.
  • 부상을 피하기 위해서는 천천히 해야한다.
  • 한 쪽 팔당 3세트씩 반복한다. 그리고 한 세트 끝나면 1분 휴식한 후 다시 운동한다.

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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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 근육은 팔 근육보다 만들기 쉽긴 하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는 점은 같다.

처음에는 하루에 30-40분씩 걷는다. 아니면 자전거를 타거나 실내에서 사이클을 타도 된다.

  • 오른쪽으로 돌아 매트에 눕는다.
  • 다리를 풀어 앉아있을 때와 같은 자세가 되도록 한다. 하지만 한 쪽으로 버티는 것이다.
  • 스트레칭을 하지 말고 다리를 들어 올리는데 이때  90도 각이 되게 구부린다.
  • 10번씩 3세트씩 반복한다.

살을 탄력있게 만드는데 도움되는 식단

nutrition

단기간에 살을 빼면 살이 더 처지기 쉽다. 살이 많이 빠졌으면 처진게 더 두드러져 보인다.

건강하지 않은 식단으로 식사하며 단기간에 살을 빼면 엘라스틴과 콜라겐이 감소하는 속도는 더 빨라진다. 그리고 원래 엘라스틴과 콜라겐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감소한다.

이런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단 조절이 필요하다. 단백질, 비타민 C, 물을 더 많이 섭취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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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은:

  • 육류
  • 콩류
  • 유제품
  • 생선
  • 달걀
  • 렌즈콩
  • 견과류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

  • 감귤류 과일
  • 열대 과일
  • 파슬리
  • 후추
  • 방울 양배추
  • 브로컬리

마지막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자. 피부에 수분감이 없으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표피는 더 얇아진다.

이 글에서 소개한 운동을 하며 탄력 성분이 함유된 수분 크림을 바르면 효과가 더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