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지 못한 다이어트 방법 7가지

먹는 것에 대하여 걱정이 들때면, 과일 한조각, 물, 요구르트 등으로 허기를 달래주면 된다.

체중 감량은 습관의 변경, 절제, 의지를 포함한 도전이다. 균형잡힌 식단과 특정 음식이 체중 감량을 촉진하긴 하지만, 이 과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원하는 결과를 도출해 내는 건강한 다이어트을 보완하는 다른 요소들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다. 보통은 다이어트를 할 때, 건강하지 못한 방법으로 체중을 줄이는 것을 피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헬스장과 건강한 식사에 모든 시간을 투자하는 사람임에도 아직 목표 체중에 도달하지 못했다면, 아마도 체중 감량의 과정에 무언가 문제가 있을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체중계의 바늘이 원하는 숫자를 가리키지 않았을 것이다. 다음은 체중 감량을 하는 7가지의 가장 나쁜 방법들이며, 이 중 어떤 것이든 익숙한 것이 있다면, 그 것이 당신의 잘못일 수 있으며, 이제부터 바로잡을 수 있을 것이다.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 것

물은 수분을 유지시켜 주는 것 외에도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신진 대사의 제어, 우리 몸에서 불필요한 노페물과 독소의 제거 같은 일들을 관장한다. 우리가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을때, 우리 몸은 칼로리의 소비에 덜 효율적일 것이며, 체중 감량을 위한 지방의 제거를 촉진하지 못할 것이다. 하루에 적어도 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이 권장된다.

2 water아침을 거르기

이 것은 체중 감량을 위한 가장 흔한 건강하지 못한 방법중 하나이다. 다행스럽게도, 많은 다이어트 방법들이 아침에 특정한 종류의 음식을 먹는 것을 추천함으로써,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고 체중 감량을 촉진한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아침을 먹는 대신 다른 종류의 체중 감량 식품을 먹는 실수를 저지른다. 아침 식사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에너지를 제공하며 하루를 올바르게 시작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아침을 먹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식사의 수 줄이기

체중 감량에 관해서는 하루에 식사의 수를 줄이는 것은 큰 실수이다. 하루에 2번 혹은 3번의 식사만 하는 것은 신진대사의 속도를 저하시키고 초라한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상적으로는 하루의 끼니를  4번에서 6번으로 나누어 먹을 만큼 좀더 작게 나누어야 한다. 명백히, 건강 식품을 먹어야 하고, 설탕과 짠음식, 나쁜 지방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피해야  한다.

제한된 운동

3 exercise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당연하게도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몸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좋은 운동 루틴이 반드시 필요하다. 어떤 사람들은 많은 운동을 하지만, 올바르지 않은 방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체중을 줄이지 못한다. 그들의 실수는 보통 운동을 달리기, 걷기, 자전거 타기나 그 외의 유산소 운동만으로 제한하고 있다는 것이다.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같이 하는 것이 중요하다.

너무 빨리 먹는 식사

음식을 주의깊게 시간을 들여서 씹지 않으면, 배부름을 덜 느끼게 되고, 결과적으로 더 먹고 싶어진다. 이 나쁜 습관은 몸이 음식을 완전히 소화시키는 것을 방해하며, 체중 감량을 더욱 어렵게 한다. 또한 TV나 다른 전자기기 앞에서 먹거나, 안좋은 자세로, 혹은 다른 산만한 활동을 하면서 음식을 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휴식을 잘 못 취하는 것

4 rest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거나, 잘 못자는 사람은 더 많은 불안감으로 고통을 받는 경향이 있으며, 더 쉽게 체중이 늘어난다. 잠을 잘 자지 못하는 밤은 식욕을 제어하는 호르몬 생성을 변화시켜 사람들이 더 먹고 싶어 하도록 만든다. 적어도 방해 없이 8시간을 자는 것이 중요하다.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심한 상황은 체중 감량의 과정에서 가장 큰 적이다. 그러한 상황은 보통 불안감을 만들고 결과적으로 평상시보다 음식을 더 먹고 싶어지게 되며,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기가 거의 불가능해 지게 된다.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가 지방을 태우는 대신 저장하도록 유발하는 물질인 코티솔의 생성을 증가시켰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스트레스와 그것을 유발시키는 불안감을 조절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모종의 이유로 그러한 상황을 피할 수가 없다면, 물 한병, 과일, 요구르트 같은 건강한 간식으로 당신의 불안감을 진정시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