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형에 맞는 최고의 헤어스타일

좋은 헤어스타일은 우리의 이미지를 바꿔 다르고 신선한 나로 거듭나게 한다.
얼굴형에 맞는 최고의 헤어스타일

마지막 업데이트: 25 8월, 2022

오늘, 이 기사에서는 얼굴형에 맞는 최고의 헤어스타일에 관해 이야기할 것이다.

새로운 헤어스타일과 함께 환상적인 나로 거듭나려면 반드시 자신의 얼굴형을 고려해야 한다.

어떤 헤어 스타일리스트들은 내 얼굴형과 맞지 않는 헤어스타일을 추천하기도 한다. 스타일리스트의 기술이 아무리 좋아도 왠지 내 맘에 들지 않는 이유이다.

다행히도, 각각의 얼굴형에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 있다.

프랑스어로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뜻하는 전문용어인 비자지즘(visagism)은 프랑스인 클로드 주이아르에 의해 개발되었다.

얼굴형에 맞는 최고의 헤어스타일

둥근 얼굴

둥근 얼굴

둥근 얼굴은 턱이 작고 둥근 얼굴선과 볼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얼굴을 더 날씬하고 길게 만들어주는 헤어스타일이 최적이다.

이를 위해서는 머리 윗부분에 볼륨을 주고 옆머리를 짧게 만들거나 옆으로 넘기는 앞머리가 좋다.

턱 길이로 머리를 자르면 얼굴이 더 둥그렇게 보일 것이다.

짧은 헤어 스타일을 선택하고 싶다면, 귀 정도의 길이로 잘라 얼굴을 살짝 덮는 듯한 윤곽을 주는 것이 좋다.

올림머리를 할 때는 옆에 몇 가닥을 빼주자.

타원형 얼굴

타원형 얼굴

타원형 얼굴은 어떤 헤어 스타일을 해도 어느 정도는 어울린다는 장점이 있다.

타원형 얼굴일 때 한 가지 고려해야 할 점은 앞머리가 너무 길거나 직모이면 얼굴 길이가 짧아 보일 수 있다는 것이다.

5대5 가르마를 타고 약간의 볼륨을 주면 자연스럽고 과하지 않은 캐주얼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사각형 얼굴

사각형 얼굴

턱과 얼굴 윤곽이 사각이면 얼굴이 넓고 표정이 딱딱하다는 인상을 주게 된다.

얼굴의 윤곽을 좀 가다듬고 싶다면 라운드 브러쉬와 족집게로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긴 머리를 가진 여성이라면 각진 턱을 보완하기 위해 컬을 살짝 넣어줘도 좋다.

머리 길이는 어깨나 그보다 살짝 짧은 것이 좋다. 머리 길이를 턱에 유지한다면 턱과 얼굴이 더 넓어 보일 수 있다.

가장 적절한 선택은 비대칭적인 스타일을 유지하는 것이다. 양쪽의 머리 길이가 다르거나 앞머리를 옆으로 넘기는 등으로 말이다.

긴 얼굴

긴 얼굴

긴 얼굴형을 가진 사람은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하면 얼굴이 살짝 넓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유형의 얼굴은 주로 마르고 얼굴 표면에 굴곡이 많지 않다. 그러므로 앞머리나 다소 짧은 길이의 헤어컷으로 독특함을 줄 수 있다.

머리가 얼굴에 달라붙는 헤어스타일을 하게 되면 홀쭉한 얼굴형이 더 드러나 보일 수 있다.

긴 머리에 층을 내면 타원형 얼굴로 보이게 하면서 양쪽 머리카락에 볼륨도 줄 수 있다.

곱슬머리가 아니라면 턱 위로 짧게 오는 헤어스타일은 금물이다.

하트형 얼굴

하트형 얼굴

하트나 다이아몬드형 얼굴은 이마가 넓고 턱이 뾰족한 삼각형 얼굴이다. 

넓은 앞머리 등으로 이마를 가리는 것이 헤어스타일의 주목적이라 할 수 있다.

광대 정도로 오는 긴 앞머리 층이나 5대5 가르마, 옆 가르마가 잘 어울린다.

턱보다 짧은 헤어스타일은 피하자. 얼굴 위쪽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