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몸으로 자는 것의 7가지 이점

옷을 벗고 자는 것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감염을 예방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시원한 환경이 되면 박테리아가 생존을 할 수 없다.

수면이 건강에 있어서 기본적이라는 것을 과학이 증명해 왔다. 신체적 웰빙을 관리한다는 것은 수면에도 신경을 쓴다는 것을 말한다 – 단순히 식생활과 운동만이 아니라는 것이다.

수면과 관련해 과학자들은 옷을 벗고 자는 것이 아주 이로움을 발견했다.

비록 알몸으로 자는 것이 활동적인 성생활과 연관되는 것처럼 여겨질 수도 있지만, 이것은 흔한 오해이다.

잠옷을 서랍에 놔두고 자는 것이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이 있는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적은 것이 많은 것이다: 알몸으로 자는 것의 이점

1. 더 나은 휴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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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은 아무리 얇더라도 자유로운 움직임을 제안한다. 반면 옷이 없으면 원하는대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이 효과는 종종 간과되긴 하지만, 필요한 만큼 제대로 잘 수 없도록 무의식적인 반응을 일으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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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감염 위험 해소

옷을 입지 않고 자면 입고 잘 때보다 체온이 낮아진다. 결과적으로 박테리아가 체내에서 생존하기 위해 필요한 따뜻한 서식지를 찾기가 어려워진다.

이때문에 겨울에도 옷을 입지 않고 자는 것을 권한다. 시트와 이불이 충분히 몸을 덮어주는 데다가, 박테리아가 더 많이 증식하는 시기의 과도한 체온의 역설을 피할 수 있다.

3. 열량 소모

열 조절이 잘 되면 몸이 체온을 상승시키는 호르몬을 활성화하면서 몸을 식히게 된다. 이렇게 하면 에너지를 더 소모하게 되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게다가 숙면을 취해 불안도 줄일 수 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더 먹게 되는 경향이 있는데, 옷을 벗고 자면 더 적게 먹게 될 수 있다.

4. 젊음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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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보았듯 옷을 벗고 자는 것의 이점은 체온과 크게 관련이 있다. 이 블로그에서 차가운 온도가 세포를 보호하고 노화 과정을 늦춘다는 것을 여러번 말한 바 있다.

이것은 세포의 퇴행을 막는 호르몬인 멜라토닌 덕분이며, 이것은 수면의 질도 향상시킨다.

이것은 효과가 아주 좋아서 종종 “천연 수면제”라고도 불린다.

5. 근육 및 뼈 강화

몸이 체온을 조절하려고 하면, 성장 호르몬을 포함한 호르몬계를 깨운다.

이런 면에 있어서 옷을 벗고 자는 것의 이점은 이 호르몬이 근육과 뼈의 기능을 향상시킨다는 점이다.

6. 혈액순환 개선

앞서 자유로운 움직임의 부족에 대해 얘기했는데, 옷이 혈액순환을 억눌러 심혈관계에 직접적으로 영향이 있다는 점을 확실히 말해야 할 것 같다.

어떤 면에서는 수면을 건강한 혈류를 회복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해 볼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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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자존감 향상

몸이 침대시트와 직접적으로 접촉하면, “사랑의 신경세포”인 옥시토신 수치가 증가한다.이것의 직접적인 결과는 당신이 연인과 함께 침대에 누워있든 아니든 더 관능적으로 느끼게 된다는 것이다.

침대에서 옷을 벗고 자는 것의 이점은 일어날 때 당신이 더 매력적인 사람으로 느끼며 더 큰 자신감을 갖고 집을 나설 수 있게 되어 내적으로 웰빙의 감정을 형성하기 때문에 성적인 활동을 넘어선다는 것이다.

옷을 벗고 자는 것의 이점을 더 크게 만들기 위한 한 가지 방법은 자기 전에 샤워를 하는 것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몸이 다른 온도를 접함에 따라 체온조절 체계를 더 일찍 작동시키기 때문이다.

이제 이것을 시도하지 않을 핑계가 없다! 잠옷을 벗고 옷 없이 침대에 들라. 이것이 어떻게 삶을 바꾸는지 곧 느끼게 될 것이다.