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에 좋은 저녁식사 5가지

감귤류 과일은 아침을 시작하기엔 상큼한 과일이지만, 저녁에는 자몽 빼고는 피해야 한다. 저녁에 먹는 감귤류 과일은 우리의 잠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도 길고 고된 하루를 보내서 잠을 푹 자고 싶다면, 하루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음식으로 저녁을 먹자. 종종 사람들은 저녁을 고열량 에너지의 건강식으로 먹는 경우가 많지만, 이런 식단은 저녁보다는 아침이나 점심에 더 어울리는 식단이다.

이 글에서 우리는 저녁 식사로 알맞은 재료를 고르는 법과, 숙면에 좋은 산뜻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숙면을 위한 팁들

건강한 레시피를 소개하기 전에, 모든 레시피에 적용되는 가이드라인을 기억하고 넘어가자.

  • 감미료나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이나 과일(복숭아, 멜론, 살구 등)을 피하자.
  • 감귤류 과일을 피하자. 감귤류는 아침에는 매우 좋은 과일이나, 저녁에 먹으면 필요 이상의 에너지를 섭취하게 되어 숙면에 좋지 않다. 단, 자몽은 예외이나 저녁 식사 전에 먹는 것이 좋다.
  • 전분(감자, 바나나), 곡물, 밀가루(빵, 파스타 등)의 섭취량에 제한을 두자.
  • 튀기거나 가공된 음식을 피하자.
  • 커피, 초콜렛, 탄산음료와 같이 각성제가 들어간 음식을 피하자.
  • 고기나 소세지보다는 생선과 달걀을 먹자.
  • 같은 식품군에 포함된 음식(육고기-생선, 기름-견과류)을 한 식사에 과도하게 포함하지 말자.
  • 저녁을 과식하지 말고, 너무 늦게 먹지도 말자. 배부르기 전에 멈추되, 8시 전에는 식사를 끝내는 것이 가장 좋다.
  • 식사 뒤에 너무 많은 물을 마시지 말자. 밤중에 화장실에 가야할 수 있다.
  • 너무 빨리 먹지 말자. 정말 배고프다면, 저녁 식사 전에 과일 한 조각을 먹고 물 한 잔을 마시자.

가스파쵸

녹색 채소는 우리 신경계에 중요하고, 긴 하루에 지친 우리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마그네슘을 다량 함유한다.

가스파쵸를 만들려면, 다음의 재료를 갈아주기만 하면 된다:

각 재료의 양은 개인의 입맛에 따라 조절할 수 있다. 시금치 수프는 차갑게 먹으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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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호박, 오트밀, 미역으로 만든 수프

귀리에는 영양분이 많아 아침식사로 좋을 뿐더러, 밤에 소량의 귀리를 먹으면 신경계 조절을 돕고 불안을 가라앉힌다. 1인분에 귀리 한 숟갈을 넣어주자. 이 요리에 부드러움을 더해줄 것 이다.

애호박은 칼로리가 낮고 가벼운 채소이자, 섬유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높여준다.

미역에는 무기질이 풍부하며 부드러움 또한 더해준다. 이 레시피에서 미역은 우유로 대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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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추와 버섯 오믈렛

소화하기 쉬운 음식을 먹는다면 밤에 단백질을 섭취하는 건 별 문제되지 않는다. 달걀은 영양분이 많고 건강한 지방을 함유하기 때문에 저녁 식사에 넣기 좋은 재료다.

달걀은 온갖 스크램블과 오믈렛의 재료가 되는 좋은 선택지이며, 달걀에 후추와 버섯을 넣어 맛있는 저녁 식사를 만들길 추천한다.

오믈렛에 샐러드를 곁들여 먹으면 좋다. 빵이나 밀가루 음식을 추가하진 말자.

달걀을 곁들인 구운 아티초크

건강한 음식 아티초크밤에 먹으면 간이 이른 아침에 재생을 하도록 도와주므로 간 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다.

아티초크를 약간 끓여 부드럽게 만든 뒤, 올리브 오일 조금과 마늘을 넣어 그릴이나 오븐에 굽는다.

삶은 달걀로 맛을 더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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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 크림과 현미 밥

콩을 갈아서 만든 수프는 영양분이 많고 포만감에도 좋아 저녁 식사로 딱 좋다. 우리가 릴랙스해서 숙면을 하게끔 도와준다.

우리는 콩을 갈아 크림으로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콩은 소화하기 쉽고, 위장에도 무리를 주지 않는다. 콩 수프와 현미밥을 함께 먹으면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한 끼 식사가 된다. 몸에 쉽게 흡수되는 야채 단백질도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