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맥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되는 식품 9가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여러가지 효능이 있긴 하지만 무엇보다 동맥을 깨끗하게 하고, 심혈관 건강에 도움된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건강에 있어 음식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질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

요즘은 “라이트” 식품이 정말 다양하게 많이 나온다. 이런 라이트 식품은 건강하다기 보다는 비만이나 심혈관 질환, 호르몬 불균형 문제를 야기한다.

문제는 라이트 식품 산업이나 미디어에서 소비자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많은 전문가들이 저지방 식품을 많이 섭취하면 혈액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고 경고한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여러가지 심각한 질병에 걸릴 위험을 높인다.

그래도 이런 부작용을 피할 수 있고, 신체 해독에 도움되는 천연 식품이 있다.

이 글에서는 꾸준히 섭취하면 동맥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되는 식품 9가지를 소개한다.

1. 석류 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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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류로 만든 천연 주스는 건강에 좋은 산화방지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사실 블랙베리나 블루베리, 오렌지 같은 건강한 과일보다 더 건강한 과일이라고 할 수 있다.

석류 주스를 꾸준히 마시면 동맥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된다. 죽상동맥경화증으로 인한 부정적 영향력을 감소시켜주고, 나쁜 콜레스테롤(LDL)도 제거하는데 도움된다.

2. 고지방 생선

고지방 여러가지 생선의 주 성분은 오메가 3 지방산인데, 이 성분은 신체에서 자동적으로 생성하지 않는 영양분이다. 음식으로 이 영양분을 섭취하면 심혈관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된다.

일주일에 적어도 두 번 이런 생선을 섭취하면, 막힌 동맥이 뚫어주고 혈류의 지질을 규칙화시킨다. 또 동맥과 혈관이 단단해지는 것을 예방한다.

소염 효과도 있어 혈관이 확장되었을 때에도 도움된다.

고지방 생선은 이런 것들이 해당된다:

  • 연어
  • 고등어
  • 참치
  • 송어
  • 청어
  • 정어리

3. 사워 크라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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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워크라우트는 건강한 박테리아가 함유된 식품으로 소화기와 심장 건강에 좋다.

이 음식을 섭취하면 신체의 천연 정화 과정을 향상시킨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독소를 배출시켜준다.

또 무엇보다 면역시스템을 강화시켜 감염과 관련된 여러가지 질병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준다.

4.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동맥을 정화시키는 과정을 촉진하는 필수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다.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라이드를 감소된다. 심장 마비와 뇌졸중에 걸릴 위험이 낮아지는 것이다.

올리브 오일에 함유된 산화방지제는 활성 산소로 인해 문제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혈관이 단단해지는 것을 예방해준다.

5. 참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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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깨는 심장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라고 밝혀졌다. 혈액 순환 문제를 완화시키고, 죽상동맥경화증이 진행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지방산, 산화방지제, 소염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동맥 건강을 향상시켜 준다.

6. 토마토

토마토 리코펜으로 알려진 강력한 산화방지제가 함유되어 있다. 동맥 벽의 나쁜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감소시켜준다.

토마토를 생것 그대로 샐러드나 주스로 먹어도 되지만, 익혀 먹는게 더 좋다.

7. 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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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리에 함유된 섬유질은 소화기능을 향상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대사 시키는데도 도움된다.

매일 귀리를 먹거나, 일주일에 적어도 세 번 귀리를 먹는다면 동맥은 깨끗하게 정화될 것이다. 또 해로운 노폐물도 제거된다.

8. 견과류

견과류는 건강한 간식일 뿐만 아니라 포만감도 준다. 동맥이 막히는 것과 심혈관 질병을 예방해준다.

나쁜 콜레스테롤이 신체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단일불포화지방과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다.

이런 견과류를 섭취하자:

  • 헤이즐넛
  • 피스타치오
  • 아몬드
  • 땅콩

9. 수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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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은 칼로리가 낮고, 동맥을 보호해주는 산화방지제가 풍부하게 함유된 과일이다.

이뇨 성분이 있어 염증이 생기는 것도 예방해준다. 또 혈액 순환을 개선시켜주고, 혈류의 노폐물 배출도 촉진시킨다.

수막에는 L-시트룰린이라는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혈압 수치를 조절하는데 효과적이다.

이 글에서 본 것처럼, 심혈관 건강과 동맥에 좋은 식품이 많이 있다.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단으로 식사하며 이 글에서 소개한 식품을 규칙적으로 섭취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