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의 9가지 놀라운 효능

가능하면 풋사과를 사고, 섬유질을 더 섭취하고 소화를 촉진하며 체액 저류를 해소하기 위해 껍질을 함께 먹자.

사과는 연중 거의 어느 때나 즐길 수 있는 과일이다. 사과는 맛있고 용도가 다양한 것에 더하여, 몸과 전반적인 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영양소가 풍부하다.

사과의 주 효능은 활성산소의 손상 효과를 막고 몸의 자연적인 해독을 촉진하는 항산화 물질과 펙틴의 풍부한 함량 덕분이다.

이에 더해 사과는 먹었을 때 포만감을 주어, 체중을 감량하고 싶지만 먹고 싶은 욕구를 조절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추천된다.

이 과일이 왜 매일으 식단에 넣기 좋은 최고의 선택권 중 하나인지에 대한 많은 이유가 있다. 오늘 이 글에서는 사과의 9가지 중요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심장 건강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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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는 먹었을 때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천연 피토케미컬(식물성 화학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이 화합물은 건강한 세포를 손상시키고 심장 질환과 의 발생 위험을 높이는 활성산소의 해로운 작용을 중화한다.

이에 더해 껍질에 있는 수용성 섬유질은 장에서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이며 전반적으로 소화를 조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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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체액 저류 해소

사과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액 저류와 관련된 문제들을 해소하는 천연 이뇨제이다.

염증성 질환이나 고혈압이 있는 사람은 하루에 사과 한 개를 먹음으로써 효능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사과에는 칼륨 함량이 높으므로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사과를 많이 먹기 전에 의사와 상담을 먼저 해야 한다.

3. 변비와 설사 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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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수용성 섬유질은 주기적인 배변활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막을 수 있다.

사과 과육에는 펙틴이라고 알려진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고 설사 등으로 인한 수분 손실량을 제한한다.

또한 여기에는 타닌이라고 알려진 피토케미컬도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완화하고 천연 항생제 역할을 한다.

4. 구강 건강 향상

사과를 먹으면 입 안에서 침의 분비를 촉진해, 충치와 다른 구강 위생 문제를 야기하는 박테리아를 막을 수 있다.

사과를 먹는 것이 양치질과 치약을 대체할 수는 없지만, 이런 물품들이 없을 때 편리하게 활용할 수도 있다.

5. 알츠하이머 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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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 덕분에, 사과 주스를 마시는 것이 알츠하이머와 뇌의 조기 노화의 위험을 줄이는데 효과적임이 밝혀졌다.

6. 파킨슨병 예방

사과와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먹는 것은, 도파민을 생성하는 뇌의 신경세포를 파괴한다는 특징을 가진 퇴행성 질환인 파킨슨병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과학자들은 활성산소가 이런 쇠약성 질환의 발생에 영향을 미친다고 믿기 때문에, 사과처럼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이런 것들 예방할 수도 있다.

7. 당뇨 위험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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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의 수용성 섬유질은 제2형 당뇨의 위험이 높은 환자들의 혈당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하루에 사과 한 개만 먹어도 발생 위험을 20%까지 낮출 수 있다.

8. 담석증 예방

담석은 혈류에 콜레스테롤이 너무 많아 담즙이 정상적으로 지방을 소화하는 것을 막을 때 생긴다.

사용되지 않은 담즙이 담석으로 굳으면 다양한 증상을 야기하며 전반적인 건강을 약화할 수 있다.

수용성, 비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은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고 비만의 위험을 크게 낮춘다.

9. 간 해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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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열량의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건강하지 않은 간과 관련된 수 많은 질병들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

맞다. 당신의 몸은 스스로 정화를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자연적인 해독 체계에 너무 부담을 주면 작동을 거의 할 수 없게 된다.

다행히도 사과를 먹거나 사과 주스를 마시면 자연적인 해독을 돕고 간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사과의 놀라운 효능을 기억하도록 하자. 앞으로 매일의 식단에 사과를 추가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