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씨를 버리지 말아야 하는 이유 일곱가지

맛이 약간 쓰긴 해도 아보카도 씨를 섭취하는데 좋다. 아보카도 씨에는 산화방지제 성분과 소염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아보카도는 맛있고 다양한 식단에, 요리에 여러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과일이다.

몇 년간 아보카도의 효능이 관해 여러가지 의견이 분분했다. 칼로리가 높고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아보카도를 섭취하면 살이 찔 수 있다고 했다.

하지만 아보카도에는 건강한 지방과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었다.

최근에는 아보카도의 씨에 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씨는 빼서 버리지만, 씨에도 건강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아보카도 씨는 섬유질, 아미노산, 산화방지제 자원인데, 아보카도 씨를 섭취하면 신체 여러가지 장기의 기능을 촉진시키는 것이다.

아보카도 씨를 섭취하면 여러가지 효능이 있지만 사실은 그 효능이 아직 잘 알려지지 않고 있다. 이 글에서는 아보카도 씨를 섭취해야하는 이유 일곱가지를 설명하려고 한다.

 

1. 아보카도 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Cholesterol

아보카도 씨에는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아미노산의 70% 정도가 함유되어 있다.

씨에서 오일을 추출해서 섭취하면 되는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되어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을 낮춰준다.

2. 아보카도 씨에는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다

아보카도 씨에는 다른 음식보다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섬유질은 소화기가 다른 영양분을 흡수하고, 장 운동을 활성화시키는데 꼭 필요한 영양분이다. 

섬유질을 섭취하면 설사 같은 문제를 치료할 수 있고, 동시에 변비도 예방할 수 있다.

3. 염증을 없앤다

신체의 염증 반응을 조절하는데 도움된다. 위장 염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남아메리카의 여러 지역에서는 아보카도 씨를 장염이나 염증과 관련된 여러가지 증상을 치료하는데 사용한다. 

또 관절염이나 골다공증 같은 질병에도 효과가 있다.

4. 면역력을 키운다

Strengthen the immune system

처음에 감기나 독감 증상이 생겼을 때 아보카도 씨를 약간 먹으면 면역력을 키울 수 있다.

씨에는 석탄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은 면역력을 강화시켜 박테리아 감염이나 바이러스성 감염을 치료해준다. 

5. 조기 노화를 예방한다

아보카도의 산화방지제의 50% 이상이 씨에 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조기 노화의 주요 원인인 활성 산소로 나타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해준다.

젊음을 유지해주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준다. 또 주름이 생기는 것도 예방해준다. 

6. 머리카락을 굵고 윤기나게 만든다

아보카도 씨 오일을 머리카락에 사용하면, 머리카락에 영양분도 공급하고 머리카락을 윤기나게 만들 수 있다. 비듬이나 이를 치료하는데 제일 좋은 재료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7. 다이어트에 도움된다

Lose weight

다이어트에는 아보카도 과육이 좋은 반면 아보카도 씨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꽤 효과적이다.

혈당 수치가 높으면 대사 기능을 변화시켜 살이 빠지는 속도가 늦어지게 만든다.

이것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되고, 포만감을 줘 다른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것을 예방해준다.

 

 

아보카도 씨를 어떻게 섭취하면 되는 걸까요?

Benefits of eating avocado

아보카도 씨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말려서, 갈아서, 구워서 섭취할 수 있다. 

이런 음식에 잘 어울린다:

  • 샐러드
  • 주스
  • 스무디디
  • 수프

맛이 좀 쓸 수 있다. 그래서 너무 많은 양을 한번에 섭취하는 것은 권하지 않는다. 

아보카도는 신이 주신 자연의 선물이다. 건강에 좋은 성분이 정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뜻이다. 과육에 영양분이 많지만 씨도 그렇다.

이렇게 건강에 좋은 것을 버릴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맛이 그리 좋지 않아도 여러가지 음식에 넣어 조금씩 섭취해보면 건강을 관리하고, 여러가지 질병을 예방할 수도 있다. 앞으로는 씨를 버리지 말고 꼭 한번 섭취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