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되는 식품

당뇨병이 있을 때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되는 식품을 섭취하면 도움된다. 뿐만 아니라 식사 중간 중간에 간식 먹는 것을 자제하는데도 도움된다.

 

당뇨병이 있거나 배가 고프지 않은데도 뭔가 단 것이 당기는 사람들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식품을 섭취해야 한다. 스테비아, 시나몬, 완두콩, 효모와 귀리는 혈당 조절하는데 도움되는 식품이다.

오늘 이 글에서는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되는 식품을 소개한다. 어떻게 섭취하면 약효를 볼 수 있는지 그 방법도 소개한다.

스테비아

제일 먼저 소개하려는 혈당 수치를 조절할 수 있는 천연 식품은 스테비아 이다.

파라과이에서 난 이 식물은 설탕이나 인공 감미료를 대신하여 사용할 수 있는 건강한 식품이다. 최근 몇년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식품이 되었다. 단맛도 있고, 치유 성분도 있다.

제2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스테비아를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병을 관리할 수 있다.

신선한 상태의 잎이나 말린 잎, 추출물로 섭취해도 된다.

시중에 흔하게 판매되고 있는 스테비아 감미료는 스테비아는 조금 함유되어 있는, 가공시킨 식품이다. 그래서 원래의 약효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보기 어렵다.

이 글도 읽어보자: 나만의 설탕 만들기: 집에서 스테비아 기르는 방법

stevia

시나몬

향도 좋고 맛도 있는 이 향신료는 글루코스, 콜레스테롤, 혈당의 지질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된다. 시나몬을 섭취하고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아도 이들 수치에 효과가 나타난다.

연구에서 시나몬은 인슐린에 반응하는 신체의 감도를 높여줘 글루코스 수치를 조절한다고 입증된 바 있다. 산화방지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효과가 좋다.

여러가지 시나몬은 세일론이라는 약효 성분이 제일 강하다. 알약으로 된 보충제를 섭취하거나 그냥 음식으로 먹거나 차를 만들어 마실 수 있다.

식물성 우유(아몬드, 헤이즐넛, 귀리, )에 넣고 15분간 끓이면 맛있게 마실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코코아나 바닐라 가루를 넣어도 된다.

혈당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시나몬 가루를 하루에 1~6 그램이나 작은 스푼으로 한 스푼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cinnamon

완두콩

식물성 인슐린이라고 알려진 완두콩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된다.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식사 후의 혈당 곡선의 균형을 맞춰준다. 혈당 수치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식품이 영향을 미치지 못하게 도와준다.

신선한 상태의 완두콩을 다른 채소나 감자와 요리해서 먹는게 제일 건강한 방법이다. 버섯이나 달걀과도 잘 어울린다.

가루로 만들어 파는 것도 구입할 수 있다.

효모

효모는 비타민과 미네랄, 특히 크롬이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이다. 이런 미네랄은 글루코스 수치를 정상화시킨다. 당뇨병이 있거나 단 것이 계속 당길 때에 먹으면 효과적이다.

가루로 된 것을 주스나 요거트에 섞어 먹을 수 있다. 좀 쓴맛이 싫다면 알약으로 된 것을 구입해서 복용해도 된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것들 중에는 쓴맛을 제거해서 판매되고 있는 것도 있다.

이 글도 읽어보자: 맥주 효모의 효능

brewers-yeast

귀리

귀리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건강한 곡물이다. 이 곡물은 소화 과정과 탄수화물이 흡수되는 것을 늦춰준다. 이것은 식사 후 글루코스와 인슐린 수치에 반응이 나타나는 것을 감소시켜준다.

아침 식사로 귀리를 섭취하거나 간식을 만들때 넣어서 요리해도 된다.

수프나 크림, 스무디를 만들때 귀리를 넣으면 걸쭉하게 만들 수 있다. 비스켓이나 쿠키를 만들때 밀가루와 섞어 요리해도 된다.

귀리 음료를 만들어 아침식사를 할 때 마시거나 쿠키 등의 간식으로 만들어 간식으로 먹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