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쉬워지는 6가지 재미있는 홈메이드 팁

“열쇠를 어디다 놔뒀더라? 전기세 고지서는 어디 있지? 병따개가 없으면 이 와인을 어떻게 열지?…” 우리의 일상 생활은 알게 모르게 어려움으로 가득 차 있고, 사소한 문제라도 우리의 시간을 잡아먹는 일이 될 수 있다는 점, 모두들 공감하는가?

그렇기 때문에 오늘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재밌고 훌륭한 팁들을 소개하려 한다. 이 팁들을 이용하면 삶이 훨씬 쉬워질테니까. 아이와 함께 만들 수 있는 독창적인 방법들도 있다! 준비됐는가? 종이와 펜으로 필요한 정보들을 받아써보자.

  1. 내 열쇠가 어디 있지? 창고 열쇠는 어떤 열쇠지?

아마 집에 오래 된 테니스 공 하나씩은 있을 것 이다. 굴러다니는 공이 눈에 보인다면, 두 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테니스 공을 던지면서 강아지와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 그리고 또 하나는 잃어버리기 쉬운 물품들을 위한 행어로 변신시키는 것 이다. 열쇠, 펜, 잃어버리면 안되는 고지서들 등을 보관할 수 있게 말이다. 

재료

  • 테니스 공 2개
  • 못 2개
  • 가위

테니스 공을 행어로 변신시키는 방법

  • 아주 쉽다. 일단은 공의 중심을 자르는 것 이다. 입처럼 만들되, 아래위를 벌려서 그 안에 작은 물품들도 보관할 수 있게 만들자.
  • 못을 테니스 공 안에 넣은 뒤, 벽에 박아 안전하게 고정시키자. 테니스 공에 귀여운 눈을 그려 표정을 더해도 된다.

각각의 열쇠를 어떻게 구분하지?

대문 열쇠, 현관 열쇠, 창고 열쇠 등등… 열쇠를 어떻게 구분할까? 매니큐어로 약간의 색깔만 칠해주면 된다. 각각의 열쇠를 다른 색으로 칠해주면 바로 구별할 수 있을 것 이다.

2. 병따개가 없다!

homemade-trick1-500x359

특별한 저녁에 모든 것이 준비되었는데, 와인을 열고 싶을 때 병따개가 없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게 된다. 당황하지 말자, 와인을 살릴 방법이 있으니!

사진에 나와있는 것 처럼, 큰 못을 코르크에 박은 뒤 망치의 끝으로 빼내면 된다.

3. 쓰레기통에 흐르는 짜증나는 물

homemade-trick2-500x359

누구나 한 번 쯤은 이런 경험이 있을 것이다. 쓰레기통을 배우려고 내용물을 빼내는 순간, 냄새나는 액체들이 흐르는 상황. 해결 방법? 아주 간단하다. 쓰레기통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주자.

4. 페인트칠 할 때…

homemade-trick3-500x359

의자, 문 등을 페인트 칠 할 때면 언제나 더럽고 불편해진다.

고무 밴드를 페인트 통 가운데 두면 바닥에 흘리지 않고 페인트 붓에 묻은 페인트를 잘 쳐리할 수 있다. 아주 쉽고 실용적이다.

5. 내가 문을 잠궜나? 다시 돌아가서 확인해야 하나?

key

우리는 집을 떠나 일을 하러 가거나, 심지어 휴가를 떠난다. 집을 떠나온 지 몇 시간이 지나 불현듯 이런 끔찍한 질문이 우리 머리에 떠오른다. “내가 집 문을 잠궜던가?”

우리의 짧은 기억력 때문에 갑작스런 패닉 상태가 닥칠수도 있지만, 우리는 짧은 기억력이 문제가 아니라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자동적으로 일을 하는 것이 문제라는 점을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한 가지 효과적인 방법은 우리가 원래 하는 행동에 특이한 행동 하나를 더해서 기억에 잘 남게끔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현관을 닫으면서 문을 잠글 때 낮은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것 이다. 나중에 내가 문을 잠궜나 고민이 된다면, 내가 노래를 불렀나 아니었나를 떠올리면 된다.

6. 귀걸이를 잃어버렸어!

homemade-trick4-500x359

이런 일이 일어난 적 있는가? 화장실에서 나갈 준비를 하면서, 내가 좋아하는 귀걸이를 끼는데 갑자기 조그만 물건 하나가 땅바닥으로 떨어지는 것을 느꼈다! 어떻게 해야 할까? 바닥을 샅샅이 뒤지면서 불안과 절망에 휩싸여 그 귀걸이 하나를 찾는데 혈안이 된다.

걱정하지 말자, 이를 해결해 줄 아주 효과적인 홈메이드 팁이 있으니까. 스타킹을 청소기 끝에 끼운 뒤, 물건을 떨어뜨린 부위 주변을 청소기로 검색하면서 동시에 스타킹에 어떤 물체가 붙었는지를 주시하면 된다. 얼마 후에 어렵지 않게 귀걸이 등의 작은 물체를 찾을 수 있을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