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을 위한 자연의 약, 포도

신장 건강을 돕고 모든 효능을 얻기 위해, 포도를 매일 15알씩 먹어보자.

신장을 보통 어떻게 관리하는가? 물을 충분히 마시는가? 식단에서 소금을 제외했는가? 매일 조금씩 운동을 하는가?

이 모든 것은 신장 건강을 잘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하지만 어떤 경우 신장 질환의 증상이 나타날 때까지, 이런 간단한 방법들을 잊거나 핑계를 대기가 쉽다.

허리에서 배까지 이어지는 통증, 소변 시 쓰라림, 소변색 변화…이 모든 것은 신장에 무언가 문제가 있다는 신호이다.

생활방식을 개선해 보는 것은 어떨까? 건강한 식단에 포도를 항상 포함시키는 것은 어떨까?

신장을 위한 자연의 약인 포도의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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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통계가 당신의 주의를 끌 것이다: 미국 신장 건강 재단(American Foundation for Kidney Health)에 따르면 9명 중 1명이 요로감염이나 신장염처럼 가벼운 질환이든, 장기적으로 투석이나 이식과 같은 극단적인 대처가 필요한 중증 만성 질환이든, 언젠가는 신장 질환에 걸린다.

유전자만으로 특정 질환들의 발생 위험을 알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신장 건강은 매일 기억해야 할 중요한 것이다. 생활방식과 식습관은 신장이 제 기능을 하기 위해 기본적인 것이다.

이 때문에 신장이 피를 걸러내고 몸에서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도록, 신장 건강을 위해 특정 식품들을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포도는 신장을 보호하고 정상적인 기능을 돕기 때문에, 이 약용 과일을 식단에 오늘부터 추가할 것을 권하는 바이다.

신장을 위한 포도씨의 힘

포도를 먹을 때 씨를 버리지 말자. 왜 그래야 할까?

  • 포도씨에는 신장을 강화하고 손상을 회복하는 두 가지 항산화제인 페놀과 프로안토시아니딘이 풍부하다.
  • 포도씨와 관련된 또 다른 흥미로운 점은 비타민 C, E, 베타 카로틴과 더불어 이 항산화제들이 신장에 거의 3일간 잔류하며, 독소가 있는 혈류를 걸러내고 신장 기능을 최적화 해준다는 것이다.
  • 포도씨는 혈압을 조절하며,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관을 강화한다.
  • 응용생리학 저널에서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포도씨와 포도씨추출물이 손상된 신장 조직을 재생할 뿐만 아니라 과도한 지방이 신장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과체중인 사람들이  지방을 연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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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도 주스의 효능

  • 무설탕 천연 포도 주스는 신장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막는 항산화제가 농축된 보고이다.
  • 포도 주스가 정맥과 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뛰어난 혈관 확장제로, 신장에 영향을 미치는 동맥 경화증도 막는다는 것을 잊지 말자.
  • 건강잡지인  All 4 Natural Health에서는 살충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 포도가 체내 요산 수치를 낮추고, 간과 신장의 노폐물과 독소를 청소한다고 주장한다.

신장를 위해 어떻게 포도를 먹어야 할까?

먼저 포도에는 당이 들어있으므로,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다음의 간단한 방법을 따라 적당량을 먹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 신장의 건강을 향상시키고, 회복을 촉진하기 위해 하루에 15알 정도 먹는 것이 적절하며, 균형잡힌 식단을 유지해야 한다.
  • 포도를 먹기 가장 좋은 시간은 아침이다. 포도를 귀리 한 그릇이나 무설탕 플레인 요거트에 넣어서 먹을 수도 있다.
  • 다른 과일과 함께 먹어도 아주 좋다.
  • 어떤 종류의 포도가 가장 건강에 좋을까? 답은 항산화제가 더 많이 함유된 붉은 포도이다.
  • 언제나 유기농 포도를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며, 적어도 살충제와 다른 해로운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포도를 이용하자.
  • 껍질과 씨를 항상 함께 먹는다.
  • 포도 주스를 직접 만들 때는 거르지 않고 마신다. 앞서 말했든 껍질과 씨를 모두 섭취한다.
  • 포도는 아침식사나 디저트를 위한 과일 그 이상이다. 포도는 샐러드, 구운 육류 요리, 혹은 채소 요리와도 잘 어울린다. 정말 맛있다!

포도가 제철일 때는, 신장을 더 잘 관리하기 위해 포도를 식단에 추가하는 것을 망설이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