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을 빨리 없애주는 음료수

두통은 전 세계의 사람들을 자주 괴롭히는 질환이며, 이에는 여러 기저 원인이 존재한다. 두통의 고통은 언제라도 급습할 수 있고, 강도도 심해서 하루 종일 집 안에만 있는 상황이 생길 때도 있다.

가장 흔한 두통은 군발 두통인데, 이는 머리, 두피, 목에 통증과 불편함을 일으킨다. 대부분 이 부위의 근육 긴장과 연관이 있어서 그렇다. 군발 두통은 몇 분에서 몇 시간씩 지속될 수 있지만, 여러 방법으로 쉽게 치료가 가능하다.

통증이 굉장히 심하고, 다른 증상들을 수반할 때면 아마 편두통으로 고생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편두통은 통증이 심하고 최대 72시간까지 지속되기 때문에 환자가 일상 생활을 하지 못하게 만든다.

진통제로 두통치료

headache-2

두통의 증상이 우리의 일상 생활을 방해할 때, 진통제를 먹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연구들은 진통제 남용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며 이것이 다시 강한 두통의 원인이 된다고 밝힌다.

영국 국립보건원의 성명에 따르면 이부프로펜, 파라세타몰, 아스피린과 같은 진통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남용에 대한 위험을 고지받도록 되어 있다. 이러한 약들은 이차 두통을 일으키는 원인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한 달에 15알 이상, 약 종류를 섞어서 10알 이상 먹으면 발생한다고 한다.

이차 두통 외에도 종래의 진통제들은 장기적으로 신부전, 장 손상, 소화 문제 등의 원인이 된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많은 전문가들은 진통제 대신 효과 좋고 부작용 없는 천연 대안책을 권장하기도 한다.

두통을 없애는 마법의 음료수

limes

이 마법의 음료수는 기존의 약의 모습을 띄고 있으면서도, 훌륭한 대안 진통제로 작용한다. 두통을 없애줄 고농도의 약초 조합이기 때문에 우리를 고통받게 하는 편두통을 없앨 수 있다.

이 마법의 음료수 준비를 위해선, 레몬과 히말라야 소금만 준비하면 된다. 이 두 재료에는 긴장을 풀고 순환을 도우며 두통과 관련된 통증을 눈에 띄게 줄이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히말라야 소금의 효능

히말라야 소금은 이 강력한 효약의 중심 재료이다. 이 소금은 지난 몇 년간 인기가 급증했으며, 약 84개의 건강한 성분 덕분에 의학적 효과가 검증 되었다. 히말라야 소금은 통증을 크게 낮추는 혈중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한다. 뿐만 아니라, 순환을 돕고 근육 격령을 예방하며 특히 뇌세포의 pH 레벨을 조절한다.

레몬의 효능

lemon-tea

레몬은 건강에 좋은 효능과 더불어, 뷰티 제품으로 써도 손색이 없는 재료이다. 레몬에는 비타민 C와 여러 항산화물질들이 풍부한데, 이들이 활성 산소의 활동을 줄이거나 없애면서 여러 질병들의 발생을 막는다. 뿐만 아니라 레몬은 두통을 없애는 데에 강력한 역할을 한다. 레몬의 성분은 긴장을 낮추고 통증을 즉각적으로 경감한다.

이 마법의 음료수를 어떻게 만들지?

일단은 신선한 유기농 레몬 2개로부터 즙을 짜자. 그 뒤 히말라야 소금 2 ts를 넣고 잘 섞어준다. 소금을 탄 레몬 즙을 남기지 말고 빨리 마시자. 맛이 맘에 들지 않을 수도 있지만, 효과는 빨리 나타날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