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가지 네거티브 칼로리 식품

아티초크와 같은 네거티브 칼로리 식품은 몸매를 관리하는데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다; 이들은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데도 아주 좋은 조력자가 된다.

살을 빼고 싶을 때는 운동을 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해야 한다

다음의 레시피들에는 네거티브 칼로리(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 보자.

이게 무슨 의미일까? 이런 식품들은 함유된 열량보다 소화를 하는데 열랑을 더 소모하기 때문에 오히려 에너지를 더 소모한다.

이런 네거티브 칼로리 식품으로 몸은 에너지를 저장하기보다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다. 소화를 위해 몸에 저장되어 있던 에너지에까지 의존할 것이다.

1. 아스파라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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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파라거스는 이뇨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많지 않은 네거티브 칼로리 식품 중의 하나이다. 신선한 상태이든, 통조림 상품이든, 굽든, 끓이든, 효능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튀기거나 버터, 소스 등을 넣으면 네거티브 칼로리 식품이 아니라 오히려 고지방 식품이 되므로 이를 피하자.

이점을 염두에 두고 완전 건강하고, 끓인 아스파라거스를 즐겨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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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가지

가지는 굽거나 으깨면 또 다른 네거티브 식품이 된다.

이것은 육류와 생선과 완벽한 조합이 되며, 맛있고 영양가 있으며 저지방의 식사가 된다.

이런 요리는 군침이 돌게 하는 풍미를 갖고 있으며, 가공육보다 훨씬 더 건강하다.

3. 방울 토마토

방울 토마토는 종종 샐러드에 사용되며, 전통적인 토마토보다 훨씬 더 매력적인 흥미로운 성분들이 많이 있고 당도 훨씬 적다.

또한 이런 토마토는 비타민이 더 많으며, 또 다른 네거티브 칼로리 식품의 일례이다.

4. 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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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도 또 다른 네거티브 칼로리 식품이다. 이것은 샐러드나 기타 과일, 채소 주스와 완벽하다.

비트는 생으로나 익혀서 먹을수 있다.

이 채소는 또한 대파나 당근과 같은 다른 채소와 함께 으깨 주 재료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렇게 하면 수많은 건강상의 효능을 갖고 있는 저열량의 건강한 식사가 될 수 있다.

5.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우리가 구할 수 있는 가장 맛있고 독특한 채소 중 하나이다.

브로콜리를 끓이면, 효능에 역효과가 생기는 지방을 더하지 않고도 모든 영양소를 보존할 수 있어 가장 좋다.

굽는 것도 또 다른 좋은 방법이다. 브로콜리를 익힌 후에 곁들일 수 있는 것으로는 건과일, 견과류, 향신료와 깨 등이 있다.

얼마나 좋은지 믿지 못할 것이다.

6. 당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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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네거티브 칼로리 식품 중, 당근이 가장 맛있고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한 가지 활용 방법은 당근을 갈아 오렌지 자몽 주스에 넣어 해독 주스를 만드는 것이다.

이 채소는 몸이 멜라닌 생성을 빠르게 하는 비타민인 베타카로틴의 생성을 촉진하기도 한다.

이것은 또한 피부를 필요한 만큼 보호하기 위해 가장 좋고 권장되는 식품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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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아티초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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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초크는 신선한 비네그레트 드레싱을 넣어 생으로 먹거나, 삶은 후 올리브 오일을 뿌려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또 다른 네거티브 칼로리 식품이다.

아티초크 하트는 통조림으로 구할 수 있는 또 다른 좋은 선택이다.

이것은 혈액에 쌓인 트리글리세라이드를 줄일 수 있는 균형잡힌 네거티브 칼로리 식품 중 하나이다.

이것은 유해 콜레스테롤(LDL)을 줄이고 유익 콜레스테롤(HDL)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과의 싸움을 위한 완벽한 무기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