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피로와 두통에 좋은 식품 9가지

만성 피로와 두통이 있을 때에는 균형있는 식단으로 식사해야한다. 또 이런 증상에 특히 좋은 식품이 있다.

오후에 피곤한 것은 일반적인 반응일 수 있다. 너무 지나치게 활동을 많이 했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거나 수면이 부족할 때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

영양분이 결핍되었을 때도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균형잡힌 식단으로 식사하지 않은 것도 이런 증상의 원인이 된다.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모르고 있다. 특정한 영양분이 결핍되면 신체적, 정신적으로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이런 증상이 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약이나 에너지 음료, 건강에 별로 좋지 않은 식품을 복용한다는 것이다.

만성피로나 이와 비슷한 증상이 있을 때 제일 좋은 방법은 건강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다. 에너지를 돋구어주고,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는 식품을 섭취한다.

이 글에서는 두통과 만성 피로가 있을 때 제일 좋은 9가지 식품을 소개한다.

1. 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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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완전하고 건강한 곡물 중 하나인 귀리는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좋은 식품이다.

에너지를 주는 식품으로 혈액 순환과 심장 건강, 신진 대사에 도움되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다.

하루 활동하는데 필요한 영양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아침식사를 할 때 섭취하는게 좋다. 귀리는 허기를 달래거나 간식으로 섭취하기에도 좋다.

2. 견과류

견과류는 칼로리가 좀 높은 편이다. 에너지와 활력을 높여주는 식품이다.

복합 비타민 B군, 필수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신경 시스템, 뇌, 심혈관 건강에 도움된다.

매일 견과류 한 줌을 먹으면 포만감도 들고, 두통이나 근육통에서도 자유로울 수 있다.

견과류를 적당량 먹으면 신체적인 기능도 향상 된다.

3. 우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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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에는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어 만성 피로와 통증에 도움된다.

우유는 뇌의 세라토닌 생성을 촉진시킨다. 세라토닌은 웰빙에 도움되고, 기분을 향상시켜주는 호르몬이다.

4. 초콜렛

낮 동안 초콜렛 20~30mg 을 섭취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에너지가 많이 생긴다. 초콜렛은 지방,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는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다.

또 초콜렛은 노화를 늦춰주는 건강한 성분인 산화방지제가 함유되어 있다.

5. 치아 씨와 아마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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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씨와 치아씨에는 에너지원인 오메가 3 지방산, 단백질,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다.

스무디나 빵, 다른 음식을 먹을 때 넣어 먹어도 좋다.

6. 렌즈콩

제일 건강한 콩과 식물로 분류되는 렌즈콩에는 만성 피로에 좋은 복합 탄수화물, 철분, 단백질 등의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다.

스프를 만들어 먹어도 되고 샐러드나 케잌을 만들 때 넣어도 된다.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다.

7. 바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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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를 먹으면 살이 찐다고 여겨져왔다. 하지만 오히려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다. 전반적인 건강에도 좋다.

다른 과일에 비해 탄수화물이 약간 더 함유된 건 사실이다. 하지만 제일 효과적이고 맛있는 천연 에너지원이다.

무엇보다 바나나에는 프립토판, 아미노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뇌의 세라토닌 분비를 촉진시키는 성분들이다.

8. 녹색잎 채소

사실 모든 균형잡힌 식단에 녹색잎 채소가 들어가야 한다. 엽록소 때문에 녹색을 띠는 것인데, 엽록소는 여러가지로 건강에 좋은 성분이다.

칼로리는 낮고 에너지 가치는 높다. 비타민 C, A, B, E, 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또 녹색잎에는 신체적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꼭 필요한 3대 미네랄인 철분, 마그네슘,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그 중 이런 채소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 시금치
  • 근대
  • 샐러리
  • 브로컬리
  • 크레송
  • 콜리플라워
  • 양배추
  • 아루굴라
  • 상추

9. 살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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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코기는 지방 함량은 낮고 탄수화물과 단백질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근육량을 유지하고, 신체적 정신적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꼭 살코기를 섭취해야 한다.

티로신이라는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집중력과 관련된 성분이다.

비타민 B12 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 비타민은 우울증과 만성피로 증상에 좋다.

이 글에서 설명한 아홉가지 식품은 단순한 식이요법에서 영양소원으로 두통과 만성피로를 완전히 없애주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두자.

만성 피로와 두통을 없애기 위해서는 이런 식품을 규칙적으로 섭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