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연소에 도움을 줄 8가지 슈퍼푸드

배 주변의 지방 축적은 몸매 관리에도 불편할 뿐 아니라 우리 몸의 건강에도 적신호이다.

복부 지방은 생명에 중요한 장기들을 감싸고 있기 때문에 뱃살을 잘 관리하지 않으면 고혈압, 당뇨, 지방간 등 여러 심각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갑작스러운 위험이 발생하진 않지만, 복부 지방이 조금씩 증가하다보면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을 유발한다.

좋은 소식이 있다. 복부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는 방법이 많다는 것인데, 특히 영양분 섭취에 신경을 쓰면서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런 습관들은 우리의 기저 신진대사율을 개선시키고 우리 몸이 지방을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과정을 최적화한다. 특정 음식은 복부 지방 제거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오늘 우리는 뱃살을 태워줄 8가지 음식을 소개할테니, 식단에 꼭 추가하도록 하자.

  1. 아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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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몬드 및 견과류의 건강한 지방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와 과식을 유발하는 불안을 다스리는 효과가 있다.

높은 마그네슘 함량 덕분에, 아몬드를 먹으면 근육량 증가에도 도움이 되고 신체 활동을 향상시킨다.

뿐만 아니라, 아몬드의 높은 섬유질 성분은 소화를 개선하고 포만감을 계속 유지시키면서 염증을 줄인다.

2. 수박

수박은 뱃살을 태우는 주요 슈퍼푸드 중 하나로 알려져있다.

91%가 물로 이루어진 수박은 항산화물질, 비타민, 미네랄 등을 제공해 우리 몸의 클렌징 과정을 돕는다.

수박을 먹으면 식욕이 줄어들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건강한 선택이다.

또한 수박은 복합 비타민 B와 비타민 C, 칼륨, 마그네슘의 원천이 된다.

3. 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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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류를 먹으면 포만감이 느껴진다. 동시에 뱃살을 줄이고 근육을 키우는 데에 최고의 음식 중 하나다.

콩의 수용성 섬유소는 지방의 축적을 예방하고 지질이 동맥에 쌓이는 것을 막는다.

콩 안의 단백질 덕분에, 에너지 제공 음식으로도 유명하며 스포츠나 운동을 위한 신체 활동도 발달시켜준다.

4. 오이

오이 100g는 45칼로리밖에 되지 않으며 90%가 물이다. 이런 점은 신선한 오이를 어느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해도 손색없는 지방 연소 음식으로 만들어준다.

오이에는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독소 제거를 돕고 세포 안의 과도한 체액을 배출시킨다. 소화 기관의 건강을 개선시키고 빛나는 피부에도 도움이 된다.

5. 오트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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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리 가루는 섬유소를 섭취할 수 있는 가장 건강한 원천이다.

귀리는 식욕을 조절해주며 혈당을 안정시키고, 우리 몸의 에너지 사용량을 늘린다.

6. 빻은 아마씨

아마씨는 과도한 지방과 몸의 염증을 줄이기 위한 필수 영양소인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된 최고의 채소이다.

아마씨에는 섬유소가 들어있어 과도한 칼로리 섭취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아마씨에 들어있는 리그난이라는 성분은 천연 지방 연소 영양소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7. 올리브 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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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단에 올리브 오일을 추가해 먹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포화 지방을 더 적게 먹을 가능성이 있다.

단일불포화지방산은 건강하지 못한 음식에 대한 욕구를 줄이고, 체중 감량을 막는 염증을 조절한다.

8. 토마토

큰 토마토 1개는 33칼로리밖에 하지 않으며, 라이코펜과 필수 무기질이 풍부하다. 토마토를 꾸준히 먹으면 혈류의 지질 수치가 안정되고, 신진대사가 개선되어 복부 지방 연소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토마토는 항산화물질과 비타민을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암과 심혈관계 질환, 이른 노화와 관련된 질환 등을 예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