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잘못된 방법으로 껍질을 벗겨온 음식들

잘못된 방법으로 껍질을 벗기면 음식을 최대한 활용하지 못하게 되고 조리 시간도 길어진다. 껍질을 보다 효율적으로 벗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우리가 잘못된 방법으로 껍질을 벗겨온 음식들

마지막 업데이트: 25 11월, 2018

이 글에서는 우리가 잘못된 방법으로 껍질을 벗겨온 음식들에 관해 살펴보자.

집에서 직접 요리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주말이 되었다.

우리는 늘 만들어 먹어 보고 싶었던 레시피를 요리책에서 찾아 강조 표시를 한다. 그다음 그 레시피의 조리 단계를 주의 깊게 읽는다.

갑자기 한가지 생각이 떠오른다. “시간이 많이 없는데  언제  이 모든 재료의 껍질을 다 벗기고 다듬지?”

게다가 우리는 지금까지 잘못된 방법으로 껍질을 벗겨온 음식에 대해 생각한다. 우리가 낭비했던 음식과 어떻게 껍질을 벗기는지 몰라 우리를 화나게 했던 음식 말이다.

어떻게 잘못된 방법으로 껍질을 벗겨 왔을까?

음식의 껍질을 벗기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우리가 더 잘할 수 있는 일상적인 일들과 마찬가지로 항상 전통적인 방법인 것은 아니다.

이제 우리는 실수를 바로잡는 방법에 대한 조언과 함께 지금까지 잘못된 방법으로 껍질을 벗겨왔던 음식의 예를 들어볼 것이다.

창의력을 발휘하라. 예를 들어, 껍질을 벗기는데 항상 칼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1. 껍질을 벗길 때 마늘 냄새를 없애보자

껍질을 벗길 때 마늘 냄새를 없애보자

손에 마늘을 쥐고 껍질을 벗기면 마늘 냄새가 거의 영구적으로 남는 사실을 알아차렸을 것이다.

마늘 껍질을 잘 벗기고 싶다면, 마늘을 밀폐된 용기에 넣고 흔들어보자. 이 간단한 방법으로 훨씬 빠르고, 편하고, 깔끔하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2. 감자를 더는 낭비하지 말자

전통적으로 감자를 까는 방법은 차갑다. 하지만 감자의 속과 껍질 사이가 거칠고 단단하므로 늘 해왔던 방식으로 껍질을 벗기기는 쉽지 않다.

대신, 감자에 살짝 칼집을 내고 끓는 물에 넣어보자. 이렇게 하면 얼마나 쉽게 감자 껍질을 벗길 수 있는지를 알고 그 결과에 놀랄 것이다.

3. 손을 사용하지 않고 삶은 달걀의 껍질을 까보자

손을 사용하지 않고 삶은 달걀의 껍질을 까보자

음식에서 달걀 껍질을 발견한 적이 얼마나 많은가? 이것은 우리의 손이 생각만큼 완벽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 방법을 사용해보고 달걀 껍질을 까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확인해 보자. 달걀 꼭대기의 껍질을 약간 벗겨내고 그 구멍에 숨을 불어넣어 보자. 이렇게 하면 흠 없는 삶은 달걀을 손에 넣을 수 있다.

4. 견과류와 싸우지 말고 적시거나 구워보자

아몬드는 견과류를 다루는 것이 얼마나 번거로운지를 보여주는 좋은 예이다. 이미 껍질이 벗겨진 견과류를 샀다고 하더라도, 얇은 껍질이 있어 요리하기가 어렵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두 가지다. 물에 씻거나 굽는 것이다. 선택은 아몬드를 날로 먹을 것인지 아닌지에 달려있다.

5. 물의 온도를 조절하면 토마토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다.

물의 온도를 조절하면 토마토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다.

이 방법은 감자 껍질을 벗기는 방법과 유사하다. 토마토 껍질은 과육에 단단하게 붙어있다. 그렇기 때문에 늘 해왔던 방식을 사용하면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자포자기 하게 되기도 한다.

가장 실용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다. 토마토의 윗부분에 작은 칼집을 내고 삶는 것이다. 그런 다음 토마토를 얼음 통에 넣어서 토마토가 익지 않게 한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토마토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다.

6. 단단한 과일을 다룰 때는 칼 대신 유리컵을 사용하자

키위와 망고는 껍질을 까기가 가장 어려운 과일 중 일부이다. 과즙이 아주 풍부하기 때문에 손에 이 과일을 들고 껍질을 벗기면 즙이 많이 떨어져서 낭비되곤 한다.

기존의 방법으로 껍질을 벗기는 대신, 과일을 반으로 잘라 유리컵의 입구 부분으로 껍질을 벗겨보자. 과육과 즙이 유리컵 안으로 떨어질 것이다. 게다가 주변을 어지럽히지도 않을 것이고, 과일의 영양소를 대부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7. 칼질 3번으로 완벽하게 귤을 까보자

칼질 3번으로 완벽하게 귤을 까보자

귤에는 강한 냄새가 있다. 하지만 손에 귤 냄새가 배게 하는 기존의 방법 대신 다른 방법으로 껍질을 벗길 수 있다. 위의 사진처럼 귤을 3번 자르는 것이다. 이 방법대로 하면 귤이 책처럼 부드럽게 열리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8. 치토스 봉지를 열듯이 바나나 껍질을 벗기자

바나나 껍질을 벗기는 전통적인 방법은 바나나를 다른 바나나에서 떼어낸 부분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 방법은 가장 느린 방법이다. 그렇게 하는 대신, 바나나의 가장 아랫부분으로 가서 손가락을 과자 봉지를 여는 것처럼 위치시키자.

이 한 번의 단계로 바나나 껍질을 벗길 수 있다.

이 모든 것들을 고려했을 때, 우리는 때때로 음식을 자르거나 껍질을 벗기는 등의 일상적인 일을 어려운 방법으로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새롭고 더 좋은 방법에 관심을 가지고 그것을 시도해 본다면, 껍질을 잘못 벗기거나 혹은 비효율적으로 벗기는 것과 같은 실수를 피할 수 있을 것이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