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를 유발하고 증가시키는 7가지 음식

이미 셀룰라이트를 치료하고 줄이는 수제 치료법에 대해서는 읽어 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아직도 어떤 음식들이 셀룰라이트를 유발하는지 그리고 더 잘 보이게 하는지는 아직 알지 못할 수도 있다. 아마도 그런 이유로 천연 치료법이나 크림들이 당신이 원하는 결과를 주지 못하고 있을 것이다. 다음 기사에서 어떤 음식들이 셀룰라이트의 생성을 더 증가시키는지 알아볼 수 있다. 

셀룰라이트를 더욱 악화시키는 것

셀룰라이트는 모든 (혹은 대부분의) 여성들이 겪는 문제이며 주로 허벅지나 엉덩이 부위에 발생한다. 이 것은 여성들의 악몽이며, 많은 여성들이 피부에서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방법을 알고싶어 한다. 

꽉끼는 바지와 오랜 시간동안 앉아서 지내지 않는 것 말고 다음 음식을 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단 것

그렇다. 우리 모두가 단 것들은 맛이 있으며, 이것들 없이는 살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탄력있고 부드러운 피부를 가지기 위해서는 단 음식의 섭취를 가능한 한 줄여야 한다, 특히 시장에서 파는 산업제품들은 주의해야 한다. 단 음식은 신체의 지방의 양을 증가시키며 셀룰라이트 문제를 악화시킨다. 쿠키, 팬케이크, 초콜렛, 사탕들은 맛이 있지만, 또한 트랜스 지방 또한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염증을 많이 유발하게 된다.

지나친 설탕 특히 정제 설탕을 사용하는 경우 또한 좋지 않은데, 이는 이 설탕이 에너지로 변환되지 않고 대신 체내의 다양한 부분 특히 다리, 엉덩이, 복부에 축적이 되기 때문이다. 설탕을 스테비아나 정제하지 않은 사탕수수 설탕 혹은 감미료로 대체해보자. 만약 단것이 너무 먹고 싶다면, 약간의 다크 초콜렛을 먹는다.

Avoid gaining weight if you eat sweets

지방

오늘날 당신이 먹는 음식들은 건강하지 못한 지방들로 가득 차있다. 햄버거, 피자, 튀김, 핫도그, 감자튀김 그리고 패스트푸드 음식점에서 파는 모든 음식들은 당신의 몸 그리고 피부의 제 1의 적이다. 이런 음식들은 지방으로서 축적되는데, 나중에 허벅지나 엉덩이에 보기 흉한 곰보자국처럼 보이게 된다. 지방을 제거하지 않은 유제품, 마가린, 샹티크림, 크림 버터등의 섭취를 피하도록 하자.

튀김 음식은 집에서 직접 만드는 것이라도 섭취를 최소화 해야 하며, 상점에서 구매하거나 트랜스 지방을 함유하는 모든 제품들 역시 마찬가지이다. 셀룰라이트를 줄이기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추천하지 않는 고기 종류는 붉은 고기류와 편육 (살라미, 햄, 소세지, 베이큰, 초리조)등이다.

소금

나트륨 (또는 나트륨을 함유한 모든 음식들)은 다양한 이유로 건강의 적이라고 할 수 있다. 먼저, 나트륨은 체액저류를 유발하기 때문에, 셀룰라이트가 생기기 가장 좋은 환경을 조성한다. 하루에 1.5g 이상의 소금을 섭취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요리를 할때에도 소금을 너무 많이 넣지 말고, 음식의 양념은 허브로 하고, 음식에 소금을 더 뿌리고 싶은 유혹을 막기 위해 식탁에 소금을 아예 가져다 놓지 않도록 한다. 또한 일반적인 소금 대신 바다소금 혹은 히말라얀 소금을 고른다. 감자 튀김이나 특정한 종류의 치즈 처럼 짠 간식의 섭취를 줄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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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산음료

음료들은 피부 건강에도, 전체적으로도 좋지 않다. 탄산 음료는 그중에서도 특히 콜라 종류는 많은 설탕과  “몬산토” 화학 제품들을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다이어트 음료나 제로 칼로리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항상 물을 마셔야 한다. 이것이 지겨워지거나 물을 마시는 데에 익숙해지지 않는다면, 천연 과일 주스를 선택하거나 차가운 허브 차를 마셔보자.

커피

커피의 주요 요소(카페인, 탄산음료에서도 발견됨)은 피부를 상하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조심해야 할 것은, 이 현상은 커피를 차로서 만들어 마시면 발생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사용한 커피 가루와 올리브오일을 피부의 각질 제거제 및 셀룰라이트를 줄일 수 있는 수제 치료제로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하루에 최대 2컵에서 3컵의 커피를 설탕 우유 크림을 약간만 넣고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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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제한 밀가루

하얀색 밀가루이다. 이 것은 매일 먹는 대부분의 음식에 있다.  정제되지 않은 곡물로 만든 빵, 쿠키, 밥, 파스타들은 모두 셀룰라이트 감소 계획에 좋지 않다, 왜냐하면 이런 음식들에는 대사하기가 어려운 효모가 많은 양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빵을 먹지 않고서는 살 수 가 없는 사람이라면,  정제하지 않은 밀가루로 만든 빵 (혹은 일반 밀가루를 반 섞은 빵)으로 살아볼 수도 있을 것이다. 이런 빵을을 사기로 결심했다면, 씨앗이 있는 검은색 종류를 사자.

드레싱

마요네즈 머스타드 및 매운 드레싱이나 토마토 소스는 또한 당신의 피부를 엉망으로 만들며 셀룰라이트와 같은 편이다. 천연 허브나 양념을 사용해서 드레싱을 직접 만들어보자, 그리고 이런 음식특히 시장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의 섭취를 줄여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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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토 소스를 사는 대신, 신선한 토마토로 직접 파스타 소스를 만들어보자. 먹는 모든 음식에 마요네즈를 넣지 말고, 계란과 레몬주스(음식 재료로서, 레몬이 마요네즈를 그렇게 “필요하지” 않게 도와줄 수 있다)로 직접 만들어보자. 또한 자연식품점에서 겨자씨를 살 수 있으며, 이것으로 직접 음식을 만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